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 본인이 현재 사용하고 있는 보조기억장치의 종류 및 그 특징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28 / 2018.07.2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바랍니다
본문내용
• 주기억장치의 문제
- 주기억장치는 처리속도가 빠르기는 하지만, 휘발성의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기억장치 대부분은 전원이 끊어지면 기억했던 내용들이 소멸되고 가격이 비싸 다량의 자료를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데이터들이 없어지지 않고 계속 보관이 가능한 장치가 필요하게 되어 주기억장치 문제해결방안으로 보조기억장치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 보조기억장치의 특징
- 보조기억장치는 주기억장치에 비해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기는 하지만, 다량의 자료를 영구적으로 저장할 수 있고 단위 면적당 가격이 저렴하므로 대용량으로 구성하여 자료를 보관 하는데 상당한 역할을 하고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즉, 보조기억장치의 장점은..
1. 비휘발성이므로 자료를 영구적으로 보관이 가능합니다.
2. 가격이 저렴하여 대량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휴대와 이동성이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의 발달로 자료전송이 편리해져서 이동성 보다는 보관기능의 비중이 더 커져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청주대 심리학으로의 초대(기말고사)
  • 사용하잖아요. 활달한 성격이 있는가 하면, 소심한 성격이 있고, 꼼꼼한 반면에 우유부단한 성격도 있고 말이죠. 그런데, 성격이란 무엇인가요? 성격이란 그 사람의 두드러진 특징을 말합니다. 특히 일을 처리할 때나 대인관계에서 나타나는 행동양식을 의미하지요. 이러한 성격은 자신이나 남을 평할 때 자주 사용하지요. 우리가 자신이나 남들의 성격에 대해 특별한 관심과 흥미를 갖게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본질적으로 자기 자신은 물론 주변의

  • 경영경제 유비쿼터스
  • 목 차1. 유비쿼터스란?(유래)2. 유비쿼터스 관련 기술 종류 + 특징3. 생활속의 유비쿼터스4. 미래의 유비쿼터스(영화)5. u-KOREA6. 유비쿼터스 해외사례7. 유비쿼터스 양면성(장∙단점)SWOT분석 8. 전망 및 과제1. 유비쿼터스란 (유래)http://www.u2p.co.kr/ubiquitous/⋆유비쿼터스(Ubiquitous) 혁명이란 ? 인류역사는 공간 개척의 노력과 그 위에서 꽃피운 공간혁명의 역사로 규정할 수 있다.과거와 현재를 통틀어 인류 역사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친 4대 공간혁명

  • [최신경영기법] 싸이월드 & 프리챌 최신경영기법
  • 및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따라서 e-학습에는 수업(Instruction)과 정보(Information)이 보조적인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하고 제공되어져야 한다. 그러나 수업과 정보는 그 역할에 차이가 있다학습정보(Information)현재 국내 의료종사자에 대한 학습요구에 대한 올바른 정보가 필요한 시점에서 올바르게 제공될 수 있는 컨텐츠 개발이 요구된다. 즉 컨텐츠의 내용이 변화되더라도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계획과 단계에 알맞은 학습정보(Precision Learnin

  • 교수매체의 선택과 제시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고, 교육적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선택할지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사용되어 오다가 그 개념이 확대되어 도서 및 비도서자료를 포함하는 뜻으로 사용되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수매체의 선택과 제시 방법에 대해서 서술하고, 교육적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선택할지 본인의 의견을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교수매체란교수매체란 교수- 학습 과정에서 학습에 자극을 부여할 수 있는 사물이나 구성 요소를 의미하는 것이다. 이러한 교수매체는 교과서 참고서 등 인쇄 매체, 라디오 텔레비젼 등 방송

  • [2019 교육공학] 교육공학에 대한 교육공학자들의 정의를 참고하여 자기 자신 나름대로의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를 내리고, 교육공학의 다섯 가지 주요 영역에 대해서 설명한 다음, 각
  • 학습자를 가르칠 때 매체를 보조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매체를 사용하지 않을 때보다 학습의 효과를 높일 수 있음이 일반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교육매체를 사용하면 유아교사와 학습자의 의사소통이 보다 원활해지고 가르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서 수업을 좀 더 능률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어떤 일을 할 때 도구를 사용하면 그 일을 빠른 시간에 편리하게 할 수 있는 것처럼 수업에서도 교육매체라는 도구를 사용하면 학습을 촉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