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학교부적응을 위한 실천영역 비행청소년을 중점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학교부적응을 위한 실천영역
『비행청소년을 중점으로』
목 차
1.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명: 통·통·통
2) 프로그램의 필요성
3) 프로그램의 목적 및 목표
4) 프로그램 대상자
2. 프로그램 계획
3. 프로그램 세부계획 및 메뉴얼
4. 평가방법
1. 프로그램 개요
1) 프로그램 명 : 통·통·통
⇒ 『통·통·통』이라 함은 의사소통, 만사형통, 운수대통을 줄인 말이다. 학교에 적응을 잘 못하는 비행청소년들은 대부분 의사소통에도 문제점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활한 의사소통과 이들의 앞날에 만사형통 및 운수대통을 하자는 의미로 『통·통·통』이라고 정하였다.
2) 프로그램의 필요성
복잡한 현대 산업 사회에서 성장하고 있는 청소년은 다양한 문제를 안고 살아갈 수밖에 없는 환경에 처해 있다. 자신에게 당면한 여러 가지 문제를 스스로의 힘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힘들어하는 학생들이 다수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는 이들의 아픔의 소리보다는 학습의 효율성을 더 진작시키는 것에 관심을 쏟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로 인해 다양한 사회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여기서 발생하는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제란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부모님이 청소년들을 방임하는 문제와 부모님과의 갈등, 이로 인해 가출, 대인관계 미흡, 게임중독, 더 나아가 학교 부적응으로 인한 자퇴 등을 말하고 있다.
본 조에서는 학생들이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고, 그를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원조하기 위하여 청소년들의 문제 중 하나인 학교부적응에 놓인 비행청소년에 대해 프로그램을 계획하고자 한다.
3) 프로그램 목적 및 목표
목 적
목 표
세부목표
학교에 적응을 잘 못하는 청소년들에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자조하고, 비젼에 대한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원조하여 학교에 적응 할 수 있도록 한다.
1. 자신 및 타인에 대한 감정을 파악하여 조절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고 적용시킬 수 있도록 자조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출청소년 지원 프로그램과 외국의 가출청소년 대책
  • 청소년육성국민운동④ 청소년의 비행방지대책의 종합적 추진A. 청소년대책추진회의 등에서의 대응B. 양적,질적으로 심각화하는 소년 비행에 대응C. 심각한 이지메문제의 대응21. 가출청소년을 위한 사회적 보호 방안1) 가출청소년 보호시설의 확충 및 네트워크 구축○ 가출청소년 지원 프로그램과 외국의 가출청소년 대책 2) 가출청소년 관련법의 제정3) 청소년 관련부서의 통합적 조정4) 학교부적응 학생을 위한 특별활동 강화5) 교내 신고체계

  • 학교 사회복지 개념과 역사
  • 사업 등과 같이 사회복지도 현대 학문의 세분화 흐름을 따라가고 있는 실정이다. 학교사회복지는 이런 사회복지학의 세분화된 학문 중의 하나이다. 학교사회복지는 말 그대로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는 사회복지이다. 즉, 학교에서의 부적응 학생이나 형편이 어려운 학생 등과 같은 문제를 가진 학생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기 위한 사회복지의 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학교사회복지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조금씩 의미를 달리하고 있다. 다음은

  • [지역사회복지론] 교정복지
  • 사업이 맡아야 할 부분만을 수행하는 것이다. 즉 교정복지는 범죄인의 재사회화를 위해 사회학, 심리학, 정신의학, 교정학, 사회복지학(사회사업학) 등의 각 전문분야의 개입 중에서 사회복지사의 독특한 방법과 기술을 적용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교정복지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는 비행청소년과 범죄인의 재활을 위한 사회복지학적 접근의 필요성을 비롯하여 교정복지의 개념, 교정복지 실천현장, 교정사회복지사의 역할, 그리고 교정사회복

  • 가출 청소년보호의 실태와 문제점과 역할방안과 외국청소년 가출대책 팀
  • 청소년보호기관의 활성화 방안9.가출청소년 조기발견체계 구축방안1) 의의 및 목적2) 가출청소년 조기 발견방안3) 가출청소년 신고제도 실시 4) 가출관련기관의 활성화 및 네트워크 구축 (1) 가출청소년통합지원센터 설치 (2) 가출 청소년 신고제도 실시5) 가출관련기관의 활성화와 네트워크 구축10. 학교의 가출 조기 발견 및 가출 예방 기능 강화 1) 학교상담실의 활성화와 전문상담교사제의 실시2) 가출 예방 교육3) 학교 부적응 학생을 위한 특별

  • 학교 중도탈락 청소년 대안학교
  • 학교를 그만 둔 시기3) 학교를 그만 둔 주된 이유4) 학업중단 후 겪는 어려움5) 학업중단 후 도움 받고 싶은 영역4.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의 문제 1) 학교중도탈락 후 생활적응에 따른 문제2) 학교중도탈락 후 가정의 문제3) 학교중도탈락 후 학교의 문제4) 학교중도탈락 후 사회의 문제5.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을 위한 복지정책1) 학교중도탈락 청소년복지정책 현황2) 학교중도탈락 청소년복지정책 과제6. 학교중도탈락 청소년을 위한 복지실천◯ 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