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과 삶의 관게를 두고 생각할 때, 우리가 문학에서 얻거나 배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구레적인 작가 및 작품을 제시하며 기술하여 보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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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문학과 삶의 관게를 두고 생각할 때, 우리가 문학에서 얻거나 배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구레적인 작가 및 작품을 제시하며 기술하여 보시오
서론
사실 문학에서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것은 없다. 문학은 우리의 삶이기 때문에 문학은 우리를 모방한다. 그러므로 문학이 우리의 삶에서 배운다고 생각하는 것이 바른 생각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런 바른 생각의 이면에는 슬픈 생각을 하나 씨앗처럼 떨어드릴 수 있다. 현실이기 때문에 가능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을 문학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다. 때문에 우리가 기피하고 싶었거나 숨기고 싶었던 치부들까지 남김없이 드러낼 수 있다.
그런 드러냄 및 폭로의 작업은 이청준의 작품들에서 주로 발견하곤 했었다. 이 글에서 함께 살펴볼 작품과 작가는 이청준이다. 이청준 작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작가이다. 그의 담담한 문체로 무거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데 아무런 부담감이 없고, 술술 읽힌다. 술술 읽히는 문장을 가진 모든 작가가 좋은 작가는 아니지만, 그 문장 안에서 작가가 바라본 메타포를 독자들에게도 보여줄 수 있는 쉬운 문장이라면 좋은 문장을 가진 작가로 생각한다.
특히 그의 작품 중에서 인상 깊게 본 작품이라면 중단편 작품 「매잡이」, 「병신과 머저리」, 「벌레 이야기」 정도가 바로 기억난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은 메시지를 던졌던 것은 「벌레 이야기」이다. 이 작품은 영화 「밀양」으로도 발표가 된 적이 있어 더욱 유명한 작품이기도 하다. 우리에게 과연 신앙이란 무엇인지, 신앙 자체가 우리가 숨을 수 있는 ‘면죄부’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인지, 우리가 흔하게 생각하던 생각의 오류를 낱낱이 파헤치는 작품이라고 생까한다.
그렇다면 이청준 작가에게서 발견한 ‘문학’에 대한 생각과 함께 벌레 이야기에서 배울 수 있는 ‘우리의 삶을 카피한 소설로서의 매력’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본론
이청준에게 문학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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