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문화] 인도문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국가의 개관
1. 국기
2. 인종과 언어
3. 수도 - 뉴델리
4. 통화
5. 기후
6. 종교
7. 국민성

Ⅲ. 문화
1. 음식
1) 주식
2) 고기 요리
3) 향신료
4) 마실 거리
5)음식 예절

2. 의복
1) 남성의복
2) 여성의류

3. 종교
1) 불교
2) 회교(이슬람교)
3) 자이나교
4) 힌두교

4. 건축
1) 인도건축의 기본요소
2) 불교 건축
3) 힌두교 건축
4) 이슬람 건축

5. 카스트제도
1) 카스트 제도의 특징
2) 카스트 제도의 어원
3) 카스트의 네가지 계급
4) 간디의 카스트 제도 철폐를 위한 노력
5) 현대 사회에서의 카스트 제도

6. 축제
1) 공화국 기념일 (Republic Day)
2) 홀리 (Holi, festival of Color)
3) 자나마쉬타미 (Janamashtami : All over India)
4) 두세라 (Dussehra)
5) 디왈리 (Diwal)
6) 축제의 의미

Ⅳ. 경제
1. 인도 경제의 특징
2. IT 산업의 발전
3. 인도에서의 현지 발전을 꾀하는 한국 기업

Ⅴ.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나라와 인도의 관계는 전설의 시대에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삼국유사에 보면 김해가야의 김수로왕의 부인이 인도의 아요디아 출신의 허 황옥으로 되어 있고 지금도 김수로왕릉에 가면 허 황옥이 배에 싣고 왔다는 석탑도 남아 있다. 두 나라의 실질적 교류가 생기기 시작한 것은 한국전쟁 때부터이며 현재 대부분의 산업이 국유화 돼 있는 인도시장에서 현대자동차는 유례 없는 100% 단독투자로 현대모터인디아(HMI)를 설립하여 성공하였다. 당시 일본의 스즈끼사와 인도 정부가 합작으로 설립한 마루티사가 8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던 인도의 소형차 시장.. HMI는 1998년 상트로를 출시하며 이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시장 진출 3년 만인 지난 2001년, 6만7천 여대의 자동차를 판매하며, 인도 시장 1000CC급 이상 차종 판매 1위를 달성한 이래, 지금까지 한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은 상트로는 명실공히 인도인의 국민차로 자리잡았다.
게다가 오늘날 많은 한국인들이 인도를 방문하고 싶은 나라로 꼽고 있으며 인도인들은 한국을 기회의 땅으로 느끼고 있다. 아마 역사상 두 국가의 국민들의 교류가 이렇게 활발했었던 일은 없었을 것이며 이렇게 서로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일도 없었을 것이다.
요즘 인도는 1991년 경제개방이후의 꾸준한 성장 그리고 IT산업에서의 급속한 성장은 세계경제에서 인도가 차지하는 비중을 점차 증가시키고 있다. 따라서 우리 한국인들이 인도를 바라보는 시각도 변해야만 하는 시기가 닥쳐온 것이다. 게다가 인도는 우리의 동맥을 끊을 수 있는 지정학적 위치에 자리잡고 있다. 인도의 제해권내에 있는 인도양은 우리 나라 석유 수입의 90%이상을 차지하는 항로이며 우리의 수출항로이기도 하다.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 백승’ 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나라 경제 발전의 발판이 되고, 그 중요성이 점점 더 중요시 되고 있는 인도의 문화에 대해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비마마의『문화의 위치』로 분석한 인도로 가는 길
  • 『문화의 위치』로 분석한 과목:담당:학과:제출일:최종수정일 :Ⅰ. 들어가며식민주의란 서구열강의 식민 지배를 겪은 약소국가의 정치적, 문화적, 언어적 경험을 말하는 것이다. 여기다가 포스트라는 말이 붙어서 식민주의에서 해방되었다는 후식민주의의 뜻과 식민주의에 싸여있던 이데올로기를 벗어난다는 초월의 뜻을 지닌다. 이러한 의미에서 포스트 식민주의란 개인적․국가적 차원에서 제국주의나 식민주의의 지배체

  • [한국문학비평론]『문화의 위치』로 분석한 `인도로 가는 길`
  • 『문화의 위치』로 분석한 제출일:’06. 11. 20.(월)최종수정일 :’06. 12. 8.(금)Ⅰ. 들어가며식민주의란 서구열강의 식민 지배를 겪은 약소국가의 정치적, 문화적, 언어적 경험을 말하는 것이다. 여기다가 포스트라는 말이 붙어서 식민주의에서 해방되었다는 후식민주의의 뜻과 식민주의에 싸여있던 이데올로기를 벗어난다는 초월의 뜻을 지닌다. 이러한 의미에서 포스트 식민주의란 개인적․국가적 차원에서 제국주의나 식민주의

  • 인도의 음식, 문화, 소고기의 금기, 수식 문화, 음식 문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인도의 음식, 문화, 소고기의 금기, 수식 문화, 음식 문화, 특징, 현황, 사례, 관리,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인도2) 소고기의 금기 3) 수식 문화 4) 음식 이야기5) 나오는 말1) 인도인도를 여행하는 기간은 우리나라로 치면 여름방학, 겨울방학이 가장 좋다. 인도의 지역이 워낙 넓고 따뜻한 나라이기 때문이다. 지도상에서 반을 나눈 후의 북인도는 달라이 라마가 있는 ‘다람살라’ 그리고 히말라야 산맥과 가까운 곳이고, 가장 꼭대

  • [음식문화, 식생활, 일본, 중국, 인도, 프랑스, 독일] 일본의 음식문화(식생활), 중국의 음식문화(식생활), 인도의 음식문화(식생활), 프랑스의 음식문화(식생활), 독일의 음식문화(식생활) 심층 분석
  • 일본의 음식문화(식생활), 중국의 음식문화(식생활), 인도의 음식문화(식생활), 프랑스의 음식문화(식생활), 독일의 음식문화(식생활) 심층 분석Ⅰ. 일본의 음식문화(식생활)Ⅱ. 중국의 음식문화(식생활)1. 풍성다채의 음식과 요리법2. 중국의 대표요리1) 산동요리 2) 사천요리 3) 강절요리 4) 광동요리 5) 북경요리 3. 중국인의 주식과 주요 명절 전통음식 4. 손님접대Ⅲ. 인도의 음식문화(식생활)1. 음식 문화의 일반적인 특징2. 식의 금기와 허용 3.

  • [국제경영] 국내 기업의 해외경영시 문화환경적응사례 -국내 자동차 인도시장진출
  • 국내 기업의 해외 경영 시 문화 환경 적응사례(국내 자동차 인도시장 진출기)Contents인도 문화 환경 분석1대우자동차의 인도 진출기2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기3결론4인도 문화 환경 분석대외개방 적극 추진 – 1991년 라오정권경제성장률 6~7% 상승1인당 GDP 약 350달러 but, 실질구매력평가기준 세계4위21세기 세계 7대 경제대국 부상국가로 평가성장 잠재력이 높고, 저임노동력 풍부, 영어공용내부산업에 대한 보호 & 국가적 자부심 강함외국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