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문화] 해피캠퍼스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유료화도입

2) 회원이 직접 이익을 얻는 구조

3) 가격책정 정책

4) 자료의 높은 질적 관리와 적합성

5)차별화된 마케팅방안

본문내용
1) 회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유료화도입
해피캠퍼스가 운영되기 시작한 4년여 전만해도 온라인상에서 유료화는 거의 전무했고 그 성공가능성도 희박했다. 이에 따라 해피캠퍼스는 처음에는 자료거래를 포인트제로 운영했다. 해피포인트를 이용한 전략은 일단 자료거래라는 생소한 개념을 소비자들에게 부담 없이 인식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사용됐다. 지식을 단순 공유하는 것이 아닌 포인트를 통해 사고파는 거래도구가 된다는 개념을 퍼트리는 것이었다. 일단 수익성보다도 사이트를 알리고 자료거래를 원활히 이루어지게 하는 것이 중요 목표였기 때문에 소비자가 포인트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가입을 하거나 로그인을 하기만 해도 포인트를 얻을 수 있도록 해서 회원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렇게 1년 정도 운영하면서 회원들이 거래시스템에 적응하도록 유도했다.
이렇게 포인트제로 운영하면서 자료를 등록한 회원들은 포인트가 쌓여 이를 현금화하기를 원했고, 자료를 자주 구입하는 회원들은 포인트의 부족으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구입하고자 하는 요구를 보이기 시작했다. 소비자들이 지식거래시스템에 적응함과 동시에 스스로 포인트제도의 현금화를 요구하기 시작한 것이다. 유료화를 통해 수익성을 창출하려는 회사의 의도와 소비자의 욕구가 맞아 떨어진 셈이다. 회사 스스로가 이익추구를 위해 일방적인 유료화를 단행하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의 유료화 욕구가 바탕이 되었다는 점이 해피캠퍼스 유료화 성공의 큰 바탕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책 분석] [A+레포트] 일본 대중 문화 수용성
  • 문화에 접근하기 힘들다는 뜻이며 내가 좋아하는 가수의 음악과 활동을 지켜보는 것은 인터넷이 없이는 아직도 절대로 불가능 하다는 뜻이다. 일본의 한 스타 팬처럼 집에 돌아가 티비를 틀면 편안히 좋아하는 한류스타의 드라마와 무대를 볼 수 없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런 고충과 불평을 가지고 있는 한 사람으로써 여전히 말이 많은 일본대중문화 개방에 관하여 여러 가지 측면에서 장점과 문제점 등에 대해 살펴보기로 하겠다.2. 연구목적“남을

  • [전산실무] 여행기업과 국제회의 정보 시스템
  • 문화체육관광부- 정보화시대의 관광산업 세미나 및 한국관광연구원 홈페이지 시연회 / 한국관광연구원- 관광정보 웹사이트 평가요인에 관한 연구/ 유지영- 이용자 관점에서 본 인터넷 관광정보시스템의 평가/ 김진우- 관광정보시스템의 사용자 만족에 관한 연구/ 손병모- 인터넷 시대 관광정보의 역할 / 변정우- 사이버 관광사업 육성방안/ 김대관 저* 참고사이트- 국가법령정보센터 (www.law.go.kr)- 해피캠퍼스 (항공기업의 정보화 현황)- 다음 블로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인터넷, 영상미디어의 보급과 함께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3. Origin미국4. 4C 마케팅 카테고리Communication, 5. 유사용어 or 관련용어향기 마케팅 향기를 이용해 구매를 촉진하는 마케팅 칼라 마케팅 시각적인 효과를 이용하여 소비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음향 마케팅 음악이나 여러가지 청각적 효과를 이용하여 마케팅6. 구체적 전략 내용단순한 영업전략보다는 색, 문화, 가치관 등 갖가지 방법을 동원해 고객의 눈과 귀를 연다.7. 마케팅 성

  • [미디어사회학] 휴대폰이 개인주의 사회에 미친 영향
  • 문화적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부 44-2호, 2000, pp. 65 ~ 92.나은영, “휴대폰 커뮤니케이션의 의사소통 양식적 특성과 한국문화”, 한국심리학회지 2권 제1호, 2001.남미애 ․ 홍봉선, “청소년교육론”, 양서원, 2000.매일경제신문, 2002. 9. 16. 39면.박길성, “문명사적 관점에서 본 지식정보사회”, 한국정신문화연구원 발표논문, 2001.박신희, “뉴 미디어 이용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 휴대폰을 이용한 무선 인터넷 이용자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

  • 국제결혼과 다문화가정
  • 해피캠퍼스(http://mybox.happycampus.com/ha1310/2528488/?agenttype=naver), 2008년 11월 1일 1) 농촌총각 기피 현상 우리나라의 급격한 산업화와 도시화로 산업 상에서 농업이 차지하는 비율이 줄어들고 농민들의 지위도 하락하게 되었다. 또한 농촌에서는 문화생활 등을 누리기가 어려우며 일은 고되고 돈 벌기는 힘들어 결혼에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여성들이 농촌총각들과의 결혼을 기피하고 있다. 이것은 대다수의 국제결혼이 농어촌민을 중심으로 이뤄진다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