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연구방법론] 에로티시즘 광고가 소비자의 구매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시안적 연구문제
2. 이론적 배경 및 관련문헌검토
1) 이론적 배경
2) 관련문헌 검토
3. 연구문제 및 연구가설
1) 연구문제
2) 연구가설 및 변인
3) 조작적 정의
4. 연구방법 및 분석유목
1) 분석대상 및 분석단위
2) 분석유목
3) 분석 유목의 조작적 정의 및 수량과 체계수립
4) 예비조사
참고문헌
부록 설문지
- 본문내용
-
1. 시안적 연구문제
최근 들어 성적인 묘사가 노골적으로 광고 속에 드러나고 있다. 여성이나 남성 모델들의 몸을 더욱 노출시켜 소비자의 주의를 끌기위해서 필사의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성적 소구 광고는 여성을 성적인 상품화 또는 열등화로 취급하고 있다는 여성단체 및 보수적 소비자들의 비판에도 불구하고 광고에 대한 주의를 집중시켜 경우에 따라서는 광고된 상표 및 회사의 제품에 호의적인 반응을 유도하여 의복구매동기를 자극하므로 현대 패션의 중요한 테마이면서 최근의 의류광고에서 일반화 되어가는 실정이다. 또한 이러한 광고가 의류업계에는 패션광고의 파격적인 성적 소구 광고가 매출 신장에 기여한다는 것으로 분석 되어 지고 있다. 이는 성에 대해 자유로워지고 관대해진 현대인의 가치관과 시대적 변화를 광고 산업에 현실적으로 반영한 결과 이기도하다.
광고 속에 나타난 성 이야기는 광고의 역사만큼이나 오랜 일이다 특히 패션광고에 사용되는 섹스어필의 표현방법은 아주 다양하며 소비자의 시선을 끌기 위한 목적으로 더 자극적이고 퇴폐적으로 변하기도 한다.
- 참고문헌
-
ㆍ조은영과 홍병숙(1995) 『여성의 신체노출의상에 대한 인지적 평가』한국의류학회지
ㆍ홍희숙(1997) 『소비자의 신세대 특성 지향 정도에 따른 성적소구 진 의류광고의 선호도 및 제품 구매의도 차이』한국의류학회
ㆍ홍희숙(1999) 『진 의류광고의 에로티시즘과 매력성 지각 수준에 따른 광고 선호도 및 광고제품 구매의도의 차이』, 한국복식학회
ㆍ김홍탁(2003) 『광고, 리비도를 만나다』동아일보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지역방언의 특징과 그 예
- 자신의 피부 유형을 피부분석 방법(촉진, 견진, 문진)을 사용해 분석하고 관리방법을 정하고 정상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해야 할 노력이 무엇인지 찾으시오
- 탄수화물에 대해 기술하시오
- 바로크 시대 및 로코코 시대의 문화사적 배경을 파악하고 화장형태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