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 인터내셔날의 해외 진출 focus issue 패션 산업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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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핵심 이슈: 패션 산업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구축의 중요
및 브랜드 이미지를 높여줄 내부 역량 강화
1)보성의 국내 진출 및 이미지 구축을 위한 방안
패션 산업이라는 것은 그 산업의 특성상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이다. 보성 인터내셔날은 이러한 패션산업의 핵심을 잘 파악하고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하고자 하였다.
보성의 국내 진출
진입기 - 우선적으로 국내 산업의 진출 시 대외적으로는 이미 해외 유명브랜드의 대거
진출로 인하여 자체 브랜드만으로는 시장 진입이 어려웠으며, 대내적으로는 92
년 당시 보성이 기술이나 디자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 질 수 없었기 때문에 특
정기업에게서 know how를 습득할 수밖에 없었다. 그리하여 해외 유명 브랜드
의 이미지를 통하여 빠르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licensing을 택하게 되었다.
성숙기 - 이후 점차 자국 내에서 적은 자본으로 큰 이득을 얻을 수 있는 패션 산업에
관심이 모아지고, 국내 소비자들의 욕구가 다양해짐에 따라 다양한 제품이 필요
하였고, 그에 따른 다 브랜드 전략을 구사해야만 했다. 또한 내부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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