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다큐 빅뱅 방송 구성 대본 취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리얼다큐 빅뱅`이란 방송 구성 대본 취재
`리얼다큐 빅뱅`이란
리얼다큐 빅뱅이라는 타이틀로 YG엔터테인먼트에서 제작한 이 프로그램은 10대 가수지망생들이 트레이닝 과정 속에서 겪는 좌절과 열정을 총 10회에 걸쳐 사실적으로 그려낸 다큐멘터리로 화제를 모았다. 이 프로그램은 MTV SEA를 통해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 태국,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 등 아시아 15개국에 방영되기도 했다.
이 다큐멘터리를 통해 빅뱅은 자신들이 준비된 신인임을 각인시키며 데뷔 무대를 갖기 전부터 큰 인기를 누렸다. 결과적으로 빅뱅은 대형신인을 넘어서서 데뷔 1년 만에 정상의 자리를 꿰찼다.
빅뱅의 성공적인 데뷔 이후 이와 유사한 프로그램들이 속속 등장했다. 지난해 빅뱅과 함께 텔 미 신드롬을 일으키며 많은 사랑을 받은 원더걸스 역시 MTV 코리아에서 방영된 원더걸스 시즌1을 통해 결성됐다.
10대 남성 6인조 그룹 빅뱅(BIG BANG)이 동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빅뱅은 8일 오전 7시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와 다음 팬까페를 통해 자신들의 모습을 선보이며 야심찬 일성을 전했다.
YG엔터테인먼트 양현석 대표가 지난달 30일 빅뱅의 차별화를 위해 공중파 출연을 지양하고, 멤버들의 일상사를 담은 리얼다큐로 먼저 데뷔하겠다고 밝혔던 계획을 그대로 드러낸 셈이다.
약 10분물로 방송된 이 동영상에는 6년 동안 YG연습생으로 가수 수업을 받아왔던 G-DRAGON(권지용)과 태양(동영배)을 비롯해 최승현 강대성 이승현 장현성 등 멤버들의 면면이 소개됐다.
6년 전 꼬마 래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던 G-DRAGON은 현란한 랩과 댄스로 팬들을 사로잡았으며, 태양 또한 그동안 갈고 닦았던 자신의 매력을 드러냈다.
빅뱅은 자신들의 가요계 등장을 선포한 이 동영상을 시작으로 자신들의 리얼다큐를 오는 15일 MTV와 곰플레이어의 곰TV를 통해 선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중문화] 대중음악계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 전략 -그룹 `UV`와 방송 `UV신드롬`을 중심으로
  • 방송에 출연하는 경우도 드물다. 대신 뮤직비디오와 음원, 음악 채널 엠넷(이하 엠넷)에서 제작하는 페이크 다큐멘터리 (이하 페이크 다큐)인 ‘UV 신드롬’, 현재 후속작으로 방영 중인 ‘UV 신드롬 비긴즈’를 통해 앨범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우리가 주목할 것은 엠넷에서 방송한 「UV 신드롬」이다. 「UV 신드롬」은 페이크 다큐 형식으로 제작된 시리즈로 실제 인물들이 등장하지만 내용이 허구적으로 구성된 예능 프로이다. 「UV 신드롬」은 첫 방

  • [영상커뮤니케이션론] 정치드라마와 이데올로기 -`대물`과 `웨스트 윙`을 중심으로
  • 방송국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보도, 시사 등의 많은 장르에 정치적 외압이 작용한다. 방송사의 태생 자체가 정치권과는 별개의 것으로 존재할 수 없는 것이다. 방송사의 사장임명권, 최대 주주 등이 정치권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점만 보아도 쉽게 알 수 있다. 이렇기에 정치권에 대한 묘사나 언급을 다룬 드라마는 정치적으로 많은 외압을 받을 수밖에 없다. 따라서 정치권에 대한 사실적인 묘사와 풍자가 제작 구조적으로 어렵다는 국내 드라마 제작

  • 리얼 버라이어티 성공요인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 리얼 버라이어티라고 정의할 수 없는 것도 있다.먼저, 국내에서 가장 먼저 리얼 버라이어티를 표방했던 프로그램 ‘무한도전’ 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인물의 고정성과 캐릭터화가 잘 이루어지고 있지만, 사실 옴니버스 구성을 따르고 있어 이야기의 흐름이 중간 중간 끊기는 느낌이 든다. 또한 매 회마다 현실성이 다소 떨어지는 단순히 도전하는 모습을 담아낼 때가 있고, 다른 때에는 극적 요소가 가미된 내용이 방송되기도 한다. 아직 리얼 버라이어

  • [MIS 경영정보시스템] KBS ERP시스템 도입 사례
  • -목차-들어가며KBS 선정이유KBS 에 관하여개요연혁인력일반현황재무기존서비스뉴미디어 서비스KBS의 Competitive Force and Strategies생존을 위한 KBS 의 선택급변하는 방송 환경경영혁신의 선택DCS 프로젝트 준비작업DCS 프로젝트왜 ERP인가?사용자 위원회를 통한 요구사항 분석구성원 모두의 동참을 위한 사내 공감대 형성방송사의 Best Practice- 벤치마킹DCS 프로젝트 실현과정추진일정추진방안DCS추진체 선정도입방법업무 프로세스 재설계첨단

  • [시스템활용론] KBS ERP 시스템
  • 취재 정보시스템의 구축 현 보도정보시스템의 보완 개발 뉴스 편집 프로세스의 신속성, 효율성 강화기술 분야 방송장비 구매, 관리 체계의 일원화 리소스 배정 시스템의 구축 방송시설 및 장비의 체계적 관리 방송기술 기반 관리체계 구축경영 분야 전자전표 및 전자금융 시스템 구축 재무정보 제공의 리얼타임 실현 인사정보의 일원화 활동기준 원가시스템(ABC) 구축(4) 구성원 모두의 동참을 위한 사내 공감대 형성업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