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 매스컴언어와 비판적커뮤니케이션 -YEPP(옙) Y1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두드리기
Ⅱ. 들어가기
1. 현대 커뮤니케이션과 광고언어
2. <yepp Y1> 지면 광고 분석
3. 광고 언어의 특징
Ⅲ. 나가기
-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은 미디어라는 형식 안에 메시지를 담아서 발신자와 수신자 사이의 관계를 순조롭게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이러한 커뮤니케이션은 시대를 거듭하면서 그 모습이 달라졌는데 그 형식인 미디어 또한 모습을 달리해왔다. 초기에는 ‘언어’였지만 이 언어가 ‘영상’이 되고 현대에 와서는 컴퓨터 ‘인터넷’이 되었다. 우리가 가장 흔히 접할 수 있는 매스컴은 TV와 컴퓨터이다. 현대에 와서 이들은 커뮤니케이션에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되었다. 그렇다면 현대 커뮤니케이션이 특징은 무엇일까.
우선, 커뮤니케이션에서 미디어는 메시지를 더 많이 주고 공유하고 싶어서 생겨났는데 오히려 지금은 메시지의 양상이 미디어의 영향을 받게 되었다. 미디어의 종류에 따라 메시지의 양상이 서로 다른 양상을 띠고 있다. 또한 현대 커뮤니케이션은 인터넷의 발달로 바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이점으로 수신자의 영향이 커졌다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생각을 사이버 공간에서 실시간으로 표현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어떠한 메시지를 발신자가 표현했을 때 그 내용에 공감했다고 가정해보자. 그 메시지를 많은 수신자들이 인터넷을 통해서 함께 공유함으로서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수신자들끼리 모여서 그 메시지에 힘을 불어넣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현대 커뮤니케이션은 언어 하나로만 이해할 수 없다는데 있다. 현대의 언어를 언어(Word)에만 국한시킬 수 없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심판의 등장에 따른 체육철학의 역할과 방향성에 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 국제개발협력 프로젝트의 성공과 실패 사례연구 조사보고서 작성 제출
- 지역방언의 특징과 그 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