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분석] 의류상품의 TV홈쇼핑 진출과 관련한 소비자의 인식과 소비에 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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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사주제
Ⅱ. 조사배경
Ⅲ. 조사목적
Ⅳ. 조사대상 및 분석방법
Ⅴ. 조사항목
Ⅵ. 데이터분석
Ⅶ. 결과 및 결론
본문내용
1. TV홈쇼핑 규모의 확대
우선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부분 TV홈쇼핑을 접하여 생소하게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같은 의류의 상품을 매장과 인터넷 홈쇼핑, TV홈쇼핑에서 판매한다고 하였을 때 TV홈쇼핑을 통해 구입을 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사람이 적지 않았습니다.(13.2%) 요즘 인터넷 홈쇼핑도 날이 갈수록 커지고 인터넷 홈쇼핑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려는 사람이 많아지지만 구입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사람이 24.0%에 그치지 않는 것을 볼 때 TV홈쇼핑을 통한 의류의 판매가 그렇게 비관적인 것 같진 않습니다. 무엇보다 이제는 집에서 쇼핑을 하려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인터넷홈쇼핑 뿐만 아니라 TV홈쇼핑의 시장은 점점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판매대상 : 30-40대
누구를 대상으로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나이대별 TV홈쇼핑과 관련한 여러 질문을 한 결과 20대는 TV홈쇼핑을 접해본 적은 많지만 직접 구입해 본 적이 30대와 40대에 비해 적었습니다. 또한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의류브랜드를 TV홈쇼핑에서 판매할 경우 TV홈쇼핑을 이용겠다는 응답이 30대와 40대에 적은 것으로 보아 아직은 직접 매장에서 구입하거나 인터넷 홈쇼핑을 더 선호함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30대와 40대는 TV홈쇼핑을 많이 접해보았으며 직접 구입해 본 적도 많았습니다. 특히 평소 구입하고 싶었던 의류브랜드를 TV홈쇼핑에서 판매할 경우 TV홈쇼핑을 이용겠다는 응답이 적지 않은 것으로 보아 어느 정도 판매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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