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구 Appeal 에 대한 요약 광고에있어서 소구 소구의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구(Appeal)에 대한 요약]
1. 광고에 있어서 소구란?
- 동기란? 외적상태에 있는 목적을 향하여 선택적으로 방향을 지우는 것.
욕구(desier), 필요성(needs), 욕망(want), 충동(drive) 등
---->동기를 자극하는 것이 소구이다.
2. 소구의 내용
◎ 1차적소구- 식욕(갈증해소), 주변의 안락함(가구), 안전(보험류), 고통으로부터의 해방,(두통약), 장애극복(관절약), 사랑, 재미, 사회적안정(SM5), 섹스
◎ 2차적소구- 세계성(인따르시아), 건강(자연식품), 효과(한스푼), 신뢰성, 경제성, 청결성,
정보교육, 호기심
3. 소구의 전략적 활용
소구vs광고기법
소구는 그 제품의 욕구를 자극할 수 있는 기본이 되는 것.
기법은 자극하는 방법.
ex)컴퓨터광고- 밤새지 마란말이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이너비 브랜드분석과 마케팅전략 제안및 마케팅전략 평가
  • 요약(Executive Summary)보고서를 통해 살펴볼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Ⅰ. 이슈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이너비’가 블루오션인 먹는 화장품 업계에 뛰어들었지만 2009년 출시 이후 뚜렷한 제품 판매량의 증가가 보이지 않았다는 점, 경쟁 산업체들이 뛰어들면서 먹는 화장품 시장이 점차 레드 오션화 되어가고 있는 상황을 주요 이슈로 다루었다.다음으로 ‘Ⅱ. 기업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역사, 주요 사업, 평판 등에 대한

  • [공익광고] 공익광고와 공익광고 이론
  • 광고는 제품광고의 소구력과 설득기법, 메시지 전달방법을 활용하여 제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공익을 추구하며,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하여 소구한다는 점에서 일반광고와는 많은 차이가 있다. 또한, 공익광고는 그 나라의 역사적문화적사회적정치적 성격에 합리적으로 부응하되, 어느 특정지역과 단체의 이익을 배제하고 사회공익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비편파적이고 비영리적이며, 인간 존중의 정신에 입각하여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애정

  •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
  • 소주광고 속 性목차1. 연구과제 및 목적2.소주광고의 역사2-1. 1950~1960년대2-2. 1970~1980년대2-3. 1990년대2-4. 2000년대~현재3.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3-1.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사례3-1-1) 처음처럼3-1-2) 처음처럼COOL 1차, 2차 광고3-1-3) 2011년 최근 참이슬 광고3-2. 소주광고 속 성적소구의 순기능과 역기능3-2-1) 성적소구의 정의3-2-2) 성적소구의 순기능3-2-3) 성적소구의 역기능3-3. 성적 소구 광고와 모델에 대한 인식4. 요약 및 나아가야

  • [금연광고]금연공익광고의 공격적메세지가 흡연에 대한 수용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광고) 또는 흡연을 하는 사람들에게 흡연을 제한하거나 금연을 촉구하는 광고를 하였을 때 과연 그 사람들이 흡연 행위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보여서 금연 혹은 흡연을 제한하는 행동을 보일 것인가(공익광고) 하는 것이다. 특히 우리는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행위를 요구하는 공익광고가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그리고 그러한 대부분의 공익광고가 위협적인 소구방법을 사용함에 있어서 다른 소구 방법이 광고 효과에 차이를 가지는가 그리고 광고를

  • 방송편성의이론과실제3공통)이스트만(Eastman)이제시한 5가지편성전략요소로 방송3사의 편성현황과 문제점0
  • 에서도 KBS2는 공영방송이라는 말에 어울리지 않게 오락화 경향이 두드러진다. BBC1과 BBC2의 경우는 서로 다른 편성이념으로 인해 BBC 서비스가 국민에게 할 수 있는 공영방송의 이상적인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BBC1이 ‘보다 다양한 연령층과 라이프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국가적 이슈와 관심을 반영하는 프로그램들을 편성하는 반면, BBC2의 경우는 BBC1에 대한 명백한 대안적 방송으로 역할하도록 하는 것이다. BBC1이 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