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읽는 방식으로 다독과 정독이 있는데 아동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그림책 읽는 방식에 대해 자신의 견해와 이유를 밝히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11 / 2018.08.1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그림책을 읽는 방식으로 다독과 정독이 있는데 아동기에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그림책 읽는 방식에 대해 자신의 견해와 이유를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정독과 다독
1) 정독
2) 다독
3) 정독과 다독 비교표
2. 그림책 읽는 방식에 대한 본인의 견해와 이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그림책 읽기는 아동들이 처음으로 접하는 교육매체이자 많은 유아교육 기관에서 교육활동을 하면서 많이 활용하는 매체이다. McGee 등은 유아는 책을 통하여 경험한 내용을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으로 새롭게 이야기를 창조할 수 있다고 보았다. 그러므로 그림책을 통한 문학 활동이 아동의 창의성을 증진시키는 효과적인 활동이라고 제안하였다.
.
.
Ⅱ 본론
1. 정독과 다독
1) 정독
정독이란 본인의 수준보다 한 단계 높은 글을 읽으면서 문장 하나하나를 분석하고 문장 구조를 이해하여 언어 항목에 집중하는 독서 방법이다.
- 참고문헌
-
- 허연진, “영어동화를 활용한 정독, 다독이 어휘추론 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 2016
- 남주희, “가정과 연계한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이 유아의 읽기 흥미와 사회ㆍ정서발달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대, 2012
- 천명은, “그림책의 유형과 읽기 방법 연구”, 한남대,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