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활동의 평가 중 평가의 내용과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1.02 / 2018.11.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미술활동의 평가 중 평가의 내용과 방법에 관하여 기술하고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을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활동의 평가의 내용과 방법
2. 본인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평가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아동들에게 있어서 미술활동은 무엇인가 새롭고 자기만의 것, 그리고 유일한 것을 창조하는 많은 경험들을 결합시켜 주는 하나의 과정이다. 그림을 그리는 과정은 선, 모양, 색을 선택하고, 변형하고, 배열하기 위해 그림의 내용, 스타일, 형태와 구도 등의 다양한 구성요소들을 종합하여 아동으로 하여금 생각과 느낌, 사건 또는 관찰한 것을 전할 수 있게 한다.
..
.
Ⅱ 본론
1. 아동미술활동의 평가의 내용과 방법
학습 활동 후 결과물 측정을 위한 측정 근거는 평가 유형 중에서 예술적 평가와 교육적 평가 그리고 분석 평가와 종합 평가를 들 수 있다. 먼저 예술적 평가란 아동의 작품을 성인의 작품으로 간주해서 소위 작품성만을 중심으로 평가하는 것을 말하며 미술실기 대회 또는 전람회에서의 평가와 같이 미술가의 시각으로 평가하는 방법이다.
참고문헌
- 이근정, “아동미술교육에서 평가를 통한 작품의 완성도가 갖는 의미 분석”, 경희대, 2005
- 박라미, “아동미술표현에 대한 현상학적 연구”, 영남대, 2009
- 최재영, “아동미술활동의 지도와 이해”, 창지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론] 장애아동생활시설의 여가활동
  • 중요하게 다루지 않고 장애인에게 적합한 여가서비스도 부족하고 여가선용기술에도 비중을 두지 않았다(안수연, 2004). 대부분의 경우 여가활동을 시간 때우기(kill time)식으로 생각하고 치료와 교육에 중점을 두었으며 여가활동에는 우선순위를 두지 않는다. 일반아동과 비교하여 시설에서 생활하는 장애아동에게 있어 교육, 재활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지만, 그렇다고 해서 인간생활의 기본욕구인 여가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다. 아

  • [사회복지] 교육재활의 과제와 문제점 개선방안
  • 아동▶ 특징: 근육의 긴장도를 활성화시키고 정상적인 형태의 움직임을 경험하게 하는 신경발달 치료방법을 활용한다. 평가를 통하여 아동 발달 수준에 맞는 단기 목표를 재수정하고, 장기 목표를 세우면서 치료 방법을 개선해 나간다.(2) 통합반▶ 이용대상: 만 5-7세의 경도 장애유아 ▶ 특징: 일반 유치원 교육 과정에 따른 주제 중심의 교육과정을 기본으로 하여 의사소통 기술, 인지학습, 일상생활 기술과 집단 적응이 강조된 활동 위주의 프로그

  • 사회복지 현장실습일지 개정법 A+ 위더스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사자격증2급 필수
  • 활동(3) 기관 역사에 대한 실습생의 평가센터가 위치한 이곳은 예전에는 바로 옆에 외국인일용직 노동자들의 집성촌이었고 열악한 환경의 집들이 많았다. 주위는 폐기된 음식물쓰레기와 악취가 배어있는 곳에서 교육의 혜택을 받지 못하며 보호자로부터 방임된 아동들이 많이 있었다. 현재는 개발중에 있으나 이러한 아동들을 돌보기 위해 시작되었고 오랜 시간 같은 장소에서 아동들과 그 가정들의 어려움을 함께하고 울타리가 되어 주었던 곳이다.

  •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 미래사회인재의 특성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역할및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특성 환경교육및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
  •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 미래사회인재의 특성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역할및역량 지속가능발전교육특성 환경교육및세계시민교육과 비교하여 설명하시오0k유아교육과 미래사회와유아교육1공통1. (10점)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 중 본인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5가지 제시하고,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기술하시오.2. (10점)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개념 및 필요성에 대해 기술하고, 지속가능

  • (세계의음식·음식의세계 3학년) 1. 교재 1장을 참고하여, 음식의 대표적 기능 3가지(생태적 기능, 사회적 기능, 심리적 기능)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 기능의 의미를 설명하고 자신의 일상에서 해당 기능은 현재
  • 방법이 까다롭고 쉽게 상할 수 있는 단점이 있고, 칼로리가 높고, 소량생산과 소량판매 되고 있어서, 다른 가공식품에 비하면 쉽게 구매하고 소비하는데 어려움이 따른다. 특히 식품 섭취를 위한 음식을 선택하는데 가장 중요한 고려사항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지 아는 지라고 한다. 이에 떡 제품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떡 소비의 한계성, 떡류 상품의 개발 및 생산의 영세성, 가격과 품질의 부조화, 상품개발과 제품판매에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