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세 영아 중 1개의 대상연령을 선택하여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을 기술하고 해당연령의 보육과정운영을 위해 적합한 영아교사로서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0-2세 영아 중 1개의 대상연령을 선택하여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을 기술하고 해당연령의 보육과정운영을 위해 적합한 영아교사로서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만1세 영아의 발달 특성
1) 신체발달
2) 언어발달
3) 인지발달
4) 사회성 발달
5) 정서발달
2. 만1세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
3. 만1세 보육과정운영을 위해 적합한 영아교사로서의 역할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최근 들어 영아의 보육시설 취원율이 높아짐에 따라 보육시설에서의 안정적인 적응의 중요성과 초기적응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였으며, 영아의 초기적응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인식되기 시작하였다. 적응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이유는 초기부적응 경험은 단순히 한 번의 경험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며, 이후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하여 보육시설에서 이루어지는 초기적응 경험의 질은 이후의 학교생활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0-2세 영아 중 1개의 대상연령을 선택하여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을 기술하고 해당연령의 보육과정운영을 위해 적합한 영아교사로서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강경미 외(2005).아동발달. 대왕사.
김나영 외(2005).영 유아 발달. 양서원.
김영희(2003). 신입영아의 적응에 관한 실태 조사. 동남보건대학 논문집.
백정현(2002). 18-24개월 영아를 위한 어린이집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어머니의 요구분석.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 학위 청구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선조직협회와 인보관운동의 비교분석
- 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교육사회학 A+)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은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에 따라 달라진다 지역사회실천모델에 따른 지역사회복지실천가의 역할을 설명하시오
- 기후변화 - 기후와 지구온난화
- 직장 내에서 실천 가능한 매너와 에티켓을 나열하고 본인의 실천계획에 대해 작성하시오(ex 지각하지 않는다 지각하지 않기 위해 출근 시간 30분 전에 도착한다는 생각으로 시간을 여유롭게 계획한다)
- [스트레스관리] 스트레스의 개념 및 유발요인, 스트레스반응, 스트레스의 관리방안
- 시사에세이 - 지구온난화에 관해서
- 발달과업에 대한 학자들의 개념(정의)와 해비거스트(Robert Havighurst)가 제시한 발달단계별 발달과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해비거스트의 발달단계별 과업에 비추어 볼 때 본인은 발달과업을 제대로 수행했는지 자신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
- 프로이드의정신분석성격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