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범죄론] 인터넷게임 아이템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1.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언 ( = 개념정리 )
Ⅱ. 본론
ⅰ. 사이버 범죄로서의 유형
ⅱ. 인터넷 게임의 구성.
ⅲ. 현실 거래에 작용하는 요인
ⅳ. 소결
Ⅲ. 본론Ⅱ - 사례, 형벌적 대처방안
ⅰ. 사례
ⅱ. 형벌적 대처 방안
ⅲ. 소 결 ( = 대응 방안)
Ⅳ. 결 론

본문내용
Ⅰ. 서언 ( = 개념정리 )

ⅰ. 사이버 범죄의 개념

요즈음 우리 사회는 가히 사이버(cyber)라고 하는 새로운 용어의 홍수 속에서 생활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사이버 사회, 사이버 커뮤니티, 사이버 공간, 사이버 문화, 사이버 대학, 사이버 머니(money), 사이버네틱스(cybernetics) 등 이 모두가 컴퓨터와 정보통신기술 특히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새롭게 등장한 용어들이나, 이제는 더 이상 낯선 낱말들이 아니다. 사이버 공간(cyberspace)은 물리적 공간이 아니라 컴퓨터 네트워크가 창출하는 사회적 공간으로서, 한때, 산업사회와 자본주의 사회가 갖는 많은 문제들을 극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줄 것으로 기대되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렇듯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이 요즈음, 정보화의 역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사이버 범죄와 일탈 등 각종 비윤리적 행위 문제로 심각한 도전에 직면해 있다. 현실세계에서 일어나는 유형의 범죄와 일탈은 물론이고, 많은 새로운 유형의 범죄와 일탈이 인터넷 기술이 조성하는 가상공간에서 급격히 증가해 나가고 있으며, 그 결과 사이버 공간은 이제 더 이상 희망의 공간이 아니라 범죄와 일탈이 난무하는 기피공간으로 전락할 가능성 마저 보이게 된 것이다. 흔히, 사이버 공간에서의 삶을 익명성, 자율성, 개방성, 또는 ‘탈 공간 구속성’으로 특징지어 진다고 한다(홍성태, 2000) 그러나, 사이버 공간이 갖는 이러한 긍정적 특성들도 새로운 공간에 적합한 새로운 행동규범이 제때에 형성되지 못할 때는, 오히려 혼란과 재앙을 야기 시키는 주 요인으로 여겨질 것이다. 이렇듯, 사이버 공간은 인간에게 무한한 가능성을 열어주는 새롭고 경이로운 세계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범죄와 일탈의 장을 마련해 주고, 때로는 범죄와 일탈의 기회를 높여주는 유용한 환경이 되기도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온라인게임]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이해 및 발전방향
  • 게임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는 온라인 게임안의 세계가 현실 세계 못지않게 중요한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러한 온라인 게임 문화의 발달은 경제적으로 많은 파급효과를 낳으며 세계시장에서 한국의 온라인 게임이 선두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지만, 동시에 많은 부작용을 낳기도 했다. 온라인 게임 안에 게임 아이템 거래가 실제 물질거래와 동일시되며 사이버 범죄가 급격하게 증가했고, 게임의 세계의 자아에 빠져 현실 세계에 적

  • [사이버범죄] 사이버 상에서의 청소년 범죄의 대한 심각성과 그에 따른 대처 방안
  • 론 Ⅰ-1. 연구의 목적Ⅰ-2. 청소년들의 사이버공간의 이용의 양면성Ⅰ-3. 사이버 범죄의 개념Ⅱ. 본론Ⅱ-1. 청소년들의 사이버 범죄의 유형과 심각성Ⅱ-2. 사이버 범죄에 대한 대처방안Ⅱ-2-ㄱ. 게임아이템 범죄에 대한Ⅱ-2-ㄴ. 사이버 성매매에 대한Ⅱ-2-ㄷ. 사이버 폭력에 대한Ⅱ-2-ㄹ. 사이버 음란사이트에 대한Ⅱ-2-ㅁ. 자살사이트에 대한 Ⅲ. 결론Ⅰ. 서론 1. 연구의 목적 우리나라는 최근 들어서 급격한 초고속 인터넷의 대중화를 통해 새로운

  • [인터넷비즈니스론] 아이템베이의 산업, 기업환경 분석 및 3단계 전략 방안 제시
  • 아이템 베이의 SWOT Analysis1.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의 성장2. 아이템베이의 현금 거래의 합법화 인정 게임업체의 증가 3. 현금 거래 법제화 추진 움직임1. 아이템 거래 유해 매채물 지정 움직임2. 사이버 범죄의 발생OpportunitiesThreats StrengthsWeaknesses1. 선점 효과 및 국내 최대의 아이템 현금 거래의 장2. 휴대전화를 통한 아이템 거래의 특허 3. 재고 자산의 불필요1. 사이버 재산에 대한 인식 부족 및 부정적 인식 2. 현재 아이템 현금 거래의 법적 보호

  • [교육심리학] 청소년의 게임 중독 실태와 해결방안
  • 게임 중독의 사례 - 74. 게임 중독으로 인한 범죄 - 8Ⅲ. 결 론- 10✓게임 중독의 대응방안Ⅳ. 참고문헌Ⅰ. 서 론요즘 우리나라의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학업이나 부모님, 또는 가족에 관한 것일까? 그런 종류의 이야기를 다루기에는 이미 시대가 많이 변한 것 같다. 왜냐하면 청소년기의 변화한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인터넷과 온라

  • [사이버범죄] 사이버 범죄(인터넷 범죄) 및 컴퓨터 범죄
  • 범죄Ⅰ. 서론Ⅱ. 사이버 범죄(인터넷 범죄)와 컴퓨터 범죄의 특성1. 특성상 반복, 영속적이다2. 범죄의 적발과 증명이 곤란하다3. 범죄행위 자체에 목적이 있다4. 범죄의 연령층이 대체로 낮다Ⅲ. 사이버 범죄(인터넷 범죄)와 컴퓨터 범죄의 동기Ⅳ. 사이버 범죄(인터넷 범죄)와 컴퓨터 범죄의 유형 사례1. 사이버성폭력/사이버스토킹2. 사이버매매춘 알선/ 원조교제3. 아이디/주민등록번호 도용4. 사이버상의 명예훼손, 허위사실 유포5. 게임아이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