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 보고서] 재활 치료 교육 - 포항 도움터 어린이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포항 도움터 어린이집
<목 차>
Ⅰ. 시설 안내 -------------------
1.소개,설립목적, 취원대상
2.평가인증, Homi.Info,
3.특성화프로그램
Ⅱ. 특성화 프로그렘--------------
1. 재활 치료 교육 (언어치료)
2. 재활 치료 교육(감각 통합 교육)
3. 재활 치료 교육 (작업 치료)
4. 특수 교육 (재활 보육)
Ⅲ. 정규반
1) 일과 운영 프로그램
2) 재활 보육 프로그램-------- 1. 연간교육계획
2. 연간계획-행사/교통 및 안전계획
3. 월간 교육 계획
<포항 도움 터 어린이집>
♠ 어린이집 안내 ♠
Ⅰ. 시 설 안 내
▣ 도움터 소개
본 원은 지역사회의 약자인 장애아동을 적극적인 재활 치료활동과 질 높은 보육으로 지역사회에서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복지법인 장애아동 어린이집으로서 장애아동 교육 및 복지의 산실이 되고자 합니다. 본 원에 취원하는 모든 장애아동은 모든 교육(사업내용)을 무상으로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 설립 목적
- 포항지역장애아동의 조기발견 및 조기치료교육으로 장애아동의
재활능력을 극대화시키는 데 그 목적을 둠.
- 지역의 소외된 계층의 장애자녀의 우선 취원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데 그 목적을 둠.
- 질 높은 교육과 보육으로 장애자녀를 가진 맞벌이 부부의
경제활동을 지원하는데 그 목적을 둠.
- 장애아동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끌어내어서 장애아동 나아가
장애인 복지향상에 기여함을 그 목적을 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 혼네(本音)와 타테마에(建前)
- 영유아교수 학습 이론에서 행동주의이론과 구성주의이론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교수-학습방법에 대하여 비교하여 논하시오
- [일본사회] 혼네와 다테마에
- 자신의 가족생활주기가 현재 어느 단계에 해당하는지, 가족생활주기에서 이루어져야할 발달과업이 어느 정도 되고 있고 나와 가족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개념과 현장에 관한 이해의 중요성, 사회복지실천 현장의 분류기준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실천에서의 사회복지사의 역할과 사회복지실천의 과제에 대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법의 형성에 대해 설명하고 우리나라 사회복지법 중 하나를 선정하여 법의 개념 및 향후 개정되어야 할 내용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현재 우리나라에서 시행중인 가족복지정책과 선진복지국가의 가족복지정책을 비교하고 앞으로 우리나라 가족복지 발전 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해결중심모델의 원리를 살펴보고, 문제중심모델과 해결중심모델에 대한 비교를 통하여 사회복지실천과정에서 해결중심모델 적용의 유용성에 대해 기술하시오
- 고전이론과 인간관계이론의 개념과 장단점을 설명하고 사회복지조직에 적용 가능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A+리포트)
- [학교사회복지] 자신이 학교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라면 빈곤가정 청소년을 어떻게 도울 수 있을지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