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속의 간접광고(ppl)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11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간접광고란
● 간접광고의 유형
● 간접광고의 장단점
● 간접광고의 사례
● 논란 속 간접광고
● 결론
본문내용
간접광고란

상품광고의 일종으로 직접적인 반응을 꾀하지 않는 광고
서비스 광고의 일종으로 지명효과, 이해효과, 확신효과를 노리는 광고 라고 할 수 있다.
PPL (product placement) 원래는 영화 제작 시 필요한 소품을 얻기 위해 협찬을 요청 하는 데서 유래
PPL의 시초 : 영화ET에 등장한 Reese s peces회사의 초코 볼(3개월만에 초코볼의 판매신장률이 65%성장)
TV나 신문보다 훨씬 적은 돈으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 하기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수단

간접광고의 유형

1.특정프로그램의 제작비를 지원하면서 특정회사제품을 사용 하도록 하는 형태
2.협찬기업 또는 협찬장소에 로고나 상호간판 소품으로 사용하는 상품의 상표노출
3.소품협찬
4.특정업체 관계자 출연시켜 특정기업 또는 상품들을 선전토록 선전유도
5.현제 판매되고있는 특정업체의 방송 광고화면이나 광고문안등을 인용하거나 인용하거나 연상시키는 표현
6.특정업체에 대한 진행자의 의도적 홍보
7.상업적 콘서트 영화 공업 등 홍보 및 구체적인 이용방법소개
8.중요이벤트 매복광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접광고에 대하여
  • 간접광고는 광고의 형식을 띄고 있지만 광고주가 명확하지 않으면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홍보형 광고이다. 즉, 간접광고란 광고방송시간대를 홍보하는 등의 상업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목적으로 제작되고 전파되는 직접광고와는 달리 일반프로그램 안에서 특정업체나 특정인에 대한 홍보적 성격을 띤 것이 방송내용의 형태로 드러나는 것을 말하는 것이다.간접광고의 대표적인 형태의 하나인 PPL(Product Placement - 제품배치)는 화면속에 자사의 제

  • [졸업논문][경영학] 방송 매체의 간접광고(PPL)에 대한 분석 및 개선방향
  • 광고를 회피하면서 대중 매체의 영향력을 감소시키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매체를 통한 기존의 광고 형태는 이미 그 실효성을 상당 부분 상실하였다고 볼 수 있다.이에 따라 기업 및 미디어매체들은 기존의 매체 광고가 가지는 약점을 극복하고 사회적, 기술적 환경 변화에 적합한 새로운 광고 형태를 모색하기에 이르렀다. 그 결과, 대안적인 형태로 등장한 것이 바로 ‘간접 광고’ 혹은 ‘제품 배치(PPL광고, 이하 PPL)’이다. PPL(Product Placement)이

  • [광고론] PPL(간접광고)에 대해서
  • PPL은 광고주에겐 비용대비 매출증대 효과가 높고, 제작진에게는 부족한 재원을 채울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이익을 같이 하고 있다. 그 범위가 영화에서부터 공중파 방송으로까지 확산되기에 이르렀다. 하지만 공중파 방송은 사업자의 이익극대화만 추구하는 영화와는 그 성격을 달리한다. 유한의 공공자원인 전파를 사용하므로, 방송 내용은 공익성을 지녀야 한다는 것이다. 때문에 PPL에 대한 규제가 계속 되고는 있지만 현재 쏟아지는 간접광고들을 모

  • [광고] 간접광고 PPL의 유형과 규제동향
  • PPL의 유형화면 배치에 따른 유형대상에 따른 유형 : 스타 마케팅 형식혼성 메시지 광고 유형쌍방향 유형프로그램 속에 등장하는 스타의 의상이나 관련용품 등에서 상표와 로고, 디자인 등을 노출하는 방법을 통한 간접 광고 효과를 노리는 방법광고 메시지와 프로그램 내용간의 메시지의 혼성을 통해 상업적인 의도를 감추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선택하고, 이를 통해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직∙간접 광고 메시지미디어

  • [간접광고] PPL에 대하여
  •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어 관객들에게 거부감을 주지 않으면서 상품을 자연스럽게 인지시키는 것이다. 광고주에게는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 상업광고보다 훨씬 저렴한 비용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대중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과 제작사로서는 일종의 출연료를 받게 되고 영화의 현실감을 살려낸다는 점에서 윈-윈(win-win) 형태의 성격을 띤다. 새로운 광고 마케팅 전략이며 대표적인 간접광고의 일종이다.원래 PPL은 영화 제작 시 소품담당자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