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미디어] 한국 시장에 맞춘 IPTV 비즈니스모델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2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IPTV 이해하기
1. IPTV란 무엇인가?
2. IPTV 사업개발도
Ⅲ. 한국의 IPTV시장 분석
1. 현재 한국 IPTV사업 현황
2. SWOT 분석
Ⅳ. IPTV에 공급되는 디지털 컨텐츠 분석
1. 디지털정보 (Life Style)
2. 디지털출판 (Publishing)
3. 디지털게임 (Game)
4. 디지털영상 (Broadcasting & Movie)
5. 교육용 콘텐츠 (e-learning)
6. 음악 (e-music)
7. 웹캐스팅 (web-casting)
8. 원격진료
Ⅴ. 한국의 IPTV시장의 법제적 문제
- 공급을 중심으로 살펴본 지금까지의 논의
1. 방송 영역에서의 공급문제
2. 통신 영역에서의 공급문제
Ⅴ.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 IPTV의 존재
– 망의 융합을 중심으로 살펴본 공급/ 서비스 구조분석
1. 미래의 커뮤니케이션은 망의 융합을 통해 이루어진다.
2. 방송통신융합환경의 미래상
– IPTV는 어떠한 사업구조에 처해질 것인가?
Ⅵ. 비즈니스 모델의 제안- “Dean”
1. 방송영역의 비즈니스 모델
2. 통신영역의 비즈니스 모델
Ⅵ. 결론
- 본문내용
-
인터넷은 지상파, 위성, 케이블에 이어 방송의 네 번째 미디어로서 부각되며 방송과 통신의 중요한 매개체로 등장하고 있다. 이제 통신업체들은 인터넷을 이용한 IPTV 서비스로 방송시장에 새로운 출사표를 던지고 케이블업체들의 통신 시장 진입과 경쟁하며 방송·통신시장 융합의 기선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사실 지금까지 통신업체들의 주요 미디어 관련 활동은 비디어 서비스에 한정되어 왔었다. 그 동안 주로 주문형 비디오를 중심으로 시도돼 왔던 것이다. 그러나 최근 통신업체들이 열을 올려 진출하고자 하는 IPTV서비스는 이미 외국에서 검증된 방송 사업 모델로서 방송과 통신의 융합을 기술적으로나 사업적으로 가능하게 한다는 점에서 이제는 기술적으로나 사업적으로 피할 수 없는 추세가 되고 있다.
국내외 통신사업자들이 속속 IPTV서비스의 제공을 선언하기 시작하는 상황에서, 과연 IPTV는 방송영역에 들어가야 하느냐, 통신영역에 속해야 하느냐는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
방송은 전파가 제한적이라는 측면에서 전통적으로 강력한 규제와 허가의 대상이 돼 왔지만, 인터넷의 경우에는 이러한 제한을 가하기가 현실적으로 힘들기 때문이다. IPTV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규제와, 정의는 정부적으로 아직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신의 피부 유형을 피부분석 방법(촉진, 견진, 문진)을 사용해 분석하고 관리방법을 정하고 정상피부로 돌아가기 위해 해야 할 노력이 무엇인지 찾으시오
- 탄수화물에 대해 기술하시오
- 바로크 시대 및 로코코 시대의 문화사적 배경을 파악하고 화장형태를 제시하시오
- 색채혼합원리에 대해 기술하시오
- 미용문화 측면의 미니멀리즘의 특징에 대하여 논하시오
- 미용서비스업에서 관계마케팅의 중요성 및 활용방안에 대하여 논하시오
- 미용문화 측면의 미니멀리즘의 특징에 대하여 논하시오
- 8가지 패션 美의식(패션감성이미지)을 만들어보시오
- A+아들러는 사회적 관심이야말로 성숙한 생활양식과 심리적 건강의 가장 중요한 척도라고 보았습니다 아들러의 이러한 관점에 따르면, 예비사회복지사로서 우리는 사람들의 사회적 관점을 높일 수 있는 개입을 고민해 적용해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사회복지현장실습) 7~8월, 현장실습일지, 정신장애인거주시설, 정신보건센터, 정신장애인사회복귀시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