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심리검사를 통한 상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2.25 / 2018.12.25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층을 중심으로 게임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이 증대하면서 이제 게임은 더 이상 청소년들에게 놀이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 하면서 이런 게임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우려가 증가하였다. 특히 온라인중독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화가 되면서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을 통해 나타나는 여러 가지 사회병리학적 문제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까지 확산시키는 여파를 낳기도 하였다. 게임에 대한 지나친 몰입으로 사회적으로 적응을 못하게 되고 건강까지 악화되었다는 기사에서 게임에 심취하였던 청소년이 사회적으로 큰 범죄까지 저지르게 되었다는 보도 등은 게임을 사회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으로까지 몰아세우기도 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청소년 게임중독 자기진단척도(G-척도)
Ⅲ. 맺는 말
- 본문내용
-
게임중독인 청소년의 경우 학교에 지각하거나 결석하는 등 학교생활의 부적응 문제행동을 보이며 사회적 고립감, 친밀감 결여, 사회성 저하, 우울증 유발 등의 대인과계 문제를 보인다. 또한 충동성, 불안정서, 폭력성 및 공격성이 증가하고 장시간 게임사용으로 인한 신체적 문제 등 인터넷 게임중독에 관한 역기능들이 나타나고 있다. 사회 도처에서 인터넷 게임으로 인한 역기능들이 보고되고 있음에도 대처방안을 마련하기 보다는 현실적인 우려만 앞세우고 있다. 더구나 어린 연령에서 인터넷 게임을 시작할수록 게임의 의존확률이 높아져 인터넷 중독양상이 더욱 심화되고 빠른 속도로 증가될 가능성이 있다.
이 과제에서는 인터넷의 이런 역기능을 예방과 치료의 차원에서 상담해보았다. 즉 ‘청소년 게임중독 자기진단(G-척도)’ 통하여 분석해보았다 상담 대상은 고등학교 2학년인 아들을 상담 대상으로 하였다. 그리고 따로 아들 친구 둘(친구A, 친구B)에게도 같은 척도지로 상담하여보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관계론]OECD의 현황과 문제점 그리고 해결방안
- 영화 기생충을 보고 사회복지사로서 개입 방법 1 부자 집 개입 방법과 2 반지하 집 사는 사람들의 개입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가족상담및가족치료-나의 원가족을 가계도로 도식화해보고 보웬의 다세대가족치료모델의 자아분화의 개념을 적용하여 자기를 깊이있게 성찰해보세요
- 3주 1차시에 아동관찰 방법 중 서술식 관찰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표본기록법과 일화기록법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표본기록법과 일화기록법의 장단점을 비교한 후 공통점과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록의 목적과 기록의 유형을 기술하세요.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2013년부터 2020년대의 사회복지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