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학습] 성인학습원리 및 방법은 무엇이며, 왜 그러한 원리나 방법을 주로 활용하는지 활용이유와 활용과정에서의 어려움은 무엇인지 각자의 의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10.24 / 2018.10.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성인학습] 성인학습원리 및 방법은 무엇이며, 왜 그러한 원리나 방법을 주로 활용하는지 활용이유와 활용과정에서의 어려움은 무엇인지 각자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성인학습이란
2. 성인학습 원리
1) 자기주도
2) 앤드라고지
3. 성인학습 방법
1) 행동주의 학습
2) 인지주의 학습
3) 인간주의 학습
4. 성인학습원리 및 방법 활용이유
5. 성인학습원리 및 방법 활용과정에서의 어려움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현대사회를 살아감에 있어서 성인에게 교육이라는 개념은 매우 포괄적인 것을 의미한다. 성인 교육의 근본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철학적인 측면으로 부터 시작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포스트모던적인 측면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성인이라는 용어는 생물학적인 연령에 의한 발달과업, 즉 연령의 증가에 따른 역할 및 기능의 변화와 심리적 성숙의 정도에 따라 정의할 수 있다. Webster사전에 의하면 성인이란 “체격, 힘 또는 지적 능력 등에서 충분히 발달된 존재”라고 정의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전적 정의는 성인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돕지 못한다고 보고 심리학적?사회학적 차원에서 “성인의 역할을 수행하는 사람 및 자아 개념이 성인으로 인식되는 사람”이라고 정의하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성인학습원리 및 방법은 무엇이며, 왜 그러한 원리나 방법을 주로 활용하는지 활용이유와 활용과정에서의 어려움은 무엇인지 각자의 의견을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대봉(2002). 성인교육방법론. 학지사.
권두승 외(2001).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이현림 외(2003). 성인학습 및 상담. 학지사.
기영화(2004). 평생교육방법론.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