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을 비교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고 교실 내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두 이론이 적용된 활동과 교사의 상호작용에 대해서 각각 예를 제시하고 두 이론 중 자신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본문내용
서론

아동의 발달에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학론이 바로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이론이다. 영아발달 및 아동발달에 대해 논의하려면 위의 학자들의 기본적인 가정을 현대에서도 활용하고 있는 이유에서이다.
이러한 이론을 제시한 두 학자 모두 아이는 적극적으로 지식을 쌓아가고, 환경에 적응하며,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그 성향과 발달의 지향점이 달라진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어 유아교육에 있어서 교사의 역할에 대한 조명도는 높다고 볼 수 있겠다.
그러므로 이 레포트에서는 피아제와 비고츠키의 발달적인 측면을 간단히 공통점, 차이점으로 비교해본 뒤 각 이론의 상호작용 사례를 제시해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비고츠키의 인지이론에 대하여 논하시오k0.
  • 이론은 사회 문화적 관점으로 언어의 역할을 강조한다. 초기에는 사고와 언어가 서로 독립적으로 발달한다. 그러나 2세경이 되면 두 과정은 서로 의존하게 되어 말할 때 생각을 표현하기 시작한다. 이때, 어린이는 자신에게 큰 소리로 말하는 혼자말과 어린이가 자신에게 마음 속으로 말하는 것인 내적언어를 사용한다. 이런 것이 인지발달에 중요하다고 보았다. 그리고 어린이가 다른 사람의 도움없이 독립적으로 어떤 과제를 수행 할 수 있는 정도인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성숙이론과 구성주의 이론의 배경, 기본전제, 대표적 이론가의 주장을 소개하고 두 이론
  • 상호작용주의적 관점(2) 지식 구성에 있어서 아동의 주체적 역할4) 구성주의 이론가(1) 피아제(2) 비고츠키(3) 신피아제학파5) 구성주의 영유아・교육 프로그램3. 성숙주의와 구성주의 이론의 비교1) 유사점2) 차이점Ⅲ. 결론Ⅰ. 서론유아사회교육은 사회 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요구되는 적절한 사회적 행동의 발달(사회성 발달) 뿐만 아니라 자신이 살고 있는 사회적 세계를 이해(사회과학의 기본 개념 발달)하고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 아동발달(중간)
  • 할을 수행해 줄 것을 요구하고 기대 개인의 독특한 개성을 인정하며 개인이 가지고 있는 잠재능력과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이용하고 개발하는 것에 매우 큰 가치를 부여  전통사회와 현대사회의 아동관의 공통점태내 환경을 중요시아동의 인격체가 태아기에서부터 싹이 트고, 일단 성품이나 능력 등 심리적 특성이 정해지면, 그 이후에는 기본적인 틀을 변화시키기 어렵다.   영유아기 교육과 특히 가정교육을 강조5세 이전에 기본적인 생

  • 피아제와 비고츠키 학자 간의 이론 비교 리포트
  • 피아제와 비고츠키 학자간의 이론 비교 Ⅰ. 서론피아제와 비고츠키는 1920년대와 1930년대 초반에 걸쳐 매우 혁신적인 연구를  하는 가운데 어린이의 학습과 사회적 경험 사이의 관계에 대한 많은 저술을 남겼다. 피아제는 어린이가 자신의 주변 세계를  스스로 발견할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했고 비고츠키는 어린이의 사회적 세계와 심리적 세계간의 중요한 관계를 강조하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였다.피아제와 비고츠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

  • [유아교육] 비고스키의 생애와 사회문화적 이론 정리
  • 할 수 있는 것과 성인 또는 문화 에서 보다 능력 있는 구성원의 도움을 받아 성취할 수 있는 것 사이의 차이를 의미한다.▣ 비고스키의 사회문화적 이론Vygotsky는 사회 문화적 맥락이 인지 발달에 끼치는 영향을 강조. 그는 아동이 더 성숙한 또래나 성인으로부터 사회적 중재를 받아 새로운 지식을 재구성한다는 관점으로 사회적 상호 작용의 역할을 설명하고 있다.1. 기본개념1 근접 발달 지역(ZPD) : 학습과 인지 발달이 일어나는 역동적인 민감성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