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학교환경] 아동기의 또래관계, 교사와의 관계,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4 / 2018.11.0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세하게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아동기 학교환경
I. 교사와의 관계
II. 성취동기와 자기효능감
III. 아동기 또래관계
1) 또래집단
2) 친구관계
3) 또래수용
(1) 인기아동
(2) 거부아동
(3) 양면적인 아동
(4) 소외아동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아동기 학교환경
아동기는 생활의 중심이 가정에서 학교로 옮겨가는 시기이다. 이 시기에 아동은 공동생활을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부모 영향권에서 벗어나 또래들 간의 접촉이나 승인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또래집단이나 대중매체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된다. 보다 폭넓은 사회적 관계 속에서 사회생활에 필요한 여러 가지 기술과 방법을 터득하고 자신이 속한 문화의 가치관과 행동양식을 획득한다. 이 시기 중요한 과업은 정서적으로 자기 자신을 통제하고, 자신의 사회적 역할을 인식하며 일상생활의 여러 문제에 대한 적절하고 효율적인 적용방식을 습득하는 것이다.
또래 관계와 같은 비공식적 세계와는 달리, 학교는 아동들이 장차 사회 구성원이 되기 위해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전수받도록 만들어진 공식적 기관이다. 학교는 아동들에게 배우려는 동기와 기억, 추론, 문제해결 방식, 사회적 도덕적 이해에 영향을 주며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 참고문헌
-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애착이론과 정신분석 / Peter Fronagy 저, 반건호 역 / 빈센트 / 2005
아들러 인생방법 심리학/알프레드 아들러 저, 한성자 역/동서문화사/2017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유아인지발달 / 이화도 저 / 창지사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복지론_현대가족의 변화에 대한 가족위기론과 가족진보론의 쟁점을 비교 설명하시오
- 인력개발과활용-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단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선택한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 시스템이 적합한지 논하시오
- 크루즈 산업 크루즈 산업 크루즈 산업의 현황 크루즈 산업의 SWOT 크루즈 산업 크루즈의 정의 크루즈의 특성 세계 크루즈
- 원가관리회계1 - 원가관리회계의 목적과 다양한 원가계산 방법을 설명하시오.
- 원가관리회계의 목적과 다양한 원가계산 방법을 설명하시오
- [한국교회 신학사상사] 포스트 모더니즘 신학 논쟁(포스트 모더니즘 사상 개요 및 역사적, 신학적 고찰)
- [기독교교육] 포스트모더니즘과 열린 예배 그 비판적 고찰
- 포스트모더니즘
- 포스트모더니즘과 기독교
- 주제 자원봉사자들이 오랫동안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관심과 교육 등이 필요하다 자원봉사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위해서는 어떠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적절한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