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반고흐에대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나는 고흐를 아주 좋아한다. 그의 그림 아를의 별이 빛나는 밤에를 직접 진품으로 본 적이 있었다. 그의 일렁이는 붓 자국과 조화로운 색감들에 넋을 잃고 바라보았다. 보고 또 봐도 계속 보고 싶은 그런 느낌이었다. 빈센트 반 고흐는 전 세계적으로 아주 유명한 화가이다. 특히 일본과 우리나라에서의 인기는 상상 이상이다. 고흐의 전시가 있을 때면 전시장 안은 사람들로 가득 차다 못해 넘쳐흐른다. 무엇이 그의 그림에 사람들이 열광하게 하는 것일까? 왜 그 시대에는 많은 사람의 질타와 무시와 온갖 욕설을 들은 그의 화풍이었는데 지금은 이렇게 높여주고 열광하는 것일까? 고흐는 살아생전에 879점의 그림을 그렸지만 단 한 점만 판다. 나도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지만 그때의 좌절감은 상상하기 어렵다. 하지만 고흐는 짧은 화가로서의 삶에도 또 아무도 그의 그림을 좋아해 주지 않았음에도 엄청난 양의 그림을 그렸다. 그는 매일 그림을 그렸다고 한다. 그림에 대한 열정이 누구보다 컸던 것이다. 그는 많은 좌절을 겪었다. 그것이 그를 힘들게 했다. 그래서 그는 정신병을 얻게 되었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그는 자살했는지도 모른다. 나는 이번 심리학 레포트로 고흐의 마음을 알아보려고 한다. 우선 유년시절,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 시점, 고갱과의 아를에서의 2개월, 마지막 순간을 글과 대표 그림으로 분석해 보려고 한다.
목차
1. 고흐의 유년시절
2. 고흐, 그림을 그리다.
3. 고갱과의 만남
4. 고흐, 자신의 귀를 자르다.
5. 고흐가 앓았던 정신병
6. 마지막 순간
7. 고흐를 보내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애인복지]장애인에 대한 일반인의 인식 태도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의 사회적,문화적 해소 방안
  • 심리적 대상에 대해 긍정적으로 혹은 부정적으로 반응하려는 경험을 통해 형성 된 정서적 경향이다.2) 태도의 기능(1)적응적 기능 (Adjustment function)-환경에 잘 적응하고 동시에 욕구를 최대한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태도를 형성 변용한 다. 보상을 주는 대상에는 호의적으로 형벌이 가해지는 대상에는 반감 적으로 태도를 갖 는다. 따라서 태도는 자기와 타인과의 관계를 돕고 바람직하지 못한 목표를 피하고 바람 직한 목표에 도달하려는 수단이 되며

  • REPORT - 생명윤리철학 기사 읽고 비판적 사고
  • 대해 하나의 권력으로 바라보고 추종하지만 한편에서는 그러한 미에 대한 소위 가진 자, 가지려고 하는 자 들에 대한 맹렬한 비난이 들끓고 있으니 이 모순을 어찌 잠재울 것인가. 이는 우리나라 국민의 성형의 자유를 인정하기 이전에 성형에 대한 제도적인 측면에서 체계적으로 마련되는 부분이 있지를 않아야 하는지 또는 자라나고 있는 어린 아이들에게도 화려한 아이돌 들을 보며 미적 환상을 키워가는 것에 대해 한 번 더 다시 생각해보아야 하지

  • [수준별학습][수준별수업][수준별교육과정]수준별학습(수준별수업,교육과정)종류,도입이유,운영, 수준별학습(수준별수업,교육과정)수업전략,제고방안
  •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를 측정한다. 사전 평가에서 높은 학생들, 즉 이미 그 내용을 잘 알고 있는 학생들은 그 학습을 면제해 주고 학생들이 하고 싶은 활동, 과제를 할 수 있도록 하거나 별도의 과제를 부과한다.3. 독립 연구이것은 일종의 독립 연구를 수행하게 하는 전략으로서, 특정 학습 내용을 중심으로 3주에서 6주까지 계속된다. 학생들은 자신의 주제를 정해 교사의 안내와 지도를 받으며 수행해 나간다.4. 선택 보드학습 과제 카드를 넣은 주

  • 청소년 학교폭력의 문제점과 예방 및 대책 보고서
  • 심리학으로 범죄 피해 막는다 2007-03-101510대끼리 성 상납 2007-02-2616청소년 5명 중 1명 가출 경험 2007-01-3017일부 10대들 촬영폭력 심각 2006-12-2218청소년 폭력 갈수록 심각 2006-12-1919중.고생 37% 인터넷서 성지식 습득 2006-11-3020서울 가출 청소년의 보금자리강남청소년쉼터 2006-11-2321가상과 현실 넘나드는 폭력, 대책 시급 2006-11-1422학교폭력, 흉기까지 사용(초등학생-전주포함) 2006-11-1223그것이 알고싶다(학교폭력 그 후, 그들의 끝나지 않은

  • [특수교과교육] 특수교육기관의 교육과정운영의 실제 조사
  • 대해야 한다.2) 친구를 도울 때에는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도와주어야 하며 과잉보호, 과잉염려, 과잉 친절은 피한다.3) 친구의 마음이 상하지 않게 사려 깊이 행동하며 장애 그 자체보다도 친구들의 태 도가 더 큰 마음의 고통이 될 수도 있다.4) 장애 친구를 교정하거나 가르쳐야 한다는 생각은 버리며, 함께 있는 것 자체를 좋 아하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이다.5) 장애를 가진 친구에게 ‘바보, 머저리’와 같은 표현을 하거나 부정적인 말을 하면서 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