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는 누가 만드나 독자 없는 베스트셀러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베스트셀러는 누가 만드나?
독자 없는 베스트셀러 시장
“글쎄요, 사람들이 많이 사서 베스트셀러가 되는 걸까요, 아니면 베스트셀러라서 사람들이 사보는 걸까요”
대형서점에서 막 ‘눈먼 자들의 도시’를 사들고 나온 신용협(대학생, 22)씨에게 베스트셀러에 대한 생각을 묻자 그는 이렇게 답했다. “베스트셀러를 사지 않으면 사람들에게서 뒤쳐진다는 생각이 든다”고도 덧붙였다.
같은 서점에서 만난 여대생 @@@(23)씨도 “베스트셀러라고 꼭 사는 건 아니지만 확실히 베스트셀러라고 하면 왠지 좋아 보여요. 남들 다 읽는 책이니까 나도 읽어야겠다는 생각도 들고. 군중심리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재미있다고 입증된 책이니까 최소한 손해를 가장 덜 볼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두 사람의 말처럼 적지 않은 소비자들이 ‘다른 사람들이 보는 책’이라는 일종의 위기감과 대중심리에서 베스트셀러를 구매한다. 거의 모든 대형서점은 이를 이용해 권장도서와 추천도서라는 이름으로 소비자들의 눈에 띄는 곳에 ‘잘 팔릴’ 책들을 전시해 놓기도 한다.
베스트셀러는 1897년 미국의 월간 문예잡지 ‘북맨’이 전국적으로 잘 팔리는 책을 조사해 ‘베스트 셀링 북스’라고 집계하여 발표한 이후 ‘잘 팔리는 책’이라는 일반적인 의미로 자리잡은 용어이다. 그러나 밀리언 셀러처럼 그 기준은 명확치 않다.
장두식 단국대학교 국문학교수는 “베스트셀러는 책 자체의 질과 관계없이 상업적인 목적을 통해 독자들에게 읽혀지는 것이다. 작가의 집필의도가 독자들의 기대를 충족시켰다는 점에서 사회의 흐름을 알려주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과연 베스트셀러는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 한 주가 머다 하고 급변하는 베스트셀러 순위는 소비자가 선택하고 구매하는 수치를 얼마나 반영하는 것일까.
서점 내 좋은 자리는 베스트셀러의 기본...사재기, 자릿세 등 공공연히 이루어져
취재팀은 우선 대형서점을 찾았다. 현재 대형서점의 베스트셀러 매대는 주별로 관리된다. 안양 교보문고 직원 이애리(25)씨는 “베스트셀러 코너는 주간별로 갱신된다. 한 주가 지나 집계에서 제외된 책은 매대에서 들어내 일반 서가에 다시 꼽는 작업을 반복한다”고 설명한다. 매주 베스트셀러 집계에 따라 배치된 책을 새로 정리한다는 말이었다. 시기가 지난 베스트셀러 책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었더니 “이번 주 베스트셀러가 아니면 서가에서 직접 검색해 찾아야 한다”고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개론] 꿈꾸는 다락방을 읽고 - 인생과 성공에 관한 보고
  • 누가 되었든 이 책에 소개된 기법을 실천하면, 얼마든지 꿈을 이룰 수 있고 베스트의 삶을 살 수 있다. 나는 이 책을 9점의 평점을 주고자 한다. 모자라는 1점은 스스로의 꿈으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이제 우리가 할 일은 다름 아닌 읽는것 뿐이다.나의 꿈은 무엇인가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을 받으면 나는 과연 무엇이라고 말할 것인가? 부제 생생하게 꿈꾸면 이루어진다로 시작된 꿈꾸는 다락방은 언뜻 보기에 동화책을 연상할

  • 정의란무엇인가 독서감상문
  • 셀러로써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한편 최고의 정치철학자가 쓴 책 답게 이 책은 심오한 질문으로 계속해서 도덕적 딜레마에 빠져들도록 만들었으며 진정한 정의가 무엇인지? 이 사회에 어떠한 공동선이 구현되어야 할 것인지 고민하도록 만들었다. 또한 도덕과 정의보다 생존을 위해 투쟁해야 하는 요즘 사회에서 물질적 가치 보다 소중한 것들이 있음을 한번쯤은 숙고해 보도록 만들어 주기도 했다. 무한 경쟁 사회

  • [경영학독후감] 경영학관련 책을 읽고
  • 없는지를 묻는다. 이 물음에 그노모의 답은 “그건 이곳의 흙 때문이오. 클로버가 자라려면 공기가 잘 통하는 보슬보슬한 흙이 있어야 하는데 이 숲의 땅은 한 번도 갈아엎은 적이 없어서 전혀 공기가 통하지 않고 단단하오. 이런 곳에서는 클로버가 자랄 수 없소. 제아무리 마법의 클로버인들 이런 땅에서는 싹을 틔울 수 없지요.” 이 답에 백기사 시드는 다시 묻는다.“대지의 왕자이신 그노모님, 그렇다면 혹시 땅을 갈아 토질을 바꾸어 주시면 단 한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셀러는 꾸준한 인기를 끌만큼 매력이 있는 도서이므로 읽은 사람들의 구전마케팅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다. 제휴는 신규 고객을 위한 광고 지출비와 기존 고객 유지 관리 비용 등의 영업비용이 기업의 수익성을 개선시킬 수 없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고민을 조금이라도 덜기위해서는 인터넷 서점업계가 도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하거나 도서 검색창, 도서 정보 페이지를 개설하고 발전시켜, 이로부터 발

  • [독후감] `아이디어바이러스` 를 읽고
  • 시장을 지배할 것이다.책을 덮으면서.상품을 많이 팔면 팔수록 팩스를 사용할 일이 많아지고, TV에 나오는 홈쇼핑을 보면 친구들에게 전화를걸어 지금 홈쇼핑 방송에서 어떤 상품이 소개되고 있는지 좀 보라라고 말하고, 무료 전자우편을 이용하여친구들에게 편지를 쓰는 시대에 살고 있다. 이것이 아이디어 바이러스가 고객 상호간의 교류를 통하여확장하는 것이다.한 예로, 요즘 한국 영화계서도 이러한 움직임이 날이 갈수록 거세지고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