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치광고] 키치(Kitsch)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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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키치(Kitsch)의 개념

■ 키치(Kitsch)에 대한 일반적 고찰

■ 키치(Kitsch)에 대한 6조만의 고찰

■ 키치(Kitsch)광고의 사례

■ 키치(Kitsch)광고의 이미지적 특징

■ 키치(Kitsch)의 심리학적 관점

■ 맺음말

본문내용
1. 키치(Kitsch)의 어원
․ ‘거리의 쓰레기를 끌어 모으다’ 또는 ‘낡은 것으로 새 가구를 만든다’를 의미하는 ‘Kitschen’이라는 독일어 동사에서 나왔다는 설
․ ‘verkitschen’, 즉 싸구려 물건을 헐값으로 마구 팔아 치우는 일종의 ‘덤핑판매’나 ‘불량품을 속여서 팔다’는 의미에서 유래했다는 설
․ 영어의 ‘sketch’에서 유래했다는 설
뮌헨에 온 영국과 미국의 미술품 구매상들은 살 만한 그림이 없을 경우 값싼 스케치화를 사들이길 좋아했는데 이를 뮌헨의 예술가들이 잘못 발음하여 스케치(sketch)에서 키치라는 독일어가 나왔다는 주장도 있다.
이처럼 키치의 기원을 보는 관점은 다양하지만 모두 부정적인 뉘앙스를 갖는다는 점, 진지함과는 거리가 먼, 쓰레기나 폐품으로 여겨질 정도로 가볍고 저속한 취향과 맥락을 같이 한다는 점, 비교적 값이 싸서 누구나 손쉽게 구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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