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생과일 전문점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생과일 전문점 창업계획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Ⅰ. 사업의 목적 및 개요/요약
1. 사업의 목적
2. 창업 동기
3.기대효과

Ⅱ. 사업에 대한 설명
1. 사업(서비스)의 특성 설명
2. 매장 개업을 위한 설비 비용
3. 매장의 예상 위치
4. 경영

Ⅲ. 타켓 시장 및 마케팅 계획
1. 타겟 시장 및 고객
2. 관련산업의 최근 동향
3. 업종전망
4. 경영전략
5. 가격책정

Ⅳ. 재무관리계획
1. 자금재원의 필요성과 총 규모
2. 자금 투자유치계획 및 차입계획
3. 차입금 상환계획
4. 추정 자금운용 계획
5. 향후 3년간의 수익 계획

Ⅵ. 특기사항
1. 지원대상
2. 지원조건
3. 지원절차
4. 당해년도 지원계획
5. 보증서 발급기관
본문내용
1. 자금재원의 필요성과 총 규모
서울의 신흥 상권으로 떠오르는 대학후문을 사업지로 선택함에 따른 비싼 권리금과 보증금으로 인한 자금부담이 커졌다. 게다가 사업의 성격상 초기에 설비와 인테리어에서 차별화를 통한 고객확보가 큰 요인이 되기 때문에 설비비와 인테리어 항목에서 많은 자금이 필요해졌다. 그래서 우리는 비교적 저렴한 금리를 책정한 중소기업청 산하 소 상공인지원센터의 지원을 받아 자금재원의 절반을 충족시키고 나머지는 공동투자자인 8명이 700만원씩 공동출자를 함으로써 이자지급에 대한 부담을 줄이는 방향으로 자금재원을 마련하였다.결과적으로 우리 조가 사업을 하는데 쓸 자금재원의 규모는 10600만원를 생각하고 있다
2. 자금 투자유치계획 및 차입계획
① 자금재원
ⅰ. 소상공지원센터로 부터 창업자금 지원(5000만원)
※ 소상공인지원센터 자료참조
ⅱ. 공동 출자(조원 8명씩 각각 700만원씩) - 5600만원
⇒자금의 절반을 투자자들의 공동출자로 하여서 이자지급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지원센터로부터 대출 받은 투자자금을 조기 상환시킨다.
3. 차입금 상환계획
차입금의 상환 방법은 연 6.25%의 대출금리로 1년 거치 후, 3년간 대출금액의 70%를 3개월(각분기)마다 균등 분할상환, 나머지 30%는 상환기간 만료 시 일시상환이다.(소상공인지원센터 자료참조)그러므로 5000만원 대출시 3500만원은 균등분할상환하고 1500만원은 상환기간이 만료되는 분기 말에 함께 상환하게 된다.위와 같은 방법으로 계산하게 되면 각 분기말에 대략 3,221,306원의 상환금이 발생하게 된다. 그러므로 월매출액에서 차입금을 적립하여 각 분기말에 상환하여야 한다.
4. 추정 자금운용 계획
① 유치 자금규모 : 10600만원
② 총 지출규모
ⅰ. 설비비
◦냉장쇼케이스(공조시스템 포함) - 5자~6자 2대 ( 시가 600만원 정도 추정)
◦평대(이동경사평대), 다용도진열장, 테이블, 의자
◦ 믹서기, 저온장고(선택사항)
◦ 글라스 및 각종 비품
◦ 전면간판, 돌출간판
총합 : 1600만원
ⅱ. 인테리어 (평당 150만원 안팎의 시세를 보임) - 10평기준
◦ 차양막, 페인트, 전기설비, 벽면거울, 전면강화유리, 바닥제, 천장공사 등
총합 : 1500만원
ⅲ. 소품 및 보안비
◦ 계산기, 봉투, 쿠폰, 1회용 용기, 포장용 봉투
◦ 보안비 - 캡스(10평규모 서비스업) 공사비, 월정료, 보증금 포함 : 43만원 (월정료 : 10만원)
총합 : 200만원
ⅳ. 광고비
◦ 전단지, 스티카, 현수막, 판촉물
◦ 개업식 이벤트 비용
총합 : 140만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건강 생과일,야채음료 판매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PR활동. SNS 홈페이지의 내용들을 공유하기, 좋아요, 댓글을 많이 단 사람에게 음료 시식권과 할인권을 주며 궁금하지만 선뜻 이용하지 못한 소비자에게 이런 기회를 통해 다가감.(4) 바이럴 마케팅 블로그나 카페에 포스팅을 함으로써 보는이로 하여금 공감대를 형성해 간접적으로 업체를 홍보.(5) 전단지 홍보길거리에서 정보 담은 전단지 나눠주기 또는 전단지 발모양으로 만들어 땅바닥에 붙이고 가게 방향 위치로 가리킴.Thank you사업계획서1

  • 생과일 컨셉 카페 (배달 및 테이크아웃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생과일 카페 창업1. 사업아이템 소개2. 사업목표3. 사업타당성 분석4.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메뉴소개6. 목표고객선정7. 서비스별 사업전략 수립8. 점포계획(1) 입지선정(2) 점포형태(3) 인테리어9. 상권분석(1) 상권특징(2) 배달 수요조사(3) 유동인구 조사10. 유통전략11. 인력운영계획12. 마케팅 및 고객유치방안13. 사업일정계획14. 사업 미래발전방향1. 사업아이템 소개대학생들에게 신선한 과일을 맛있고 저렴하게 제공

  • 창업 사업계획서 커피전문점
  • 창업인테리어비용 : 3000만원시설운영비용 : 300만원건물임대비용 : 보증금 1억 임대료 700만원 예상매출액과 예상순수익연 매출액 : 4000만원 연 순수익 : 2400만원위험도 및 고려사항현재 커피전문점 산업에 뛰어든 업체가 많다 보니 특출 나지 않은 전략으로 입지 했을 때의 고객들의 눈에 띄지 못한다면 사업을 이어나가기 힘든 위험이 있다.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지 못 했을 때 그 고객의 입 소문을 통해서 가게의 이미지의 손상을 주

  • 사업계획서-생과일주스전문점
  • 생과일주스전문점HAPPY FRUIT사업계획서담당과목: 정보시스템기초담당교수: 김 근 형제 출 일: 2005.11.30.학 과: 생물산업학부학 번: 0000000000이 름: ○ ○ ○ 목 차Ⅰ. 회사개황 1. 회사명(가칭) 2. 사업계획서 작성 연, 월 3. 경영이념 4. 자본금 Ⅱ. 사업의 목적 (경영전략) 1. 사업의 목적(MISSION) 2. 창업 동기 3.기대효과 Ⅲ. 마케팅 계획(마케팅 전략) 1. 타겟 시장 및 고객 2. 관련산업의 최근 동향 3. 업종전망 4. 마케팅전략 Ⅳ. 재무관리계획 1.

  • [벤처창업 및 경영 교양과목 레포트입니다.] 과일 & 샐러드바 Salff 사업계획서
  • 창업자금은 75,000,000원으로 결정하였다. 2. 자금의 확보일단 학생으로서 혼자 대출을 받는다 해도 감당할 수 없는 규모의 자금이다. 그래서 처음 이 사업에 같이 아이디어를 낸 동료와 같이 공동출자와 대출을 받음으로써 자금을 마련 한다.(hi seoul창업 스쿨에서 교육 이수 후 대출)- 현재 건국대 상권에는 샐러드바 & 생과일 전문점이 보편화되어있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최초 1년간은 수익이 보장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계속적으로 늘어나리란 예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