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18 / 2018.07.18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굿네이버스란 무엇인가

Ⅱ. 굿네이버스

1. 굿네이버스의 로고 및 슬로건

2. 국내/외를 가로지르는 굿네이버스의 활동

2.1. 국내 이웃에게 사랑을 전하는 굿네이버스

2.2. 굿네이버스, 국외로 뻗어나가다.

2.3. 굿네이버스의 긴급구호

3. 현재 진행 중인 굿네이버스 캠페인

4. 굿네이버스 후원기금 사용처

Ⅲ. 결론 및 시사점, 한계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굿네이버스란 무엇인가

굿네이버스란 1991년 3월 28일 한국이웃사랑회(Good neighbors)라는 이름으로 창립하게 되어 한국에서 설립되어 국내, 북한 및 해외에서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전문적인 사회복지사업과 국제개발협력사업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는 국제구호개발NGO NGO(Non-Governmental Organization) : 국제연합(UN)에 여론을 반영하기위해 1994년에 설립된 각국의 비정부단체로서 정부기관이나 정부와 관련된 단체가 아니라 순수한 민간조직을 총칭하는 말
이다. 대한민국 최초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 : 유엔이 NGO에 부여하는 최상위의 자격으로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및 산하 11개 위원회의 모든 회의에 참석할 뿐만 아니라 총회에 상정될 수 있는 회의의제 등의 제안, 또 발언권 신청, 각종 자료 배포 등을 할 수 있다.
를 부여받았다. 국내 51개 지부, 해외 37개 사업국에서 아동 권리를 최우선으로 선도적이고 혁신적인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3개 모금국과 국내 11개 시도본부를 중심으로 창의적인 기부 문화를 주도해 나가며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Ⅱ. 굿네이버스


<그림 1> 굿네이버스 로고
1. 굿네이버스의 로고 및 슬로건
앞의 under line은 ‘inviting line’으로 ‘당신을 나눔으로 초대하겠습니다.’라는 뜻을 가진다. 역동적이고 부드러운 곡선과 ‘&’, ‘♡’의 이미지 조화로 자연스러운 나눔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생명을 나누고 성장을 돕는 희망과 평안을 담은 올리브 그린 색상을 사용해 신뢰감 있는 굿네이버스를 표현하고자 하였다.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 Good Change for the World’을 슬로건으로 한 굿네이버스는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세상, 모두가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세상을 꿈꾸며 굿네이버스가 내민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통해 함께 나누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굿네이버스 분석
  • 굿네이버스국내활동굿네이버스국외활동시사점 및한계점PART 1굿네이버스 국내활동학대피해아동보호 및 예방사업 - 국내복지사업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 - 국내복지사업 마음지킴이생각지킴이건강지킴이또래지킴이심리정서지원사업 - 국내복지사업 개별치료 : 전문적인 심리검사, 놀이치료, 미술치료, 모래놀이치료집단치료 : 사회성기술훈련, 자존감 향상프로그램 진행아동상담 및 보호사업 - 국내복지사업

  • 아동보호전문기관 조사를 통한 사회복지 행정체계연구
  • 사회복지행정론 #1포항시 아동보호전문기관 조사를 통한 사회복지 행정체계연구I. Abstract II. 서론 기관개괄 기관의 존재의의 기관의 역사 기관이 전달하는 서비스 Target Service-CES소개 조사연구방법 III. 본론 Ⅰ. 거시적 구조 1. 관련기관과의 구조파악 2. 분석Ⅱ. 미시적 구조 1. 조직체계와 그 특징 2. 조직 세부 분석 3. 조직운영의 특성 4. 분석 Ⅲ. 굿네이버스의 의사결정 구조파악 1. 굿네이버스의 구조에 따른 의사결정의 특징 2. 굿네이버

  • [사회문화]NGO의 마케팅·홍보전략-기아대책기구와 굿네이버스 비교분석-
  • 2003년 제 1학기NGO의 마케팅홍보전략-기아대책기구와 굿네이버스 비교분석-Ⅰ. 서론비영리조직이란 명칭 그대로 이윤추구 내지는 영리추구를 의한 목적으로 설립된 조직이 아니라 공공이익의 실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설립, 운영되는 모든 조직을 말한다. 이처럼 영리추구를 목적으로 하지 않는 비영리조직에서도 마케팅 개념이 적용될 수 있다. 그러나 비영리조직의 마케팅에 대한 중요성은 오랫동안 간과되어 왔으며 수많은 사람

  • [NGO 기관 분석] 굿네이버스와 세계 감자식량재단(GPN) 비교 분석 수정 다운 홍보
  • NGO의 이해NGO간의비교굿네이버스/세계감자식량재단(GPN)굿네이버스(Good Neighbors)굿네이버스의 소개굿네이버스의 사업추진방향굿네이버스의 로고, 조직도굿네이버스의 재정 상황굿네이버스의 활동활동가 인터뷰 영상굿네이버스의 소개1991년 한국에서 설립전세계 33개국에서 전문사회복지사업과 국제구호개발사업을 실시지난 1996년에는 국내 최초로 UN경제이사회로부터 NGO 최상위 지위인 포괄적 협의 지위를 획득2007년에는 UN 새천년개발목표

  • [사회복지기관분석] 굿네이버스 서울서부지역복지센터
  • 분석하여 사회복지 서비스 기관으로서의 목적달성을 위한 기관의 구조 및 기능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와 개선을 위한 제언을 한다.기관분석보고서Ⅰ.기관의 물리적 환경굿네이버스 서울서부지역복지센터는 현재 서울시 마포구 망원동 성산시장입구에 위치해있다. 본 기관이 담당하고 있는 지역은 마포구, 용산구, 중구, 서대문구, 은평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설립되었지만 마포구 망원동의 성산시장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 대상자와의 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