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미술교육] 아동미술 교수 학습방법을 기록해 보고 교사로서 중요한 역할이 무엇인지 논의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06 / 2018.08.06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미술교육] 아동미술 교수 학습방법을 기록해 보고 교사로서 중요한 역할이 무엇인지 논의해 보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미술 교수 학습방법
1) 유아 미술 교육 목표
2) 유아 미술 교육 내용
3) 유아 미술 교육 환경
(1) 유아와 미술재료
(2) 환경구성

2. 아동미술 교사로서 중요한 역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미술은 유아들에게 정서적으로 기쁨을 줄 수 있는 경험으로 유아들은 미술활동을 통해 즐거움, 만족감, 행복감을 느끼며 자신의 감정을 긍정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또한 또래 친구들의 미술활동을 보며 작품에 대한 이해도 높이게 된다. 이러한 미술활동을 통해 유아의 전인적 성장, 즉 신체적, 사회적, 정서적, 인지적, 창의적 발달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유아교육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유아미술교육은 유아의 자기표현욕구를 시각적, 조형적으로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창의적인 성장을 길러주고,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높이고 정서적으로 안정되며 창조적인 생활을 하도록 도와준다. 즉, 조형 활동을 통해 길러지는 유아의 본능적인 호기심과 탐구하려는 욕구는 모든 유아가 지닌 유아기의 특성으로 창의적 태도와 능력을 길러주는데 밑바탕이 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아동미술 교수 학습방법을 기록해 보고 교사로서 중요한 역할이 무엇인지 논의해 보겠다.
참고문헌
박영아(2006). 유아를 위한 미술 감상. 창지사.
박화윤(2008). 유아의 미술표현 및 감상교육. 동문사.
박라미(2007). 유아로부터 출발하는 신유아미술교육. 다음세대.
김길권 외(2006). 미술의 기본요소와 조형원리에 기초한 아동미술의 이해와 지도. 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심리학(중간)
  • 교육의 과정1) 교육의 목표가 무엇인가? 하는 교육의 철학적, 역사적 측면에서의 고려가 있어야 함2) 설정된 교육목표에 도달하기 위하여 어떤 내용을 선정하고 조직할 것인지의 문제3) 선정되고 조직된 교육내용을 어떻게 가르칠 것 인가 하는 교수-학습의 단계4) 교육의 전반적인 측면에 대한 평가의 순서로 진행★ 교육심리학은 이와 같은 교육의 과정에서 특히 교수-학습, 교사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두고 연구되는 교육학의 한 분야라고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교사회의에 참석◦교사상호간에 서로 좋은 감정◦교장이 2주에 한 번 교실방문◦일주간의 계획을 세워서 다른 사람의 방문이나 보고과정◦회의에서 교육과정과 수업의 개선에 초점을 투고 뜨거운 논의◦교장은 투표구성원이긴 하지만, 거부권(veto power)을 가지고 있지 않음즐거운(Congenial) 학교전통적(Conventional) 학교협력적(Collegial) 학교◦친근한 상호적인 관계◦전문성 부족◦의존적, 위계적임◦전문성 부족◦교수와 학습을 증진시키기 위

  •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 연습문제풀이
  • 교육제도에 맞춰서 구분지은 것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적절한 타당성을 지닌다고 본다. 9. 귀하는 영아기, 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를 거쳐 발달해 왔다. 귀하가 각 단계의 발달과업을 어느 정도 성공적으로 이행하였으며, 아직도 이행하지 못한 발달과업이 무엇인지를 파악해 보고 이를 성취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보시오.- 영유아기 때 보행학습, 고형분의 음식 섭취 학습, 언어학습, 배설통제 학습, 성차 인식, 생리적 안정 유지, 환경에 대한 단순

  • [NIE][신문활용학습][신문활용교육]NIE(신문활용학습, 신문활용교육)국어과교육,영어과교육,수학과교육,사회과교육,미술과교육, NIE 제언
  • 학습, 신문활용교육)의 수학과교육1. 학습 목표2. 창의력 이끌기3. 교수학습 과정안1) 준비 활동2) 중심 활동3) 정리활동4.신문에서 수학적 기사 5.그래프에 알맞은 기사 쓰기Ⅵ. NIE(신문활용학습, 신문활용교육)의 사회과교육1. 간접 사회 학습 강의에서의 신문 이용이 장려되는 이유2. 사회 학습1) 문제 해결과 신문2) 갈등 해결과 신문3. 일반적인 사회 학습 활동Ⅶ. NIE(신문활용학습, 신문활용교육)의 미술과교육1. 신문

  • [취업자료] 2009년 성공취업에 대한 모든 것 - 이력서 & 자기소개서 작성부터 면접까지
  • 보고 싶은 것, 배우고 싶은 것이 많았던 저에게 지난 ○년 ○개월 간의 대학생활은 매우 짧게 느껴졌습니다. 과내 학술동아리의 교육부장을 역임하면서 과 내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고, 학생으로서의 기본인 학업도 게을리 하지 않아 매학기 장학금을 받고 생활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년 ○개월 간 ○○지역 봉사단체인 ○○○ 야간학교에서 생활야학의 교사로 활동한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봉사활동 이외에도 기획관리과 부원으로서 교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