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 영아를 선택하여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을 기술, 해당연령의 보육과정운영에서 보육교사의 역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21 / 2018.12.2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0-2세 영아 중 대상연령으로 2세를 선택하여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을 기술하고 2세 연령의 보육과정운영을 위해 적합한 영아교사로서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2세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
2. 만2세의 보육과정운영을 위한 적합한 영아교사로서의 역할
1) 일상생활에서 영아교사의 역할
2) 놀이 활동에서 영아교사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0-2세 영아 중 1개의 대상연령을 선택하여 하루일과 운영의 특징을 기술하고 해당연령의 보육과정운영을 위해 적합한 영아교사로서의 역할은 무엇인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기술하시오.(2세)

Ⅰ. 서론
보육시설에서 영유아들의 하루일과 운영은 연계성, 계열성, 통합성, 다양성, 균형성이 있는 일일 단위 활동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하루일과는 보육교사가 학급에서 영유아들에게 제공할 교육 및 일상 활동을 일과 속에서 순서와 시간을 배열하여 실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영아들을 대상으로 보면 영아들의 하루일과 계획은 영아의 보편적인 발달 특성과 요구에 따라 계획하되, 각 영아의 개별적인 생체리듬과 개인적 욕구 등이
참고문헌
최인숙, 김혜라, 소은주 외 2명 저, 보육교사론, 학지사, 2018
보건복지부 저, 제3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해설서
정정란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8
조혜경, 구경선, 곽혜경 저, 보육교사론, 창지사, 2017
서영숙, 서혜전, 정영희 외 5명 저, 보육과정, 공동체, 2017
김지은 저, 보육과정, 창지사, 2017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0 영유아교수방법론 2선택형][2, 3번 선택] 2.영아를 위한 교수·학습의 계획 과정을 설명하시오. 3.만 1세반의 하루일과와 활동내용을 계획하시오.
  • 하루일과의 계획은 영아의 연령과 기관에 머무르는 시간의 길이에 따라 다르게 구성된다. 일반적으로 영아반은 등원시간-놀이시간-정리 및 전이 시간-간식 시간- 대ㆍ소집단 활동시간-급식 시간-놀이 시간-하원 시간의 순으로 운영되며 날씨나 기관의 공간 상황에 따라 실외놀이와 대ㆍ소집단 활동을 융통적으로 운영하도록 계획한다. 그리고 영유아보육기관의 하루 일과에서 영아나 교사 모두 바쁘게 움직이고 활동적이 되는 시간은 바로 자유선택활

  • [유아교육기관운영] 보육시설 평가인증
  • 과정을 통해 시설장과 보육교사의 전문성이 증진되도록 하여 보육의 질적 수준도 점진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한다. 셋째, 부모들이 합리적으로 보육시설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육서비스의 질적 수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넷째, 보육정책 수립의 주체인 정부가 보육현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관리하는 체계를 확립한다.3) 추진경과보육시설 평가인증제도는 우리나라 보육의 질 관리를 위하여 2년여에 걸쳐 개발, 준비되었고, 2005년 시범운영

  • 만2세 영아들과의 상호작용에 대해 서술하시오.
  • 2세 영아들과의 상호작용 원칙만2세에 해당하는 걸음마기로 접어들면서부터는 서서히 독립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환경의 탐색을 통한 학습이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이와 같은 만2세 영아의 특성과 요구를 효율적으로 충족시켜주기 위해서 영아반을 담당하는 보육교사는 다음과 같은 상호작용 기술을 사용한다. 첫째, 영아는 만2세가 되면서 독립에 대한 욕구가 점차 증가하므로 교사는 영아가 점차 많은 것을 스스로 선택해보도록 허용해주어야 한

  • {{아동건강교육4공통}} 3~5세 누리과정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 건강교육과정을 설명하고, 공통점 차이점을 비교~
  • 보육과정이 통합된 ‘3~5세 누리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취학 전 교육의 질을 제고하고, 생애 초기의 공정한 출발선을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의 필요성과 개발과정은 이와 같다.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할 때 교육과정을 준비하는 과정 중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교육과정에 대한 바른 이해와 지식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표준보육과정에 해당하는 연령대는 만 0~2세 영아들로, 6개 영역으로 구성된다. 누리교육과정은 만 3~5세에

  • [유아교육] 언어교육
  • 선택하고, 이해한다. Sapir, E. (1958). Language and environment. In, D.G. Mandelbaum (Ed.), Selected writings of Edward Sapir in language, culture, and personality. Berkeley :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62.② Bruner는 언어가 사고를 지배한다는 Whorf의 생각에 동의하지 않는다. Bruner는 언어를 인간이 직접적 경험을 기술하고, 분석하고, 추상화하며, 더 깊은 의미를 찾아내는 수단으로 본다. 이런 견해에서 언어 발달은 아동을 인간화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보다.- 언어는 경험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