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홍보] 내가 생각하는 좋은 광고와 나쁜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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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좋은 광고 >

< 나쁜 광고 >

본문내용
사람의 기호와 주관은 제각각 다르기 때문에 좋은 광고라는 것도 개인이 ‘좋다’는 정의를 어떻게 내리는가에 따라 광고 선별의 기준이 달라진다 하겠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광고의 기준으로는 대략 2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표현력과 창의성이다. 표현력에는 두 가지 의미가 중첩되어 있는데 하나는 광고하고자 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얼마나 설득력 있게 표현해내는가 이고, 다른 하나는 나의 감탄을 자아내게 할 만큼 미학적 가치가 있는가의 여부이다. 광고에 있어 비쥬얼적 요소는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그렇기 때문에 오감을 자극할 만큼 혹은 혼을 쏙 빼놓을 만큼 멋진 광고는 광고 그 이상의 가치를 갖는다 하겠다. 여기에 창의성이 더해진다면 내가 손에 꼽을 만큼 기억에 남는 광고에 해당되는 것이다.
2학년 때 수강했던 ‘광고와 홍보’ 시간에 칸느광고제 수상작들을 본 기억이 난다. 정말이지 잊혀지지 않을 만큼 강렬하고 난해하면서도 허를 찌를 만큼 기발한 광고들이 주를 이뤘다. 예를 들어, ‘저게 뭐지?’ 이러다가 나중에 ‘아!’ 라고 할 만큼 반전을 주거나 되새김효과를 줌으로써 브랜드이미지도 제고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호감도도 증가하였다.
그럼 내가 선택한 좋은 광고란?
물론 살아오면서 헤아릴 수 없을 만큼 많은 광고를 보았기 때문에 일일이 열거할 수 는 없지만, 최근에 나의 뇌리를 스쳤던 가장 강렬했던 광고는 바로 인터넷을 강타했던 일본의 환타 cf이다. 학교를 배경으로 한 이 cf는 가르치는 과목을 매우 희화화하여 오버하는 선생님들과 이에 대한 제자들의 반응을 시리즈로 나타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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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12.09 06:2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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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정보가 있네요.. 이 자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mydest***
    (2005.12.09 00:4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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