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 더불어가는 길 - 민주사회의 사람으로서 자질과 품성을 육성시키고자하는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사업명 : 더불어가는 길
- 더불어 살아가는 삶이 중요하다는것을 인식시키고 민주사회의 사람으로서 자질과 품성을 육성시키고자하는 프로그램
2. 사업의 필요성
1) 대상자 욕구 및 문제점
욕구가 모두 즉각적으로 또는 손쉽게 만족되어진다면 적응이라는 것이 필요치 않을 것이다. 즉, 적응이란 욕구의 만족상태를 말한다. 따라서 욕구가 만족되면 적응이 된 것이다. 그러나 우리들 생활주변에는 여러 가지의 장애들이 욕구의 충족을 방해할 것이다. 사람들은 자기의 욕구를 제재하는 사회의 규범에 의해서나 또는 비슷한 동기를 가지고 있는 타인과의 경쟁에서라든지 또는 자기의 기능의 결합에서 오는 여러 가지 장애로 인해서 자기의 욕구를 좌절당하는 수가 흔히 있다. 우리의 생활은 순탄하게 행동을 계속시킬 수 있는 과정이 아니다. 많은 장애를 극복하고 해결해 나가는 시련의 영속적인 과정이다. 그러나 이러한 상태에서 원만히 해결하여 환경에 잘 순응하고 조화를 이루어 안정되고 행복한 학교생활이나 사회생활을 해나간다면 우리는 이것을 적응이라고 말하고 함께 나아가는 사회에 적응했다고 볼 수 있다.
2) 프로그램의 필요성
청소년들에게 더불어 살아가는 삶이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시키고, 자신의 삶을 사회질서나 자기가 소속한 조직에 바람직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목적이 있으며, 합리적 생각과 공정한 경쟁으로 말은 책무를 다하고 민주사회 구성원으로서 자질과 품성을 만들고자 한다.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기 변론을 들어줌으로써 생활에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자신의 행동이나 가치관이 지지를 받음으로써 모든 프로그램에 능동적으로 참여 할 수 있다. 프로그램 진행자와 상호작용, 상담을 통하여 상담자는 사교에서의 적응 행동양식, 사회봉사의 적응, 사회의 상벌체제 등에 관하여 행동방법을 알게 하는 것
3. 서비스 지역, 서비스 대상 및 실인원수
1) 서비스 지역 : 광주광역시 남구
2) 서비스 대상 : 광주광역시 남구 거주 14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 복지시설) 청소년 복지 문화시설의 발전과 향후과제
  • 하는 시설6. 종합지원시설 : 지방청소년종합상담센터, 지방청소년상담센터, 청소년쉼터 등 제1호 내지 제5호의 사업을 복합적인 형태로 제공하는 시설Ⅲ. 청소년 관련법으로 본 청소년 시설의 발전 1. 청소년육성법제정 이전 일제잔재 청산과 좌우이념대립, 남북분단과 민족상잔 등 국가존망의 위기를 맞은 건국초기의 사회상황은 청소년 개개인의 정상적인 성장은 고사하고 생존자체가 위협을 받는 절박한 상황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청소년활동

  • [학업계획서]학업계획서 -- 인문학부~ 심리학과까지 총정리
  • 사람을 한번 더 생각하는 깊은 마음심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마음심은 저의 학교 생활, 사회생활에 큰 도움이 되었고 지금도 되고 있습니다. 3. 다음중 하나를 선택하여 □안에 v 표를 한 후, 그 주제에 맞게 자유롭게 기술하십시오. □ 자신의 삶에 영향을 미친 가장 중요한 사건이나 경험을 설명하고, 그것이 자신의 가치관 혹은 인생관에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를 기술하십시오. □ 고등학생 시절 자신이 겪었던 가장 큰 위기 혹은 좌절 상황을 설

  • [인적자원개발(HRD)] 인적자원개발(HRD)의 다양한 사례와 평가 및 향후 과제 분석
  • 사회세력( 지식인, 언론, 시민사회 등)이 아직 형성되어 있지 않다. 한마디로 개혁적 정책세력이 형성되어 있지 않다. 따라서 그 동안의 개혁정책은 그 정책내용에 문제가 있었다기 보다는 정책책임자의 잦은 교체로 정책추진에 원칙성과 지속성을 지키기가 어려웠고 또한 눈치보기와 무사안일의 분위기 속에서 정책이 일시적 여론의 향배에 너무 자주 영합하였기 때문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이다. Ⅴ. 역량중심 인재육성체계 구축 및 활용 사례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사업은 高위험, 기존사업은 低위험이라는 등식이 만연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사실은 그 반대인 경우가 많다. 오늘날 기업에게 가장 위험한 것은 아무 생각 없이 과거에 해왔던 일을 반복하는 것이다. 그것은 환경변화에 뒤쳐져서 망하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그러나 그 반대의 경우 또한 위험하다. 그것은 어떤 기업이 기존 업종의 밖에서 사업기회가 있다고 판단하고 현재의 기업을 팔아버리고 거액을 들여서 새 기업을 매입하든지 또는 기

  • 교육행정 총정리
  • 사회의 경영학적 지식과 체제접근이론을 교육행정에 적용하여 체계적이고 합리적인 교육활동을 성취하려는 노력에서 출발한 것이다.❷ 협동행위설 : 이는 교육행정을 교육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여러 사람들의 협동적 행위라고 보아“협동행위설”이라고도 한다.❸ 조정을 통한 목표관리에 중점 :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하나의 조직체를 구성하고, 조직체의 다양한 변인들이 유기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하는 조정활동에 초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