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2 / 2019.02.12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를 간략히 요약 및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기업문화의 성격을 이해하기 위해서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하나의 개념적 계층구조를 구상할 수 있다. 먼저 기업문화의 상위개념으로 특정기업이 속해 있는 사회문화를 생각할 수 있다. 즉 기업이 속한 사회문화적 현상, 문화적 특성, 그리고 문화권이 어떠한가하는 것이 기업문화의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비교경영학에서 다루어지는 바와 같이 한 기업은 그가 속한 문화권의 영향을 필연적으로 받게 된다.

<그림> 기업문화의 개념적 구조

물론 이것이 개별기업의 독특한 문화를 설명하는 데 절정적인 변수로 작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기업문화의 특성을 규정하는 데에는 중요한 요인이 될 수도 있다. 또 산업문화도 기업문화의 상위개념으로 기업이 어떤 산업에 속해 있는가 하는 것이 그 기업의 문화를 특징짓는 데 많은 영향을 미친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P사의 배회 관리
  • HP사의 배회관리목차서론본론HP사 소개HP사의 발전과정경영요건과 공유가치HP way의 기업문화HP way의 성과결론참고문헌서론배회관리는 HP사의 가장 널리 알려져 있는 가시적 문화특성으로서 ‘HP Way’와 동일시될 만큼 HP사 문화의 핵심이 되고 있다. 경영학의 이해 수업 과제의 주제는 HP사의 배회관리이지만, 이 배회관리가 HP way와 동일시 된다고 하여서 전체적인 면에서 HP way를 조사하였다. 그에 앞서서 HP사의 소개와 발전과정, 경영요건과 공

  • [이문화][이문화 개념][이문화 커뮤니케이션][이문화 상호작용][이문화 문화요소][이문화 평가]이문화의 개념, 이문화의 커뮤니케이션, 이문화의 상호작용, 이문화의 문화요소, 이문화의 평가 분석(이문화)
  • 문화의 문화요소Ⅵ. 이문화의 평가1. 자국 문화 중심 타입2. 도피타입3. 영합(동화)타입4. 적응타입Ⅶ. 결론참고문헌Ⅰ. 개요Hofstede의 연구는 국가별 문화의 유사성과 차이성을 탐색하기 위해 추상적이기 보다 조작적으로 접근하였고, 53개국에 산재한 다국적기업 IBM의 종업원 116,000명을 대상으로 직무와 관련된 가치관과 행동경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독립적인 차원을 설정하여 각국의 사회문화특성과 기업문

  • 어느 인간 집단의 삶의 유형 또는 생활양식
  • ※ 청소년문화 1. 문화란: 어느인간 집단의 삶의유형 또는 생활양식문화는 1). 보편문화: 한글, 단군신화, 김치, 세배 등의 한국의 보편문화2). 특수문화: 성별, 직업등 한사회의 특정집단 경찰문화, 기업문화,연령에 따라 노 인, 청소년문화(청소년들이 공유하는 특수문화)3).선택문화: 개개인의 스타일 취향 생활양식 헤어스타일, 의상팬션, 여가나 취미활 동, 좋아하는 음식2. 문화의특성:1).상호유기성 :상호유기적 관계를 이룸 정보통신의 발달로 청

  • 미국, 일본, 한국의 기업문화 특성 비교
  • 미국, 일본, 한국의 기업문화 특성 비교목차미국, 일본, 한국의 기업문화 특성 비교I. 미국의 기업문화 특성II. 일본의 기업문화 특성III. 한국의 기업문화 특성* 참고문헌미국, 일본, 한국의 기업문화 특성 비교I. 미국의 기업문화 특성피터즈와 워터만(T. J. Peters and R. H. Waterman)은 미국 내의 우량기업의 연구를 통하여 그들이 지니고 있는 문화적 특성을 발견하였는데, 이들 우수기업에 대한 연구결과에서 회사의 업종과 규모는 다르지만 기업을 운

  • 외국(미국, 일본) 기업문화의 특성
  • 외국(미국, 일본) 기업문화의 특성목차외국(미국, 일본) 기업문화의 특성I. 미국 기업문화의 특성II. 일본 기업문화의 특성1. 충성심과 온정2. 인화와 공동체의식3. 개방적 의사소통과 공동결정* 참고문헌외국(미국, 일본) 기업문화의 특성I. 미국 기업문화의 특성미국의 우수기업에 대한 대표적인 연구로서 피터스(T. Peters)와 워터만(R. Waterman), 그리고 오스틴(N. Austin)의 연구를 들 수 있다. 피터스와 워터만은 미국의 맥킨지 컨설팅(McKinsey Consulting)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