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배너광고에 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0.07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주제설명
1.서론
2.배너광고란
3.배너광고의 성장배경:인터넷마케팅의 특징
4.배너광고의 성격
5.배너광고의 특징
6.배너클릭요인분석
7.결론
8. 참고자료
본문내용
항상 다음카페를 들어가면 보게 되는 얼굴이 있다. 일명 ‘미소천사’라 불리는 배너광고의 여주인공이 요즘 한창 화제가 되고 있다. 벌써 다음까페를 통해 매일 얼굴본지가 1년이 넘었다. 원하지 않는 정보를 항상 봐야 하는 배너에 대한 불쾌감도 계속 보다 보니 저 여자는 뭐 하는 사람일까하는 호기심이 생기기도 했다.1여년 동안 국내 굴지의 포털싸이트 다음메인화면에 등장하고 있지만 과연 클릭하는 사람이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같이 보는 얼굴에 대한 호기심에 클릭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과 함께 1년 동안 수십번, 수백번을 보는데도 아직 한번도 그 얼굴을 클릭한 적이 없다는 사실에 과연 배너광고는 무엇이며 클릭하지도 않는데 이렇게 1년동안 다음에 광고를 게재할 만큼 이윤이 남긴 하는 걸까...광고효과가 있기는 하는 걸까하는 궁금증이 생겼다. 과연 배너광고는 통계상으로도 굉장히 낮은 클릭률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기업이 투자할 정도의 가치가 있는 걸까하는 것에서 이번 연구를 시작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유상운(1996)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존 마케팅의 한계 극복"
이동근(1997) "인터넷 전자상거래법 세계 동향과 정책"
이두희(1997) " 광고론"
매일경제 1997.7.30
이현주(1999) 웹진의 편집 디자인에 관한 연구
황확익(2000) 닷컴 기업과 닷컴 광고
김영석 뉴미디어와 정보사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학] 목표시장 광고문제
  • 대한 할인판매 광고를 위해 일차적으로 5개의 광고매체들을 선별하였다. 그런데 이들 매체를 통한 광고횟수는 보통 복수로 일괄 구매하게 되어 있다. 예를 들어, 라디오 방송국 KLAX를 매체로 선택할 경우, 마이클의 광고는 이 매체를 통해 21번 나오게 되며, 이것은 750,000명 규모의 청취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이 라디오 방송국은 광고방송을 위한 장비설치 비용으로 인해 광고를 낱개로 판매하는 것은 수익성이 없다고 판단하여, 21

  • 구전의 영향 구정커뮤니케이션 정의 구전 동기 구전 중요성 구전커뮤니케이션 내용과 대상
  • 배너광고를 비롯한 일련의 온라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전개하였다. 위와 같은 마케팅 방법을 통해 LG전자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트롬세탁기에 대한 제품 포지셔닝을 신속하고도 효과적으로 정립할 수 있었다.(3)김치냉장고 딤채 마케팅 사례만도 공조의 김치냉장고 딤채는 흔히 국내의 구전마케팅을 논할 때 자주 거론된다. 자동차 에어컨을 주로 만들었던 만도 공조는 처음 김치냉장고라는 생소한 제품을 내놓기 전부터 이를 테스트해볼 타깃 층을

  • 설득 커뮤니케이션
  • http://img.ibravo.com/game/source/t16.swf (새 창에서 여세요) - 해태마켓 http://img.ibravo.com/game/source/t13.swf토론주제 (위의 사례분석 중 안에 들어있는 한게임의 캠페인을 자세히 읽어보세요)한게임의 G코드 캠페인을 미디어믹스측면에서 평가해보고, 온라인이벤트만 할 경우와 비교하여 한게임캠페인의 이런 매체조합이 어떤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을지 생각해봅시다. (TV광고내용에 대한 평가는 잠시 접어두시고 미디어믹스측면에서 평가해주세요 ^^ )

  • [사업계획서] 음반 전문쇼핑몰 사업계획서
  • 배너광고(1) 고객관리기능 먼저 듀얼엠에서는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들로 하여금,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통하여 고객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하였다. 이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고객관리가 가능하게 하였다. 고객들은 자신의 정보를 우리 회사에 제공하는 대신 그에 대한 보상으로 포인트 제도를 비롯한 여러 가지 혜택이 주어지게 된다. 이러한 메리트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을 유치할 수 있을 것이

  • [이비지니스] 취업 포탈 사이트 사업계획서
  • 분석(SWOT 분석)다음은 우리 사이트 ‘몽라잡이’에 대한 분석이다.1) Strenth▶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수익성 강화▶ 특화된 상품 제공으로 시장 선점 효과▶ 시장의 응용 분야가 매우 다양함으로 인해 사업의 잠재 성장가능성이 높음2) Weakness▶ 대부분의 정보가 이미 공유된 것이므로 양질의 컨텐츠 확보 문제▶ 낮은 진입 장벽으로 경쟁 심화 가능성▶ 낮은 인지도로 인해 초기 브랜드 홍보 비용 증가3) Opportunity▶ 취업에 대한 사회의 요구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