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 중국의 교육열풍과 한국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문제제기
(이 보고서를 통하여 중국에서 교육열이 높은 그 원인을 알아보고, 지나친 교육열로 인한 사회의 갖가지 병폐와 문제점과 더 나아가 우리나라의 중국 유학 열풍의 실상 및 문제점과 해결 방안을 같이 모색해보고자 한다.)

2. 본론

1)본론1- 한국과 중국의 교육열이 높은 원인

2)본론2-지나친 교육열로 인한 사회의 갖가지 병폐와 문제점

3)본론3- 우리나라의 중국 유학 열풍의 실상과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

3. 결론-해결방안 및 대안 책
본문내용
한국의 교육열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중국도 자녀의 교육을 중시하는 것은 마찬가지이다. 수입의 절반을 자녀의 교육비로 투자하고, 더 좋은 공부환경을 마련해주기 위해 자녀를 유학 보내기도 하며, 취업을 위해 영어에 목숨을 거는 모습 등은 한국이나 중국이나 비슷한 모습이다. 다음의 기사는 중국의 교육열이 얼마나 대단한지 보여주고 있다.
사례1]중국 北京晩報에 의하면 매년 외국으로 유학 가는 학생 수가 2만5천 여명에 달해 세계에서 가장 많이 유학생을 배출하고 있는 나라가 되었다고 한다. 작년에만 해도 중국의 출국유학생 수가 총 50만여 명을 훨씬 넘어섰단다. 현재 중국유학생이 많이 가있는 곳은 미국·영국·호주·캐나다 순으로 주로 영어권이며 더욱이 이들은 대부분 자비 유학생이라 한다.
사례2]“두 아들의 가정교사가 돼 주시는 분께는 연 10만 위엔(약 1300만원)을 드립니다. 아이들이 명문대학에 합격할 경우에는 100만 위엔(약 1억3000만원)을 지급하겠습니다.” 중국 산동(山東)성 칭다오(靑島)에서 철강 관련 사업을 하는 왕(王) 모 사장이 아이들의 가정교사를 찾으면서 내건 파격적인 조건이다. 올해 중학교 1,2학년에 재학 중인 아들 둘이 있는 왕 사장은 사업이 성공하면서 준 재벌급이라고 할 정도의 재산을 모았다. 사회적으로는 성공의 길을 걷고 있지만 그에게 늘 따라 다니는 것은 ‘중졸 사장’이라는 꼬리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대학통합에 대하여
  • 비교 결과에서 우리나라 고교 1학년은 문제해결능력 1위, 읽기, 수학, 과학은 세계 2~4위로 나타났다.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국제 영화제에 한국영화들의 진출이 두드러지고 아시아지역의 한류(韓流)열풍, 월드컵 4강의 신화나 올림픽에서의 10위권 이내의 선전 등에서 한국인의 저력을 보여주며 21세기를 바쁘게 엮어가고 있다. 반면, 우리 대학의 현실은 어떠한가? 싱가폴, 홍콩, 대만, 중국 등 외국 대학들의 이름이 세계 경쟁력 평가 100위 이내에 오르내

  • [국제경영] 백세주 중국주류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중국 내의 도시에 거주하면서소득이 높은 상류층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전개한다면 중국 주류시장에 효과적으로 진입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 미국,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것보다 더욱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여 중국시장에 진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로 하였다.※ 중국 국가분석의 특징 * 외자유치를 통한 경제개발 추구* 중국내 한국 상품의 높은 인지도* 대장금 등 중국내 불고 있는 한류열풍* 주류의 소비가 큰 음식문화* 소

  • 소비자 의사결정에 영향 미치는 요인-사회계층
  • 지적교육비, 외모 가꾸기, 건강관리 등에 아낌없이 투자외모 가꾸기는 필수“난 소중하니까”미래 투자 차이로대물림되는 빈부중국 상위계층 소비행동소비방향제일 좋아하는 브랜드제일 좋아하는 브랜드 BEST106. 마케팅전략

  • [관광 소비자 행동론] 한류의 힘-문화, 준거집단, 지각을 바탕으로 연구조사
  • 문화흐름이 국가 경쟁력의 원천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한국의 관광관련 분야에 지대한 기여를 하고 있다. 이러한 한류의 영향은 선호하는 가수가 공연하는 콘서트를 보거나 연예인과의 팬클럽, 캠프에 참가하고, 영상매체 촬영지를 답사하기 위해 한국을 직접 방문하려는 추세로 이어지고 있다.한류라는 말은 1909년 중반 중국의 ‘북경 청년보’에서 한국의 유행이 밀려온다는 뜻으로 처음 언급되었다. 한류는 ‘한국문화에 대한 열풍’ ‘한국대중문

  • [중국문화의 이해] 중국의 대중매체
  • 중국의 역사극 드라마 혹은 영화 및 현실 생활중 정치, 경제 발전을 반영한 드라마라는 이미지를 주었는데 사실은 근년에(《奋斗》), (《蜗居》)등 대표적인 중국 국산 우수한 현대 작품이 많아 졌다. 그리고 한류 열풍 때문에 한국 드라마가 인기가 많다. 중국의 TV방송이 수입 방영하는 드라마는 대만, 홍콩, 미국, 일본, 한국 드라마들이 주류를 이룬다. 대만과 홍콩은 같은 문화권의 드라마들이고, 한국과 일본 드라마가 서로 비교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