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안티문화에 대한 영향 및 파급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본 론

① 안티의 개념
② 안티의 등장배경
③ 오늘날 안티의 대상 및 그 성향
ⅰ정치인
ⅱ 특정 기업 및 단체
ⅲ 연예인
ⅳ 사회적 이슈나 관례
④ 안티의 문화의 긍정적영향
⑤ 안티의 문화의 부정적영향
⑥ 안티 문화의 의의
⑦ 앞으로 나아가야 할 안티 문화의 방향 및 대안

3. 결 론

본문내용
1.서론

「 코카콜라, 맥도날드, 스타벅스, 나이키… 절대 이용하지 맙시다.”
솔트레이크 동계올림픽 편파판정 시비 이후 인터넷에서 20대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미국 제품 불매운동 움직임이 활발하다. 여성포털사이트 마이클럽 게시판에는 최근 4일동안 1만여건이 넘는 동계올림픽 관련 글 이 폭주하고 있으며, 미국 제품을 사지 말자는 글 만 2000여건을 넘어섰다. 인터넷 커뮤니티 다음카페에는 동계올림픽 이후 미제 불매운 동 관련 카페가 30여개 설립돼 4000여명이 회원으로 참가하고 있다. 이밖에도 안톤 오 노가 모델로 활동했던 나이키, 할인점 월마트, 외식업체 TGIF 등 모든 미국계 업체들이 불매운동의 대상이 되고있다. 네티즌은 ‘맥도날드 불매운동 선언문’이란 글을 통해 “생활속에 파고든 미국제품 불매운동을 통해 미국이 반성하도록 해야할 것”이라고 주 장했다..... 」
미국제품 불매운동 파이낸셜뉴스 [사설/칼럼] 2002년 02월 26일 (화)
2002년 2월 국민들은 TV,신문등을 통해 보도되어지는 동계올림픽 편파 판정에 대해서 격 분하였으며, 이는 사람들을 `안티오노`란 이름으로 뭉치게 만들었다. 오노에 대한 안티 감정은 그의 나라이자 동계올림픽의 계최지인 `미국`이란 나라에 대한 반미 감정을 불러일으켰으며, 이는 결국 우리 국민들로 하여금 미국 상품 불매운동으로 움직이게 하였다.
참고문헌
미국제품 불매운동 파이낸셜뉴스 [사설/칼럼] 2002.02.26
문화트렌드 풍자와 해학의 비판정신, 안티(Anti) 문화 [연예] 2001.10.18
"평화의 씨앗을 뿌리자" 안티 미스코리아대회 '열기'조선일보/사회 : 2003.05.10
"안티문화"에 대해 "맹목적" 오마이뉴스 [속보, 정치] 2002.05.24
[토론] 이것이 제대로 된 안티다! 시티라이프 [연예] 2001.10.18
[매경춘추] '안티'를 위하여 매일경제 [기획/연재] 2001.09.28
[자문위원컬럼] 안티사이트와 안티문화의 변화 내외경제 2001.09.10
[한경제 리포트] '안티사이트' 藥인가 毒인가' 한국경제 [산업/기업] 2001.01.10
"안티조선은 극우에 대한 자유주의 저항" 조선일보/정치 : 2003.04.25
한국을 증오의 사회로 만드는 자들은 누구인가 월간조선 : 2002.10.06
좋아하는 것 내세우고 거침없이 추구 조선일보/사회 : 2002.07.08
[인터넷NOW] 연예인 안티사이트 한국일보 [IT] 2003.04.27
유승준 팬클럽 사이버 시위…'굿데이 1.27·28
'안티'가 그렇게도 불편한가? 오마이뉴스 [속보, 정치] 2002.05.24
[페어플레이의 적들⑧흑색선전]“너죽고 나 살자”言語테러동아일보 [사회] 2002.04.0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의 마케팅전략과 처음처럼과의 비교를 통한 개선방향
  • 대한 충성도가 강하지 않고 자유분방한 소비자층에 대해 마일리지라는 적립식 포인트를 제공하여 지속적인 참이슬 소주 구매를 유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남녀모델 포스터소주광고모델이라고 하면 김태희, 김민정, 하지원 등등 여자 톱스타들로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여성들의 사회진출 증가로 인하여 술을 마시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현 상황에 비추어 볼 때, 인기 있는 남자연예인을 모델로 발탁하여 홍보효과를

  • [마케팅전략] SM엔터테인먼트 중국진출 사례
  • 영향과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들의 가치를 분석해 볼 때 고가격의 전략으로 나아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된다.Ⅲ. 결론SM엔터테인먼트는 현재 위기와 기회를 동시에 맞이하고 있다. 문화 산업의 세계화로 인해 일본과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SM엔터테인먼트만의 문화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가 확장되고 있으며, 국내 시장 또한 문화 산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이는 SM엔터테인먼트가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를 더

  • 인터넷을 통해 대중이 갖게 된 힘과 그로 인한 문제점 발전방향 인터넷 문제점 발생
  • 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이는 인터넷이 세계적 문화형성과 발달에 기여할 것임을 잘 보여준다. 세계적 문화교류뿐만 아니라 현대사회의 중요 트랜드인 지역화에도 즉 지역 고유의 문화를 형성하고 그것을 알리는 것도 인터넷을 통해 이뤄져야 한다. 인터넷이라는 매체는 기존의 라디오(TV (신문과는 다른, 한걸음 더 나아간 매체로서 우리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 매체를 통해 대중은 사회에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 미디어 교육을 통한 청소년들의 미디어 이용 변화에 관한 연구
  • 대한 관심을 가졌다면 그 관심을 사회로 확대시켰을 때 나타나는 정보 이용의 형태인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시사정보 이용량을 다차원으로 구성된 척도를 설문지로 작성하여 측정하였다.4. 미디어 교육 만족도미디어 교육의 만족도는 본 연구진이 실시한 미디어 교육에 대해 미디어 교육 대상자들에게 설문지를 통해 측정하였다. 설문지는 다차원으로 구성된 척도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제 2절 표본 선정 및 자료수집1. 표본선정표본은 연구의 외

  • [정보사회] 정치의 정보화
  • 대한민국 국회도 홈페이지를 운영 중이다. 또한 다양한 정치토론의 장이 열리고 있는데, 이의 주체가 정치인이 아닌 일반 대중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지금까지 가장 대중화 되어 있던 언론매체로써의 TV가 일방적인 내용의 전달의 차원에 머물던 것에서 인터넷은 쌍방향의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한다는 점은 엄청난 파급효과를 예상케 한다. 더구나 인터넷은 국경을 초월하여 국제적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새로운 정치문화의 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