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행동과 사회환경에서 엘리스의 ABCDE를 알고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10 / 2018.06.10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에서 엘리스의 ABCDE를 알고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세요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엘리스의 ABCDE

2. 엘리스의 ABCDE를 알고 구체적인 예시
1) 선행 사건
2) 비합리적 신념
3) 감정 결과
4) 비합리적 신념에 대한 논박
5) 합리적 사고로의 전환이 주는 효과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Albert Ellis(1962)에 의해 개발된 REBT(Rational Emotive Behavior Therapy :인지 ?정서?행동치료)는 인간의 감정과 문제가 대부분 비합리적인 사고로부터 생겨나는 것이란 믿음에 기초하고 있다. REBT에서는 내담자의 정서적 혼란과 관계되는 비합리적인 신념체계를 논박하여 이를 최소화하거나 합리적인 신념체계로 바꾸도록 하여 보다 현실적이고 효과적이며 융통성 있는 인생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간 행동과 사회환경에서 엘리스의 ABCDE를 알고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김인자, 인간관계와 자기표현, 중앙적성출판사, 2004.
최옥채 외,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양서원, 2008.
임정숙, Albert Ellis의 합리적 정서행동치료이론에 대한 성경적 상담학적 고찰, 총신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권애경, REBT 집단상담이 아동의 무기력에 미치는 영향. 광주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지치료이론 중 엘리스의 A-B-C-D-E 이론을 요약 정리하고, 구체적인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 실천 현장에서 가장 맞는 성향이 아닐까 싶다. 행동수정요법이나 위기개입이론을 좋아하는 사회복지사들은 그 현장을 잘 알고 있다. 바로 클라이언트들 역시 ‘빨리빨리’ 문화에 젖어 빠르고, 지속력이 좋은 상담 및 인지치료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그런 관점에서 접근했을 때엔 엘리스의 인지치료 이론이 딱 맞을 수도 있겠다. 클라이언트의 비합리적인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서라면 사랑의 매(?)도 서슴치 않는 입장이 강한 편이니 말

  • 엘리스(A Ellis)의 합리적 정서치료에 대해 설명하시고 일상생활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ABCDE 단계별로 적용하시오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엘리스는 이성적 감정 치료 이론에서 ABC 이론을 주장했다. A(역경)는 선행하는 사건이나 역경을 의미하고, B는 이 역경이나 사건에 대한 나의 생각이나 신념이며, 그 결과(결과)는 사람들이 어떤 사건이나 역경에 대해 생각하게 되어 화가 난다(C)는 것이다. 이때 중요한 사실은 주로 사건 때문에 화가 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실 개인의 사고방식(B)이 화를 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이다.우리는 보통 선례 때문에 화가 났다고 생각하고 화를

  • AlbertEllis의 합리적 정서행동치료
  • 알고 있다. 따라서 나는 고통스러운 순간을 긍정적인 학습경험으로 만들어서 시련을 이겨 내고 심지어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다. 비합리적 신념을 논박하기 : 치료적인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기법 Joseph Yankura&Windy Dryden, 이동귀 옮김, 『앨버트 엘리스』, 학지사, 2011, pp.111-116Ellis(1962; Ellis&Whiteley, 1979)는 신념, 정서와 행동이 분명하게 상호작용하고 서로 중첩됨을 인정하고, 어느 하나를 실제로 다른 것부터 분

  • [사회복지실천론] 개인수준의 개입
  • 사회 환경 간에 관련된 사회관계의 조정으로 파악하려 하였다.사회 환경론적 견지에서 파악된 개별사회사업은 1920년대에 들어와 심리학, 정신의학적 방향으로 이행되어 개별사회사업의 중심과제는 personality의 적응능력의 강화에 치중하게 되었다. 이리하여 개별사회사업의 방법론은 Freud의 정신분석학에 의존하는 진단주의 학파와 Freud학설에서 분파된 Otto Rank의 인격론에 근거한 기능주의 학파로 파생되었다. 20세 중반 이후에 인간행동의 심리적 요

  • 학교상담 레포트
  • 사회의 현실은 학생에게 학업수행의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한편 이러한 학업의 문제는 학생 자신뿐만 아니라 그들의 부모가 지니는 기대와 결부되어 많은 고민과 갈등을 유발하고 있다. 본 장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청소년들이 겪고 있는 학업문제의 현황을 살펴보고 학업문제를 유형별로 이해를 하고 관련변인을 정리함으로써, 이를 구체적으로 정신분석학 상담, 행동주의 상담, 인지주의 상담, 내담자 중심 상담에 적용하고 학업을 위한 적절한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