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적 강점과 덕성 연구연구인물 - 사사 삼손삼손 성격적 강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격적 강점과 덕성 연구
[연구인물 : 사사 삼손]
* 목 차 *
1. 사사 “삼손” 개요
2. 성격적 강점 탐색
3. 비교분석: 삼손의 성격적 대표강점과 약점
4. 결 론
사사 “삼손” 개요
[삿13:1-16:31] 이스라엘의 13번째 사사이다. 단 지파 출신으로 마노아의 아들이다. 20년동안 사사로 지냈으며 블레셋으로부터 이스라엘을 구했다. 본래 그의 어머니는 잉태하지 못하는 여자였으나 하나님의 사자가 그녀에게 나타나 아들을 낳게 될 것을 전해주었다. 그리고 그 아이는 하나님께 바치운 나실인이고 이스라엘을 구원할 사람으로 포도주와 독주, 부정한 것을 먹지 말아야 한다고 말해주었다. 삼손은 경건한 부모에 의해 나실인으로 길러졌다. 삼손이 자라면서 하나님은 복을 주셨고 삼손은 마하네단에서 하나님의 신에 감동되었다.
이후 삼손은 딤나 땅에서 부모의 반대해도 불구하고 블레셋 여자를 아내로 삼았다. 블레셋 여자를 만나러 딤나로 내려가다 자신이 죽였던 사자의 시체에 생긴 꿀을 먹어 나실인의 서원을 지키지 못하였다. 딤나에서 결혼 피로연을 베풀 때 수수께끼를 냈으나 아내의 재촉에 수수께끼 답을 누설하여 내기에 졌다. 이후 화가난 삼손은 아스글론에 내려가서 30명을 죽여 내기에 건 베옷 30벌과 겉옷 30벌의 옷을 마련하였다. 그 후 아내를 다른 사람에게 준 사실을 알고 여우 300마리를 잡아 꼬리에 불을 붙여 블레셋의 곡식밭을 불태우고 블레셋 사람들을 죽이고 에담 바위 틈에 숨었다.
이러한 삼손을 잡으려고 유다 레히에 올라온 블레셋 사람들 때문에 삼손은 유다 사람들에게 묶여 에담 바위 틈에서 끌려 왔다. 그러나 그가 유다 레히에 이를 때 여호와의 권능이 그에게 임하며 삼손은 나귀 턱뼈로 블레셋 사람 1000명을 죽이고 그 곳 이름을 라맛레히라고 불렀다. 그리고 그 때 싸움으로 인해 목이 마른 삼손이 하나님께 기도하여 솟아 나온 샘물을 먹고 힘을 회복했으며 그 샘 이름을 엔학고레라고 하였다.
삼손은 하나님의 신에 감동되어 사사로서의 사명을 잘 수행했으나 가사에 사는 창녀와 동침하는 잘못도 범했다.그 때 가사 사람들에게 포위되었으나 성문짝들과 두 기둥과 빗장을 빼어 블레셋 사람들에게 큰 치욕을 입혔다. 삼손은 소렉에 사는 들릴라를 사랑하다 힘의 비밀을 누설하게 되었다. 머리털이 밀리워 여호와의 신이 떠나서 힘을 잃자 그는 블레셋 사람들에게 잡혀 눈이 뽑히고 맷돌을 돌리는 수치를 당했다. 블레셋의 신 다곤 신전에서 머리털이 다시 자라 힘을 얻은 삼손은 다곤 신 축제일에 기둥을 뽑아 신전을 무너뜨려 블레셋 사람들과 함께 죽었다.
성격적 강점 탐색
핵심
덕목
강 점
설 명
총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덕윤리임용 2회 합격자의 `도덕윤리 중등임용 전영역 서브노트 총정리`
  • 덕성 발달 이론20.뒤르켐 : 도덕사회화론21.윌슨 : 도덕성 요소 이론22.콜즈 : 도덕적 지능 이론23.커센바움 : 포괄적 가치교육론24.나바에츠 : 통합적 윤리 교육 모형(도덕적 전문성 모형)25.하이트 : 도덕적 직관에 대한 연구26.프랑케나 : 의무 윤리 교육과 덕 윤리 교육의 통합27.사회정서학습 : 5가지 핵심역량의 개발28.오우크쇼트 : ‘습관 우위의 도덕성’ 발달29.케이 : ‘사회계급’과 도덕성30.아동발달프로젝트(CDP) : 아동의 도덕적, 사회적 발달

  • [인재경영] 인재육성전략과 인재경영 사례
  • 연구개발 분야는 자동차가 운송수단의 차원을 넘어 최첨단 전자장치의 총화로 발전하고 있음을 감안할 때 금속, 기계공학은 물론 전기, 전자 분야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최고의 전문능력을 지닌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다.10. 신세계신세계는 대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대상으로 연중 수시채용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나 대졸 신입사원의 경우 필요에 따라 정기채용을 실시하기도 한다. 정기채용은 연 1회(하반기)또는 2회(상하반기)실시한다.인재상은 실천

  • [현대시] 1920년대시의 전개 과정과 특징
  • 연구/ 전도현/ 고려대 대학원/ 2002김소월 시집「진달내 꼿」의 유기적 구성에 대한 연구 :「산유화」의 발생 전후/ 장석남/ 인하대 대학원/ 2002한국 현대시의 한에 대한 연구 :김소월 서정주 박재삼의 시를 중심으로/ 오용기/ 우석대 대학원/ 2001김소월 시에 있어서 장소애의 현상학적 연구/ 최만종/ 서강대 대학원/ 2001김소월 시의 근대적 성격 연구/ 심선옥/ 성균관대 대학원/ 2000김소월 시의 문체 연구/ 이주미/ 조선대 대학원/ 1999일제강점기 로만주

  • [국문학사] 1930년대 소설의 전개과정과 특징
  • 연구 논문 목록류수연, 「박태원의 고현학적 창작 기법 연구」, 인하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5문수언, 「박태원의 창작 방법론 연구 :고현학적 글쓰기의 변화 양상을 중심으로」,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8박미란, 「1930년대 모더니즘 소설의 현실 인식 연구 :도시의 일상성에 대한 인물들의 대응 방식을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5오자은, 「박태원 소설의 도시 소수자 형상화 방법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논

  • Outdoor play every day 유아교육에서 실외놀이
  • 연구자들은 실외놀이가 사회적 상호작용, 극놀이 등 다른 학습을 촉진한다고 제시하고 있다. 실외놀이는 놀이의 주요 네가지 유형의 인지적 기증 수준을 증진시키는데, 즉 기능놀이, 가상놀이, 구성놀이, 규칙있는 게임이다. 이 네 가지의 다른 놀이유형을 조장하기 위하여 놀이터 설비를 손쉽게 더해줄 수 있다. 예를 들면 운전대를 막대기나 고정된 놀이설비에 묶어주어서 가상놀이를 조장할 수 있다. ➃ 아동이 조작할 수 있는 놀이 환경사물을 조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