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분석] 의류상품의 TV홈쇼핑 진출과 관련한 소비자의 인식과 소비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7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조사주제
Ⅱ. 조사배경
Ⅲ. 조사목적
Ⅳ. 조사대상 및 분석방법
Ⅴ. 조사항목
Ⅵ. 데이터분석
Ⅶ. 결과 및 결론
- 본문내용
-
1. TV홈쇼핑 규모의 확대
우선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부분 TV홈쇼핑을 접하여 생소하게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같은 의류의 상품을 매장과 인터넷 홈쇼핑, TV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하였을 때 TV홈쇼핑을 통해 구입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사람이 적지 않았습니다.(13.2%) 요즘 인터넷 홈쇼핑도 날이 갈수록 커지고 인터넷 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려는 사람이 많아지지만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사람이 24.0%에 그치지 않는 것을 볼 때 TV홈쇼핑을 통한 의류의 판매가 그렇게 비관적인 것 같진 않습니다. 무엇보다 이제는 집에서 쇼핑을 하려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인터넷홈쇼핑 뿐만 아니라 TV홈쇼핑의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판매대상 : 30-40대
누구를 대상으로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나이대별 TV홈쇼핑과 관련한 여러 질문을 한 결과 20대는 TV홈쇼핑을 접해본 적은 많지만 직접 구입해 본 적이 30대와 40대에 비해 적었습니다. 또한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의류브랜드를 TV홈쇼핑에서 판매할 경우 TV홈쇼핑을 이용겠다는 응답이 30대와 40대에 적은 것으로 보아 아직은 직접 매장에서 구입하거나 인터넷 홈쇼핑을 더 선호함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30대와 40대는 TV홈쇼핑을 많이 접해보았으며 직접 구입해 본 적도 많았습니다. 특히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의류브랜드를 TV홈쇼핑에서 판매할 경우 TV홈쇼핑을 이용겠다는 응답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아 어느 정도 판매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 [중국학] 문화대혁명 시기의 홍위병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제시하시오.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