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 클라이언트 개입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목 차 -
1. 접수(intake)
1) 초기 접수 과정
2. 사정
1) 면접을 통한 CT 자료 수집
2) 도구를 통한 CT의 상태 진단(생태도/가계도/미술치료)
3) 클라이언트의 약점과 강점파악
3. 계획
1) 계획 목표 설정
2) 계약서 작성
4. 개입
1) 의료적 개입
2) 심리적 개입
3) 사회적 개입(취업지원)
5. 평가 및 종결
1) 평가
2) 종결
1. 접수(intake)
CT의 사례 : 고소영(여,30세)는 계획적으로 접근한 장동건(남, 35세)으로 인하여 약혼자와 결별하고 장동건에게 이용당하고 버려졌으며 금전적, 정신적 스트레스 및 심각한 고통에 시달리는 상황이다. 이를 보다 못한 고소영의 친구 김태희(여, 30세)는 여성회관의 상담실에 도움을 요청하게 된다.
1) 초기 접수 과정
고소영의 절친한 친구인 김태희는 친구의 소식을 듣고 안타까운 사정을 참을 수가 없어서 한국성폭력상담소를 방문하게 된다. 이유인 즉 김태희의 친구 고소영은 경리일을 하고 있는 직장에서 직장 상사인 장동건과 과거 연인관계였는데, 회사 사정이 어려워져 부도가 나자, 이를 막기 위한 장동건은 인하와 인하모친에게 돈을 요구했다고 한다. 게다가 현재 부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제로 성폭행을 하는 등의 행동으로 인하여, 고소영은 고통당하고 있다고 한다.
SW는 당사자와의 면담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하여 혜자에게 인하와 같이 방문할 것을 제안함과 동시에 기관에서 해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설명한다. 혜자는 홀로 괴로워하는 인하를 설득하여 같이 방문하겠다고 하고, SW는 현자와의 만남 이후 직접적인 클라이언트인 인하가 찾아올 때까지 친구 현자와 계속적으로 전화접촉을 해서 조그마한 상황이라도 숙지하였다.
2. 사정
1) 면접을 통한 CT 자료 수집
(1) ct의 개인정보
① 이름: 고소영(여자)
② 나이: 32세
③ 거주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윤리와철학]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분석
- [대중예술] 일본진출 성공 사례 - 보아(BoA), 동방신기
- 임상심리학자의 수련 모델과 한국 임상심리학자 양성과정과 관련지어 설명하고, 만약 자신이 앞으로 공부하게 된다면 어떤 과정을 선택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지역사회의 구분에서 공간중심 지역사회와 기능중심 지역사회의 개념과 사례를 자신의 경험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지역사회 개입이 필요한지 이유)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들은 실천과정에서 다양한 공통점과 차이점을 이해하며, 자신이 클라이언트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에 어려움을 경험하기에 책임 있는 자기 주장을 위한 연습과 점검이 필요하다 자신이 갖는 편견과 차별에 대한 태도를 점검, 자기 주장 정도를 점검해 제출하시오
- [점포개발] 점포설계의 순서, 정보수집, 건물현황조사, 임대차계약서
- [아동집단상담] 초등학생의 자신감향상 프로그램
- 본인이 거주하는 기초자치단체 (시, 군, 구) 내의 사회복지 사업법 제2조의 각 법률이 정하는 사회복지시설 현황을 조사 분석 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