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연구] 광고모델의 영향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이론적 배경
F.G.I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1. 고전적 조건화 이론
무조건적 자극과 중립 자극을 결합하여 궁극적으로는 무조건적 자극과 무조건적 반응을 연결시키는 조건화를 가능케 하는 것.
이론의 핵심 개념은 ‘중립자극. 무조건적 자극과 반응. 조건화’로 볼 수 있음.
매스미디어에서 제품(중립자극)과 광고모델(무조건적 자극)을 반복적으로 함께 제시하여 광고모델로 인해 좋은 이미지(무조건적 자극)를 유도함으로써 우리에게 많은 시사점을 줌.
2. 제 3자 이론
메시지가 나보다 다른 사람에서 더 강력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개인의 지각.
즉 사람들은 매스미디어 메시지가 자신에게는 영향력을 미치지 않는다고 지각하지만, 제3자인 타인(others)에게는 상대적으로 더 큰 영향력을 미친다고 지각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
이처럼 사람들은 매스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다른 사람의 태도와 행동에 끼치는 영향을 과대평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미디어의 영향력에 대한 이와 같은 편향된 지각은 궁극적으로는 사람들의 태도와 행동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음.
3. FCB 그리드 모형 이론
광고 전략 수립 시 필요한 포지셔닝 기법 중 하나.
소비자의 인지구조 분석을 토대로 구매 의사 결정을 분석하는 종합모델로서 구매결정 과정을 관여/저관여, 이성/감성의 두 가지 차원으로 해석하고, 이렇게 구분된 네 가지 공간에 브랜드를 위치시킨 뒤, 위치에 따라 각각 브랜드 광고 전략을 수립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