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연구] 섹스어필광고가 20대 남녀에게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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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의 목적
조사의 설계
실사
주요조사내용
조사결과 분석
조사 일정 및 비용
본문내용
▣ 주요조사내용

성적 관심도가 최고조에 달하는 사춘기를 겪고 어느 정도 성에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기를 강요 받는 시기인 20대의 대학생들, 이들을 자극하는 성적 표현과 이와 관련된 광고물들이 범람하고 있다.
과연 이런 광고가 이들에게 해당 제품의 구매의욕을 증가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20대 대학생들의
섹스어필 광고물에 대한 생각에
대해 알아보려는 목적.


I. 섹스어필 광고에 대한 느낌

① 섹스어필이라는 말을 알고 있습니까?
② 당신은 섹스어필의 광고를 본 적이 있습니까?
③ 당신은 섹스어필의 광고에 대하여 잘 아시나요?
④ 광고 중에 섹스어필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광고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듭니까?
⑤ 구체적으로 어떤 장면에서 광고가 성적으로 흥분을
유발시킨다고 생각하세요?
⑥ 노골적인 섹스어필광고가 자신의 취향에 맞는지?
⑦ 주변의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그런 장면을 보게 되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⑧ 혼자서 그런 광고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⑨ 섹시함과 외설의 기준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⑩ 광고에서 표현의 범위는 어디까지가 적당하다고
생각되는지?



II. 섹스어필 광고와 제품

① 섹스어필의 광고를 보면 다른 광고에 비해 역시 눈에 띄나요?
② 눈에 띄는 광고가 과연 구매행위로 이어진다고 생각 하나요?
③ 섹스어필의 광고가 소개 하는 제품 중에 생각나는 거 있어요?
④ 그런 광고가 소개하는 제품이 있다면 그 제품에 대한 느낌은
어때요?
⑤ 혹시 그 제품에 대해서 갖고 싶다라는 생각이 드나요?
⑥ 만약에 그렇다면 왜 그런가요? 반대로 아니라면 왜 그런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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