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아동수학지도
수학교육의 내용(일대일 대응, 수세기, 숫자 인식, 연산, 부분과 전체,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분석) 중 한 가지를 정하여 관련 활동에 대한 계획안을 제시하시오
서론
기존에는 학습도구들을 직접 만들어서 보육교사들이 그 아동교육 실천 현장에서 사용을 해야만 했다. 그러나 최근 스마트폰 기술의 발달로 ‘앱’을 활용하는 경우들도 적지 않은데, 이 글에서는 수학교육에 하이테크 및 앱을 활용하는 교육방법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이 교육방법을 통해 학습 능력을 돕고자 하는 대상은 수학학습부진학생이며, 공간과 도형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과정을 제시하려고 한다. 자세한 이야기는 본론에서 다루도록 한다.
본론
대상 학생 및 영유아의 특정
- 수학학습부진아
수학학습부진아는 지각능력 측면에서 공간관계, 거리, 크기, 관계, 순서 등에 어려움이 있다. 공간 지각상의 어려움은 숫자를 도치하여 읽는다던지 숫자의 크기를 균형 있게 맞추지 못하여 자릿수를 배열하지 못할 수도 있고, 미세한 시각적 기능이 요구되는 수학적 기호를 잘못보거나 빠뜨릴 수 있다. 또 지각-운동 협응 능력 결합상의 오류는 연산과정에서 보조선을 익숙하게 활용하지 못하거나 숫자를 균형 있게 쓰지 못하는 특징을 보인다(조명희, 2006, 재인용).
교육하게 될 영역
- 도형의 변환 및 도형이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수학교육의 내용에 대하여 논의하고 그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실제교육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전체는 여러 부분들로 나누어질 수 있으며 이 부분들은 다시 모여 전체를 구성할 수 있음을 인식하는 과정으로 나눗셈과 분수개념의 토대가 된다.(6) 연산활동(더하기, 빼기)유아의 비형식적 더하기와 빼기 전략은 유아가 수세기를 할 수 있게 되면서부터 발달한다. 2) 공간과 도형(1) 공간과 도형의 내용위, 아래, 앞, 뒤, 중심위치, 경로를 중심으로 한 공간개념 형성과 기본입체와 평면도형의 이름과 특징을 이해하고 그것을 활용하는 도형에 대한 내

  • 유아수학교육과 문학
  • 교육과 문학작품문학작품을 통한 유아수학교육의 의의 유아들은 흔히 동화를 읽고 즐거워하며 세상을 간접적으로 접해본다. 이를 유아의 수학교육적 관점에서 보면, 실생활의 맥락에서 수학적 경험을 할 수 있고 놀이와 흥미중심의 유아교육현장에서 문학 작품은 유아들의 수학교육에 적합한 교육매체가 되는 것이다. 또한 유아들은 동화를 통해 보다 쉽게 수의 개념을 익힐 수 있고 이를 기초로 하여 일대일 대응, 공간과 도형, 덧셈과 뺄셈, 규칙성

  • 표준보육과정에 준한 영유아 수학놀이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수학적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보다 체계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영유아수학교육은 종이에 연필로 수 이름을 쓰거나 수세기를 하는 것만이 아니라 자료를 분석추론하며 의사소통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논리적이고 창의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에 표준보육과정에 준한 영유아 수학놀이 계획안을 작성하고자 한다. Ⅱ. 본론1. 표준보육과정의 수학내용수학적 사고 영역은 아동이 수와 연산, 공간과 도형, 측정, 규칙성, 자료 수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목차1. 도입배경1) 추진배경2) 목적3) 추진경과2. 운영체계1) 보육시설평가인증 과정2) 2010 보육시설 평가인증 과정 세부 안내3.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1)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의 기본방향2) 보육시설 평가인증지표의 구성3) 보육시설 평가인증 평가기준 지침서4. 토론주제5. 참고자료 및 사이트1. 도입배경1) 추진배경최근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의 사회경제적 활동이 늘어나고 저 출산 문제가 심화되면서 영유아 보육 및 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

  • 보육학개론 정리
  • 한 순서가 있으며, 누적적이다. 신체 및 운동발달의 경우 일정한 방향으로 발달이이루어진다.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다. 발달은 계속이루어지지만 그 속도는 동일하지 않다.발달에는 결정적 시기가 있다. 발달은 분화와 통합의 과정을 거친다. 발달의 각 영역은 서로 밀접하게 관련되어있다.2) 아동발달의 영역과 내용생물학적 발달은 신체적 변화와 관련된 것이다. 언어인지발달은 모든 정신적 과정으로 지각, 표상,개념, 기억 ,주의집중, 문제해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