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특징] 중소기업의 특성(중소기업의 경영적 특성, 환경적 특성, 생산기술적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9 / 2018.10.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정리하여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중소기업의 특성

I. 경영적 특성

II. 환경적 특성

III. 생산기술적 특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중소기업의 특성

중소기업의 특성을 논할 때에는 어디까지나 대기업과의 상대적인 개념으로서 그 특성이 약점 또는 강점으로 모두 작용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이것을 요약하면 아래의 그림과 같다.

<그림>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차이점


이어서 아래에서는 중소기업의 특성을 (1) 경영적 특성. (2) 환경적 특성. (3) 생산기술적 특성 등으로 나누어 대기업과 비교해 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중소기업정책][중소기업육성]중소기업의 분류, 중소기업의 기능, 중소기업의 특성, 중소기업의 장단점과 중소기업의 문제점 및 중소기업의 육성방안, 중소기업 정책 방향 분석(중소기업, 중소기업정책)
  • 중소기업의 분류, 기능, 특성, 장단점과 중소기업의 문제점 및 중소기업의 육성방안, 정책 방향 분석Ⅰ. 개요Ⅱ. 중소기업의 전개Ⅲ. 중소기업의 분류기준1. 양적기준 2. 질적기준 Ⅳ. 중소기업의 기능Ⅴ. 중소기업의 특성Ⅵ. 중소기업의 전자화1. 경쟁력에 대한 주요 긍정적 효과1) 거래유형에 미치는 효과2) 경영환경에 미치는 효과3) 경쟁력에 미치는 효과2. 경쟁력에 대한 주요 부정적 효과1) 과다한 시스템 구축비용2) 사회적 기반의 미성숙3)

  • 중소기업의 특성및 어려움, 혁신형 중소기업과 기업인터뷰
  • 중소기업의 단면51%자사 공식 웹사이트를 가진 기업 비율84%인터넷을 활용하고 있는 기업의 비율64%주 40시간 이상 일하는 소유주의 비율매출액 중 21.5%매출액 이익율(개인기업)3백만 달러인터넷 이용 기업의 연평균 매출190만 달러연평균 매출서비스 유통 건설 도매업 제조업 금융 및 보험 농업,광업,기타 운송 및 창고임대업동부 49.2 13 12.2 6.1 5.3 8.5 2.8 2.9 중소기업의 유형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특성 비교경영적 특성환경적 특성생산 기술적

  • [디자인 경영] 주식회사 리바트 사례
  • 생산비에서 차지하는 인건비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다는 것을 의미하나 선진국에서는 인건비가 높으므로 사양 산업화 된 경우가 많다. 그러나 문화상품이기도 하여 품질과 디자인의 개발에 따라 부가가치가 매우 높은 산업이기도 하므로 정부의 정책적 배려가 시급히 요구되는 국가적 전략산업이기도 하다.넷째, 영세산업 구조로 이루어진 중소기업형 산업이다. 가구는 실용성과 예술성을 함께 갖춘 패션상품으로 생활환경이나 공간의 차이, 소비자

  • [일본기업문화] 일본의 기업문화 분석
  • 기업문화의 발달 과정2.2.1 일본 기업문화의 역사적 고찰전후 일본은 미국으로부터 새로운 경영기술, 조직 사상 등을 받아들이기에 여념이 없었으며, 일본식 경영은 비근대적이며 배척되어야 할 것으로 모두 인식을 같이하고 있었다. 그러나 일본은 결국 그 ‘일본식’ 경영을 바꾸기보다는, 그것을 발달시킨 채, 그러한 경영체제를 확대 재생산 하면서 1960년대의 고도성장을 이룩하고 1970년대의 세계경제의 파란을 극복했으며, 그 과정에서 ‘일본식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이다. 반면 3차 수급기업은 4.2%에 불과하고 4차 수급기업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때문에 한국의 분업구조는 외양으로는 중층적 구조를 취하나 단층적 성격이 강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이러한 차이는 하도급기업 관리에서 한국 완성차 업체는 전층적 통합관리, 일본은 계층적 분할관리방식을 취하고 있음을 뜻한다. 한일간 하도급기업 관리방식의 차이는 시장구조, 생산시스템, 완성차 업체의 소유․경영적 특성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다.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