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읽는 방식으로 다독과 정독이 있는데 아동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그림책 읽는 방식에 대해 자신의 견해와 이유를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11 / 2018.08.1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그림책을 읽는 방식으로 다독과 정독이 있는데 아동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그림책 읽는 방식에 대해 자신의 견해와 이유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독과 다독
1) 정독
2) 다독
3) 정독과 다독 비교표
2. 그림책 읽는 방식에 대한 본인의 견해와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림책 읽기는 아동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교육매체이자 많은 유아교육 기관에서 교육활동을 하면서 많이 활용하는 매체이다. McGee 등은 유아는 책을 통하여 경험한 내용을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새롭게 이야기를 창조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러므로 그림책을 통한 문학 활동이 아동의 창의성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활동이라고 제안하였다.
.
.
Ⅱ 본론
1. 정독과 다독
1) 정독
정독이란 본인의 수준보다 한 단계 높은 글을 읽으면서 문장 하나하나를 분석하고 문장 구조를 이해하여 언어 항목에 집중하는 독서 방법이다.
참고문헌
- 허연진, “영어동화를 활용한 정독, 다독이 어휘추론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 2016
- 남주희, “가정과 연계한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사회ㆍ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대, 2012
- 천명은, “그림책의 유형과 읽기 방법 연구”, 한남대,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책][독서][책읽기]도서(책)의 선택, 도서(책)의 유형, 독서(책읽기)의 목적, 독서(책읽기)의 기능, 독서(책읽기)의 영향 요인, 독서(책읽기)의 동기 유발, 독서(책읽기)의 방법, 독서록 작성 방법 및 제언 고찰
  • 책과 관련된 모형물을 만들어 보자25. 이야기 다시 꾸며보기 활동을 하자26. 읽은 것을 다른 형태로 만들어보게 하자27. 책 광고나 비평을 해 보게 하자28. 아이들에게 책을 소리 내어 많이 읽어주거나 들려주자Ⅷ. 독서(책읽기)의 방법1. 음독 2. 묵독3. 다독4. 정독5. 적독6. 통독7. 지독8. 속독Ⅸ. 독서록 작성 방법Ⅹ.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Ⅰ. 서론독서라는 것이 어렵고 특별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책을 읽는 즐거움보다

  • [초등학생][신체변화]초등학생 신체적 변화, 초등학생 성의식, 초등학생 우주관, 초등학생 공격성, 초등학생 운동능력, 초등학생 독서능력 분석
  • 적합 행동 및 부적합 행동에 대한 개념을 형성한다. 자신의 행동이 개인적 기준과 부합될 때에는 자부심을 느끼고 보상하지만, 그렇지 않을 때에는 죄책감을 느끼고 불만스러워 한다. 또한 아동은 직접적 지시나 훈육의 경험을 통해 칭찬 받을 만한 행동과 비난받을 만한 행동에 대한 개념을 형성한다. 대리적 경험도 개인적 기준의 형성에 영향을 미친다. 다른 사람이 공격행동을 한 후 보상받는 것을 자주 본 아동은 그 행동을 적절한 것으로 생각하기

  • 48분의 기적의 독서법(독후감)
  • 책을 읽는다는 것은 지난 몇 세기에 걸쳐 가장 훌륭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과 같다’고 했다. 몇 세기에 걸쳐 훌륭하다고 인정받는 사람과 책을 통해 만나는 것, 그 자체만으로도 영광스러운 일이다. 이때 필요한 것이 겸손이며 낮춤이다. 그리할 때 책이 가진 지혜와 지식과 통찰력이 자신에게 유입된다. 교만한 사람에게는 절대 불가능한 일이다. 자신의 생각과 견해만 옳다고 믿는 사람은 남의 지혜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런 이들이 책을 읽는

  • 그들은 책 어디에 밑줄을 긋는가
  •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How? (중점, 어떻게 읽을 것인가?)책을 선정한 이유가 속독과 권수에 연연하는 다독이 아닌만큼 책을 잘 읽는 방법에 대한 방법론적인 것이 궁금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책을 잘 읽을 것인가. 마음에 드는 문장에 밑줄을 어떤 식으로 긋고 생각을 정리하는가? 하는 것에 대해 중점을 두고 읽었다. 또한 작가는 하루에 2~3권의 책을 읽고 서평까지 하는 다독가인데 그가 어떤 방식으로 책을 읽는가에 대해 궁금했다. 과연 나의 독

  • 그들은 책 어디에 밑줄을 긋는가 도이 에이지 독후감
  •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How? (중점, 어떻게 읽을 것인가?)책을 선정한 이유가 속독과 권수에 연연하는 다독이 아닌만큼 책을 잘 읽는 방법에 대한 방법론적인 것이 궁금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책을 잘 읽을 것인가. 마음에 드는 문장에 밑줄을 어떤 식으로 긋고 생각을 정리하는가? 하는 것에 대해 중점을 두고 읽었다. 또한 작가는 하루에 2~3권의 책을 읽고 서평까지 하는 다독가인데 그가 어떤 방식으로 책을 읽는가에 대해 궁금했다. 과연 나의 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