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검사를 통한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25 / 2018.12.2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증대하면서 이제 게임은 더 이상 청소년들에게 놀이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이런 게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우려가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중독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화가 되면서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을 통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사회병리학적 문제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까지 확산시키는 여파를 낳기도 하였다.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사회적으로 적응을 못하게 되고 건강까지 악화되었다는 기사에서 게임에 심취하였던 청소년이 사회적으로 큰 범죄까지 저지르게 되었다는 보도 등은 게임을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까지 몰아세우기도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청소년 게임중독 자기진단척도(G-척도)
Ⅲ. 맺는 말
본문내용
게임중독인 청소년의 경우 학교에 지각하거나 결석하는 등 학교생활의 부적응 문제행동을 보이며 사회적 고립감, 친밀감 결여, 사회성 저하, 우울증 유발 등의 대인과계 문제를 보인다. 또한 충동성, 불안정서, 폭력성 및 공격성이 증가하고 장시간 게임사용으로 인한 신체적 문제 등 인터넷 게임중독에 관한 역기능들이 나타나고 있다. 사회 도처에서 인터넷 게임으로 인한 역기능들이 보고되고 있음에도 대처방안을 마련하기 보다는 현실적인 우려만 앞세우고 있다. 더구나 어린 연령에서 인터넷 게임을 시작할수록 게임의 의존확률이 높아져 인터넷 중독양상이 더욱 심화되고 빠른 속도로 증가될 가능성이 있다.
이 과제에서는 인터넷의 이런 역기능을 예방과 치료의 차원에서 상담해보았다. 즉 ‘청소년 게임중독 자기진단(G-척도)’ 통하여 분석해보았다 상담 대상은 고등학교 2학년인 아들을 상담 대상으로 하였다. 그리고 따로 아들 친구 둘(친구A, 친구B)에게도 같은 척도지로 상담하여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소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진로프로그램을 이용한 갈등조절역량 향상
  • 청소년 참가자가 서로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적절하게 매개체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셋째, 참가자는 물론 지켜보는 이들도 한마음으로 생각할 수 있도록 최대한 공통적이고 합리적인 상황을 제시해야 한다. 대본예시#상황1 - 부모가 자녀의 역할이 되어 자신의 꿈을 말한다. / 부모역할 맡은 자는 맹목적으로 자녀의 꿈을 반대한다.부: 무엇이 되고 싶니?자: 저는 가수가 되고싶어요.부: 그건안되.자: 하지만 저는 가수가 꿈인걸요.부: 않되. 가수가 된

  • 가출청소년문제
  • 통한 통합적 서비스 제공의 필요가출청소년 보호시설 종사자의 전문성 및 처우의 개선 필요 외국의 사례 미국 가정조성 서비스위탁 보호제BB (Bad and Blackferist)2) 독일집약적, 사회교육적 개별보호 프로젝트쾰른시의 버스 프로젝트함부룩의 바지스(BASIS) 프로젝트청소년가출 관련 기관한국 청소년 상담 센터 서울시 청소년 상담지원센터부모님 상담, 웹 심리검사, 사이버 상담 등청소년 쉼터뒤에부터 자세히 *^0^*청소년쉼터 설치

  • [사회복지 프로그램 개발] 외국인 노동자 자녀와 한국인 자녀의 문화교류 활동을 통한 통합 프로그램
  • 청소년상담실 운영 전화 및 면접상담 : 성상담, 왕따 등 청소년문제  각종 심리검사 : 흥미, 성격, 진로, 적성, 기능검사 등  프로그램운영 : 부모교육, 또래 상담자 훈련과정 등 ※연락처 ☞ ☎481-3181~2, FAX486-0944 ④ 청소년쉼터 운영 상 담 : 전화, 면접상담 등  교육활동 : 토론회, 봉사활동 등을 통한 심성순화  청소년문제예방 : 소식지 발간 등 ※연락처 ☞ ☎414-2565, FAX480-2166 ⑤ 사동 디지털 문화의 집 운영 인터넷 카페, 열린도서관, 또래공

  • 청소년 복지론 - 군산중학교 지역사회교육전문가를 중심으로 -
  • 청소년들에게 도움 되는 일을 고민해보고 그 일을 하고 싶습니다.Ⅲ. 결론1. 제언 학교사회복지사보다는 지역사회교육전문가의 요건이 조금 더 낮지만, 지역사회네트워크 활동 경험 이 1~2년이 있어야 하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이 있어야 합니다. 청소년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라면 학교라는 장소가 청소년과 관련된 일을 하는 데 있어서 최적의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이 대부분 생활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직접적으로 숨 쉬듯이

  • (복지기관 자원봉사 및 체험 실습보고서) - 사회복지기관을 다녀와서..
  • 통한 예절, 인성교육․방학, 아르바이트 등을 이용한 사회체험교육․청소년 성정교육 PG/특기․특활활동/기술교육 등을 통해 사회성, 표현력, 문화적 소양, 정서발달, 자립능력 배양⑨심리검사심리검사에 의한 성격, 적성편가/개별지도(성격, 정서장애아 등)⑩종교교육지역교회출석, 원내예배⑪직원연수연1회이상 전문성교육 및 자체교사 훈련 PG⑫가족관계 정상화 PG가족관계가 적절히 유지, 발전되도록 하는 지속적인 노력과 상담지도⑬입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