사회과학 영화진흥위원회 영화산업진흥 전략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영화진흥위원회 -
영화산업진흥 전략기획>
목 차
Ⅰ. Mandates ............................................................................................ 1
Ⅱ. 영화진흥위원회의 Mission & Goal ..................................................... 2
1. 영화산업의 메커니즘을 통해 본 이해관계자 분석 .............................. 2
2. 이해관계의 분석과 업적 판단 기준 .................................................... 2
3. 이해관계자들이 가진 영향력과 중요도에 의한 서열화 ....................... 2
4. 이해관계자 분석에 따른 Mission Statements ................................... 3
Ⅲ. 외부환경분석 ........................................................................................ 5
1. P.E.S.T.에 따른 환경 분석 ................................................................ 5
Ⅳ. 내부환경분석 ...................................................................................... 14
Ⅴ. 환경분석의 S.W.O.T. ......................................................................... 20
1. 외부환경의 S.W.O.T. ....................................................................... 20
2. 내부환경의 S.W.O.T. ....................................................................... 23
Ⅵ. 전략 과제 도출 .................................................................................. 27
Ⅶ. 전략 개발 .......................................................................................... 28
1. 단기 전략 ........................................................................................ 28
2. 중·장기 전략 ................................................................................... 28
3. 장기 전략 ........................................................................................ 28
Ⅷ. Vision ................................................................................................ 29
♣ 참 고 자 료 ♣
1. 참고문헌
2. 참고사이트
Ⅰ. Mandates
- 21C 문화콘텐츠 산업의 중요성 대두와 이에 따른 한국 영화산업의 육성
영화진흥법 제7조(설치) 영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한국영화 및 영화산업의 진흥을 위하여 문화관광부 산하에 영화진흥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한국영화의 해외진출 및 국제교류에 앞장서고, 조사 연구 기능의 활성화로 한국영화 정책의 모델을 개발하고, 한국영화아카데미의 운영을 통해 영상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그 외 유통배급 및 관람환경 개선에도 노력하는 등, 영화진흥위원회는 한국영화의 후원자 역할을 한다.
Ⅱ. 영화진흥위원회의 Mission & Goal
- 종합적인 영상산업진흥정책을 수립/ 집행한다.
- 영상 산업을 국제경쟁력을 갖춘 문화상품으로 육성한다.
- 영화산업 진흥의 관건 : ‘좋은’ 영화가 얼마나 많이 만들어 지느냐에 관한 것.
제14조 (위원회의 직무 등)
①위원회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심의·의결한다.
1. 영화진흥 기본계획 등의 수립·변경에 관한 의견제시 사항
2. 위원회 운영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산업 분야와 는 달리 산업적 측면보다는 예술적 측면이 강조되어 왔다는 점을 인정하고 있다.나 ,등의 각 정부 유관 부처나 기관을 살펴보아도 영화나 게임 등의 타 문화산업과 비교해 볼 때 뮤

  • [스포츠심리학]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산업적인 측면보다는 예술적인 측면에 맞추어 줄곧 다루어져 왔다. 도 공연산업은 연극, 음악, 무용 등 공연 콘텐츠의 기획제작 및 유통과 관련된 산업으로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산업 분야와는 달리 산업적 측면보다는 예술적 측면이 강조되어 왔다는 점을 인정하고 있다.나 , 등의 각 정부 유관 부처나 기관을 살펴보아도 영화나 게임 등의 타 문화산업과 비교해 볼 때

  • 영화란 무엇인가 영화사 무성영화 유성영화 영화이론 영화산업 한국영화산업
  • 영화산업- 스크린 쿼터 -영화란 무엇인가? 영화의 이름 영화 (映畵) ; 비춰진 그림, 전영(電影); 전기로 나타난 그림자시네마(cinema) 키노(kino), 필름(film) ; ‘움직인다’ 뜻, 어원.키네마(kinema), 모션픽쳐(motion picture), 무비 (movie) ; ‘활동적인’의미영화 메커니즘 측면에서 ‘과학’을 기본으로 하는 ‘서구적 산물’그러나 내용을 이루는 본질은 그 나라 고유한 민족성이 바탕이 됨.영화의 성격예술적 성격 + 사회

  • [미디어교육]미디어교육의 정의,목표,필요성, 미디어교육과 교사교육,시민사회,모더레이션기법, 미디어교육의 교수법,개선과제
  • 미디어교육의 정의, 미디어교육의 목표, 미디어교육의 필요성, 미디어교육과 교사교육, 미디어교육과 시민사회, 미디어교육과 모더레이션기법, 미디어교육의 교수법, 미디어교육의 개선 과제 분석Ⅰ. 서론Ⅱ. 미디어교육의 정의Ⅲ. 미디어교육의 목표Ⅳ. 미디어교육의 필요성Ⅴ. 미디어교육과 교사교육Ⅵ. 미디어교육과 시민사회1. 영화학회2. 미디어교육학회3. 한국언론재단4. 방송영상산업진흥원5. 방송위원회6. 미디어액트7. 문화연대8. 기

  • [임장감][프레즌스][프레젠스][HD TV]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정의,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특징,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와 HD TV(고화질 텔레비전),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사례 분석
  • 산업진흥기본법(이상 문화관광부 소관) 등이다. Ⅱ. 임장감(프레즌스, 프레젠스)의 정의과거의 프레젠스 정의는 몇 가지 차원에서 비판받을 수 있다. 첫 번째 비판은 프레젠스를 착각 또는 환영(illusion)으로 정의하거나 또는 미디어의 존재에 대한 지각의 실패로 기술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런 정의와 기술은 프레젠스가 마치 바람직하지 않은 듯한 규범적인 판단을 나타내고 있는 것 같다(Lee, 2002). 이것은 20세기 인문사회과학의 틀로 추앙받던 언어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