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사용자혁신의 성공사례와 실행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16 / 2019.01.16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사용자로부터 시작된 혁신 사례
PART 2 사용자 혁신이란?
PART 3 우리 주위의 사용자 혁신 성공사례
PART 4 IT분야의 사용자 혁신
PART 5 제조.서비스 업체와 일반 소비자의 사용자 혁신
PART 6 우리나라의 사용자 혁신 성공사례
PART 7 사용자 혁신의 실행방안
PART 8 기존 기술혁신 정책의 한계와 개선방향


본문내용
PART 3 우리 주위의 사용자혁신 성공사례

스포츠용품
서핑보드, 카약, 마운틴바이크 등 익스트림 스포츠 매니아

초기 새로운 혁신적 용품에 대한 수요 부족

일부 혁신사용자가 스스로 회사 창업

스스로 필요한 용품 개발. 설계

시계브랜드 스왓치
1980~1990 기업가의 급진적 혁신으로 승부

밀란의 Via Della Spiga

사용자 간 디자인 검토, 품평 커뮤니티

제품 디자인 향상과 소비자 로열티 강화

레고 LEGO
기존 레고블록을 활용하여 동작. 마인드스톰즈 제품

사용자의 소프트웨어 응용 개발 지원 ‘해킹의 권리’

마인드스톰즈 NXT의 선도사용자(Lead User) 활용

‘Design by me’ 소프트웨어 개발. 고객을 개발인력으로 활용

소니의 아이보
사용자의 해킹. 역설계 (Reverse Engineering)

기존 버전에 비해 섬세한 특성

사용자들이 기능을 개발하고 실험하는 테스트베드의 장

능력있는 사용자들을 개발자로 활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생산관리]scm논문
  • SCM 경영혁명 - 정상춘수 민미디어 1999▲ 국내기업환경을 고려한 SCM의 전략적 도입방안 연구 - 김철완 정보통신정책연구원 1999▲ (e-비즈니스 시대의) SCM(공급사슬경영)이론과 실제 - 이영해 문영각 2001▲ 생산정보시스템의 이해 - 장성기 대영사 2001▲ SCM 성공적 도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전략적 방안에 관한 연구 - 金炯郁 홍익대학교 경영연구소 2001▲ `관심에서 도입으로SCM 급확산 조짐 - 전수경 민컴 1999▲ SCM과 주요전략 - 김유석 민컴 1999

  • [경영전략]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성장과 발전방안 연구
  • 기술개발 등 대기업과 친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5.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산업공생주의에 입각한 성공사례# 사례연구 1SK텔레콤의 기술개발을 위한 중소기업과의 협력방안1. 세부 추진 내용1) 추진 배경 및 취지이동전화 서비스업체로서 양질의 이동전화 서비스를 위해서 통화품질을 향상시킬 의무가 있었으며, 이를 위해서는 기지국의 치국, 무선망 엔지니어링 및 최적화 기술의 확보가 필수적이라고 판단하였었다.그

  • [마케팅]CRM과 e-CRM
  • 기술이 과연 필요한가3. CRM에 필요한 정보기술은 무엇인가4. 운영계 시스템5. DSS에서의 활용6. CRM의 정보기술 활용3장 CRM 구축방법론1. CRM과 정보기술의 상관관계2. SAS가 제안하는 CRM 방법론 4장 CRM 활용사례 5장 e-CRM이란 무엇인가6장 e-CRM과 CRM의 비교ㆍ차이점 ㆍ공통점7장 e-CRM의 운용목적8장 비즈니스 모델과 e-CRM9장 e-CRM 모델의 분류10장 e-CRM 경영혁신전략 수립11장 e-CRM 솔루션 구축 프로세스12장 e-CRM 수익성의 제고 방안 1장 CRM이란 무엇인

  • [물류정보시스템] POSCO(포스코) 디지털 혁신경영
  • 실행력, 채찍과 당근의 적절한 조화‘내 업무 기준은 내가 만든다’는 프로젝트에 대한 주인의식통합적인 접근과 지속적인 개선이 수반된 프로세스 혁신명확한 목표와 책임부여과제의 달성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성과지표를 선정, 프로젝트 팀원들이 목표를 정확히 이해PI의 성공요인*PI의 성공요인프로세스 혁신 새로운 정보시스템의 구축 이를 지원하는 조직변화경영진의 추진력과 지원직원들의 적극적인 자세통합적인 접근 지속적인 혁

  • 조직과 사회(조직이론과 설계) 정리노트
  • 조직과 사회1장. 조직의 이해● 미리보기(Xerox의 사례)- 초기 제록스는 시장에서 성공함(1대 회장의 인간중심의 경영)- 뷰록스 제록스사의 경영진들이 가진 고유의 관료주의로 이들은 혁신제품의 잠재력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다.의 만연으로 시장에서 쇠퇴해 감 & Thoman CEO의 실패- Anne Mulchay CEO의 조직 변화 시도와 제록스사의 회생사원들에게 비전과 희망 부여, 광범위한 비용절감, 생산 외주화와 혁신제품과 서비스에 역량집중⇨ 조직이론은 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