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고1)는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친구이다 집안환경으로 방과후 경제생활을 해야 한다 그런데 청소년이 우리 사회에서 일자리의 구하는 것에 어려움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청소년복지
철수(고1)는 자신의 꿈을 위해 열심히 준비하는 친구이다. 집안환경으로 방과후 경제생활을 해야 한다. 그런데 청소년이 우리 사회에서 일자리의 구하는 것에 어려움에 직면하였다. 이러한 문제에 대하여 본인의 생각을 논하시오.
서론
청소년 아르바이트에 대한 논의는 끊이지 않는다. 청소년이므로 최저임금을 어겨도 된다는 비양심적 사업주부터 아르바이트니까 적당히 무단결근을 해도 된다는 청소년의 입장까지 말이다. 이에 대해서 노동권은 누구의 편을 들어주어야 할지 큰 혼란을 겪고 있으며, 청소년의 노동권은 어디까지 보장해야 할지, 사업주의 입장에서 무단결근과 같은 사업상 손실이 발생했을 땐 누구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해야 할지에 대한 분쟁으로 결국 청소년들에 대한 채용은 거의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그렇다면 위의 주제에서 제시된 철수는 어떤 권리를 내세울 수 있으며, 어떤 범주 내에서 노동을 할 수 있을까? 이 글에서는 주어진 3개의 가이드 내에서 글을 작성해보도록 한다.
본론
철수의 상황에 대한 진술
철수는 현재 주제에서 제시하는 바와 같이 고등학생 1년생임에도 불구하고 집안환경 상, 학교 수업이 끝난 이후 경제생활(이하 아르바이트)를 해야만 하는 상황에 처해 있다. 그러나 청소년에 대한 아르바이트는 쉽게 받아주지 않는 상황이다. 사장들 역시 미성년자를 고용하는 것에는 부모님의 동의가 있어야 하며, 또한 비행청소년들의 과거 아르바이트 경력을 따져보았을 때 횡령 문제 라던가 성실하게 일을 하지 않고, 마음대로 아르바이트 출근 일자를 어기는 등의 행태들이 누적되어 채용하려 들지 않는다.
그래서 철수는 아르바이트를 구하기가 쉽지 않아, 알바몬과 같은 채용 사이트들을 계속해서 둘러본다. 철수의 나이대에 허용되는 아르바이트들은 경찰 순회가 잦지 않은 야간 아르바이트 시간밖에 없다.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있는 시간에는 아르바이트를 참여할 수 없으므로 수업이 끝난 시간으로 선택을 한다면, 야간 이외에는 선택지가 없다시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제 작성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young3***
    (2020.01.28 02:46:59)
회원 추천자료
  • [교양] 맞춤법 보기
  • 중 1-1(말하기/듣기)1. 소개하기⑴ 자기 소개우리는 일상 생활 속에서 자기를 소개해야 하는 경우를 많이 겪는다. 자기를 소개할 때에는 자신에 대해 간단하면서도 필요한 내용을 말하도록 한다. 이름, 소속, 성격, 취미, 관심거리 등은 자기 소개의 중요한 내용이 된다. 자기의 이름을 분명히 밝히고, 특별히 알리고 싶은 점은 강조한다. 그러나 지나친 자랑은 피하는 것이 좋다.말하는 자세와 말씨는 정중하고도 자연스러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듣

  • 2000 여성복지학교
  • 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성과에 힘입어 올해 제3의 여성복지학교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제3차 여성복지학교는 98년도의 시회복지와 여성운동에 관한 총론, 99년도의 사회보장관련 법에 대한 각론에 이어 2000년에는 복지국가에 대한 전망과 여성복지의 현실을 총론으로 듣고 토론하며 우리 NGO의 활동내용과 복지전달체계의 현실, 그리고 이후 우리의 실천전략까지 논의 할 수 있는 장을 펼칠 것입니다. 새로운 천년을 맞이한, 지금! 2000, 여성복지학교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는 것만이 기억의 급속한 마모율을 감소시키는 방법이다. 이러한 교육과정의 설계는 가장 유능한 학자와 과학자의 적극적인 참여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다.3. 학습의 준비성는 이 가설의 뜻을 분명히 밝히기 위해서 일반적인 세 가지 문제를 고찰한다. 첫째는 아동의 지적 발달단계에 관한 문제이다. 발달 과정을 통하여 아동은 각

  • 직업별자기소개서모음[자기소개서각항목별합격샘플모음][면접보는방법및면접잘보는노하우][자기소개서샘플총정리][각분야별및각항목별자기소개서예문총망라]
  • 는 육중한 쇠말뚝과, 무지막지한 쇠사슬로 묶어놓아 아무리 발버둥쳐도 자신들이 결코 탈출할 수 없음을 인지시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끼리들 또한 계속해서 발버둥 쳐도 자신들이 도망갈 수 없음을 깨닫고, 서서히 탈출을 포기한다고 합니다. 결국 이렇게 포기에 길들여진 코끼리들은 자신들이 육중하게 성장한 후에도 일단 발목에 줄을 매어 놓기만 하면 자신들이 탈출할 수 없다고 인지하고, 탈출할 생각을 아예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제는

  • 국내외 입학사정관제 장점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 후 다른 전형 요소를 평가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입학사정관 전형의 기본 취지는 수능이나 학생부 성적보다는 해당 전공에 대한 흥미와 열정, 재능을 가지고 꾸준히 해당 분야로 자신을 발전시켜온 과정을 더 중요하게 평가하고자 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입학사정관 전형을 통해 입학한 학생들은 자신이 흥미있어 하고, 잘 할 수 있는 분야로 진학했기 때문에 해당 전공에 대해 훨씬 더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연구하는 자세를 가진다. 따라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