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에 대한 인식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4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1. 연구주제 및 주제 선정 이유
Ⅰ. 서론
Ⅱ. 조사방법
Ⅲ. 본론
Ⅳ. 결론
2. 연구 목적
3. 아이돌이란?
* 인터넷 검색
* 설문조사
1. 아이돌 그룹 수 변화
2. 아이돌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3. 현재 아이돌 인기 순위
본문내용
Ⅰ/1
연구주제 및 주제 선정 이유
아이돌 활동 분야 확대
영화 / 연극 / 드라마 / 뮤지컬 등 연예계 전반에 걸친 활동
아이돌 가수 중심으로 변화하는 대중 문화 산업
아이돌 시장을 잘 이해하여 변화에 대응할 필요성 있음
생존전략은? 성공요인은? 미래를 위해 준비할 점은?

아이돌 1세대
아이돌 2세대
출생 1970후반 ~ 1980초반
데뷔년도 1990년대
대표 아이돌 H.O.T, 젝스키스, S.E.S, 핑클
출생 1980중반
데뷔년도 2000년 초중반
대표 아이돌 동방신기, SS501, 슈퍼주니어
아이돌 3세대
아이돌 4세대
출생 1980후반~1990초반
데뷔년도 2000후반~2010초반
대표 아이돌 빅뱅, 원더걸스, 카라, 소녀시대
출생 1990중반
데뷔년도 2010년 초중반
대표 아이돌 인피니트, 틴탑, 에이핑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계] 대학생들의 아이돌 가수 선호도
  • 생활 속의 통계조사목적조사내용조사결과조사방법조사대상목차조사 목적최근 아이돌 가수들의 인기상승과 더불어 그들의 잘못된 행동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화가 되었다. 이 같은 계기로 아이돌 가수에 대한 대학생들의 인식과 생각, 남,녀에 따라 다른 각각의 남녀 아이돌 그룹의 선호도와 이미지를 조사를 하였다.가설1. 대학생들은 10대 때 보다 아이돌 가수에 대한 관심도가 적을 것이다.2. 최근 이슈화 대

  • 청소년의 팬덤 심리
  • 아이돌과 같은 연예인에 열광한다는 사실을 공통점으로 찾아내었다. 이와 같은 토론을 하면서 팀원들 모두 팬덤의 심리가 과거에서부터 현재까지 청소년들에게 나타는 주요 활동이라는 의견을 내었으며 팬덤에 참여하는 활동에 대한 청소년의 심리를 좀 더 알아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위의 토론들을 토대로 이번 청소년 인터뷰 과제의 연구 목적을 팬덤 문화에 대한 청소년들의 인식을 살펴보고 팬덤 활동에 참여 심리에 대하여 알아보는

  • [통계] 과거와 현재 아이돌 문화 차이 비교 분석 -SM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 인식변화와 의향을 알아보는 데에 가장 적합한 방법은 설문지 조사 방법으로 보고 이를 이용하였다.20대 유동인구가 많고 젊음의 거리로 알려져 있는 혜화역 근처 대학로에서 20대 성인 남녀 50명을 대상으로 설문하였다.3.3 조사 내용시대에 따른 소비자의 아이돌에 대한 의식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 현재 20대에서 나타나는 구시대 아이돌의 선호도와 선호 이유, 그리고 현재 아이돌의 선호도와 선호 이유에 대하여 설문을 하였다. 또한 향후 선호도를

  • 박재범 사건을 통해 본 인터넷 언론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대한 본인의 의견은 어느 쪽에 가깝습니까?매우 부적절 보통 매우 적절(1) (2) (3) (4) (5)3-1. (1),(2)에 대답한 경우 결말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한다면, 박재범 본인의 잘못 이외에 어떤 요소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생각하십니까?(1) 네티즌 댓글 (2) 언론 (3) 소속사 (4) 대중의 실제의사 (5)기타4. 현재 자신의 의견은 어떤지 과거와 생각이 변했다면 어떤 식으로 변했습니까?옹호 중립 비

  • 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제2판)』. 서울 경제 경영. 2011.-조은. 『사당동 더하기 25 - 가난에 대한 스물다섯 해의 기록』. 또 하나의 문화. 2012.-수디르 벤카테시 지음, 김영선 옮김.『괴짜 사회학』. 김영사. 2009.-손승혜, 유럽의 한류와 K-pop 팬덤 형성 과정과 그 의미,-정태수, 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新한류시대, 삼성경제연구소, 2010.10.14-장후석 외, 경제의 새로운 동력, K-POP 열풍, 현대경제연구소, 2011.7.19-이현우, 전세계가 ‘소녀시대’ 매력에 빠졌다, MK 뉴스, 2011.1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