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한국기업의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코즈마케팅의 기본적 개념과 코즈 마케팅의 분류 및 참여자를 비롯하여 실행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특히, 미국과 한국기업의 코즈 마케팅(Cause marketing) 사례를
다양하게 제시한 자료임. 미국기업의 코즈마케팅 사례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탐스 슈즈(TOMS Shoes), 스타벅스(STARBUCKS)사례와 한국기업의 사례로
유한킴벌리와 아시아나 항공의 사례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목차
1. 코즈 마케팅 개념
2. 코즈 마케팅 분류, 참여자
3. 코즈 마케팅 본질
4. 코즈 마케팅 실행방법
5. 코즈 마케팅 사례 ? 미국, 한국
6. 코즈 마케팅 성과

본문내용
2. 코즈 마케팅 분류, 참여자

* 코즈 마케팅 분류

- 코즈 마케팅은 사회적 이슈를 마케팅에 접목한 사회 마케팅, 사회 지향적 마케팅, 공익연계 마케팅을 포괄한다.

- 사회 마케팅 : 사회적인 이슈를 다루는데도 마케팅이 이용되기 시작한 것

- 사회지향적 마케팅 : 기업이 사회적 이슈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

- 공익연계 마케팅 :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가 구입하면 수익금의 일정 부분을 사회복지, 환경과 같은 공익적 활동에 사용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적 기업 사회적 기업의 마케팅과 사회적 기업가의 경영법 사회적 기업 정의
  • 사회적 기업-사회적 기업의 마케팅과 사회적 기업가의 경영법목차Ⅰ. INTROⅡ. 사회적 기업이란?Ⅲ. 사회적 기업의 탄생배경ⅰ.기업 운영의 관점에서ⅱ.자본주의 관점에서 Ⅳ. 사회적 기업의 경제적 기능Ⅴ. 영리기업 VS. 사회적 기업 ⅰ. 의의와 목적 비교ⅱ. 마케팅 전략 비교ⅲ. 사회적 기업 마케팅 성공 사례Ⅵ. 코즈 마케팅의 의의와 사례Ⅶ. 사회적 기업의 유형과 사례Ⅷ. 사회적 기업의 한계와 극복방안Ⅸ. 사회적 기업의 미래 발전 방향

  • 공정무역, 공정여행, 코즈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SCR)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고 상품판을 판매할 때, 사회의 안정과 발전을 도모하는 캠페인을 병행해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이다. 이는 소비자가 코즈 마케팅을 하고 있는 기업의 상품을 구입함으로써 상품 판매액의 일부가 적립금으로 쌓여 기부금으로 쓰여지는 형태로 실현된다. 또한 기업에서 환경 보호 활동이나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도 한다.코즈마케팅은 1984년 미국 아메리칸익스프레스(American Express

  • 탐스슈즈(TOMS SHOES),코즈(COURSE)마케팅,사회적기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사회적기업, TOMS Shoes의 활동과 전략CONTENTS1.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개념- 사회적기업의 특징- 사회적기업의 등장배경과 발달배경- 사회적기업의 한계와 대안점2. 탐스슈즈(TOMS SHOES)- 탐스슈즈란?- 탐스슈즈의 탄생 배경- 탐스슈즈 핵심가치, ONE FOR ONE- 탐스슈즈의 사회적공헌 활동3. 코즈(COURSE)마케팅- 코즈마케팅 개념- 코즈마케팅과 기부마케팅의 차이점- 코즈마케팅의 장점1. 사회적기업이란?사회적 기업이란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이

  • 공익연계마케팅(코즈마케팅)의 사례 ; 공익연계마케팅의 개념과 효과 분석
  • 사례 ; 공익연계마케팅의 개념과 효과 분석■ 목차1. 공익연계 마케팅이란?2. 공익 연계마케팅의 등장배경3. 공익연계 마케팅의 목적4. 공익연계 마케팅과 브랜드 전략5. 공익연계 마케팅의 효과6. 공익연계 마케팅의 수단7. 공익연계 마케팅의 사례1) 탐스슈즈(TOMS Shoes)의 사례2) 아멕스(AMEX)사의 사례3) 테스코(Tesco)사의 사례참고자료1공익연계 마케팅이란?공익연계마케팅(Cause-Related marketing : CRM)은 오늘날 현대사회에서 대두되고 있는 기업의

  • [소비자와 마케팅] 착한소비와 공정무역, 마케팅 사례 연구
  • 기업의 역할적 측면이 강하지만 코즈 마케팅은 공익적 이슈를 마케팅활동과 연계시키는 것이므로, 마케팅적 측면이 강하다. 그래프 출처: http://blog.daum.net/jjw0607/7157393←점차 증가하는 착한소비학력별 근로소득 격차의 확대소득격차에 따른 사교육비의 격차 확대자녀의 교육격차 대물림한국의 사회적 이슈와 코즈 마케팅1. 사회 양극화←이를 이용한 대표적 사례로 CJ 도너스 캠프이다.2. 다민족 다문화한국 사회는 외국인 근로자, 결혼 이민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