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분석] 영화 `피아니스트` 작품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는 말
Ⅱ. 본문
1. 영화-피아니스트
2. 감독-작가로서의 로만 폴란스키
Ⅲ. 맺는 말
본문내용
작가 혹은 예술가가 무엇인가에 대한 정의는 그들의 역할을 분명히 파악함으로써 알 수 있다. 사회로부터 영향을 받기도 하고 세상에 영향을 주기도 하는 작가 혹은 예술가의 역할은 그들의 삶의 모습이나 방식 자체를 관찰함으로써, 또는 그들이 창작한 작품의 주제와 의도를 파악함으로써 구체화될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작가 혹은 예술가를 정의하기 위해서 첫째, 예술가의 전 생애를 관찰하여 그가 자신에게, 자신이 속한 집단에, 인류에 어떠한 역할을 수행했고 어떤 모습을 남겼는지 알아볼 것이다. 또한 둘째, M. H. Abrams의 네 가지 요소에 의한 문학의 정의에 따라 문학 작품을 잘 이해하기 위한 열쇠로
작가의 체험과 사상이 중시되므로 창작물의 이해 도구로서 기능 하는 작가의 모습도 분석하고자 한다. 이와 같은 활동은 영화 <피아니스트>를 통해 구체적으로 수행된다. 우리는 실존 인물이었던 영화 속의 스필만이라는 피아니스트의 삶을 보며 그를 통해 파악할 수 있는 예술가의 의미를 논의할 것이다. 또한 영화의 내용과 로만 폴란스키 감독과의 밀접한 관계를 부각시키면서 예술 작품에 자신의 사상과 체험을 반영하는 감독의 모습을 담을 것이다. (문학 작품뿐만 아니라 영상 매체로서의 영화가 큰 대중적 영향력을 끼치기 시작한 이후에는 프랑소와 트뤼포가 <까이에 뒤 시네마>에서 󰡐작가주의‘라는 개념을 사용하며 영화감독을 단순한 기술자가 아닌 창조적 예술가로 규정하였다. 이에 따라 영화감독 또한 줄거리, 배역, 조명, 음악, 편집 등의 모든 영화적 요소에 자신만의 개성을 충분히 반영해서 영화 스타일에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잘 나타내기 위해 노력하는󰡐영화학의 작가라고 말 할 수 있다.) 영화 <피아니스트>는 2002년 제55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최우수작품상), 2003년 아카데미에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유대인 피아니스트 스필만의 회고담인󰡐죽음의 도시’를 원작으로 홀로코스트에서 살아남은 주인공의 이야기를 차분하게 전개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예요..발표에 많은 도움 됐습니다~
  • phm2***
    (2011.01.17 01:24:42)
회원 추천자료
  • [독일문학] `피아노치는 여자`와 성담론
  • 작품을 쓴 데서 유래한다.인물분석 - 에리카인물분석 –에리카의 사디즘*에리카는 피아노 선생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학생들을 괴롭히는 태도를 보임.*교습이 끝나면 포르노 영화관 부근에 숨어 그곳을 배회하는 남학생들을 지켜보다가 자기에게 피아노 배우는 학생이 걸려들길 기다림.*수업시간에 그 학생의 서투른 피아노 솜씨를 비난하며 그를 인격적으로 모욕함.인물분석 – 에리카의 마조히즘*에리카가 자신의 성기부근을 자해하는 모습을

  • [문학의이해] 사실과 허구관계 집중 분석(영화속 사실과 허구)
  • 영화라는 장르의 특징을 빌려 사실과 허구의 벽을 인식하기 힘듦4각 의 특징의 특징인생은 아름다워허구와 사실의 관계 사이에 벽을 드러내면서 관객들에게 사실을 은연중 인식시키는 효과를 냄피아니스트실제 겪은 이야기를 중심으로 제시되기 때문에 사실과 허구의 관계를 규명하기가 어렵다 하지만 이 영화 역시 사실과 허구의 절묘한 조화를 통해 이루어진 작품이다.영화에서 허구와 사실의 관계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

  • [정신간호학] 영화 Shine Schizophrenia 정신분열증
  • 영화를 보는 사람들이 안쓰럽다는 생각을 들게 만들었다. 대학에 들어와서 길거리에 정신병 환자들을 많이 볼 수 있었다. 그런데 단 한번도 정신병을 상담해주는 곳이나 치료해 주는 곳을 본적이 없다. 모두 데이빗화 되는 것 같아 안타깝다. 아버지의 야박함만 한탄할 것이 아니라, 우리의 대처 또한 시급한 문제이다.간호중재, 진단등 사정하는 모습을 모두 읽어보면서 영화의 작품성과 관련해서 접근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 ‘병’에 대해 처음으로

  • [방통대 2013-2]영화들 중 한 편(네멋대로해라)을 보고, 영화사적 의미와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영화를 만드는 이론적 근거가 되었고 기성세대를 비판하는 도구로 사용되기도 했다.그러나 이 이론은 영화의 여러 측면 중에서 주제와 스타일만을 중시했다는 한계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1968년 5월 학생 혁명을 계기로 누벨바그는 사그라졌지만 그들이 추구한 실험정신은 다른 나라의 영화 운동에서 많은 영향을 주었다.2. 작품분석1) 줄거리험프리 보가트를 흉내내기 좋아하는 주인공 미셀 푸아카르(장 폴 벨몽도 분)은 별 다른 죄의식 없이 고급 자

  • 로만 폴란스키 <피아니스트> 감상문
  • 피아니스트>로 번역되어 선풍적 인기를 끌었다. 스필먼은 88세의 나이로 2000년 7월 6일 사망했다.4. 영화감상 및 분석로만 폴란스키 감독의 는 잘 나가던 저명한 유태인 피아니스트가 나치의 폴란드 침공 직후, 공포의 도시 바르샤바에 숨어서 무려 2년 반 동안을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었는가를 추적한 영화로, 학살과 광기의 현장에서 예술은 과연 무슨 의미를 갖는가 하는 문제를 다룬 뛰어난 영화다. 는 예술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