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31 / 2018.05.3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무리 좋은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마케팅전략이 없으면 성공을 거두기는 힘들다. 따라서 최근에는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개념
2.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
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절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되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의 마케팅은 학습고객의 필요를 결정,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여부를 평가하는 모든 단계를 포함하는 매우 포괄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그들의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 기관은 지속적인 공적 지원을 얻기 힘들게 되고, 결국 그 기관의 필요성에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 즉, 아무리 좋은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마케팅전략이 없으면 성공을 거두기는 힘들다. 따라서 최근에는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최은수, 배석영 저, 평생교육 경영론, 양서원, 2017
신용주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학지사, 2017
권인탁, 임영희 저, 평생교육경영론, 학지사, 2017
권두승, 최운실 저, 평생교육경영론 , 교육과학사, 2014
최은수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공동체 , 2016
김종표, 김용현, 문종철 외 1명 저,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양서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화와 철학] 영화 `레미제라블`속 개인과 사회의 가치충돌과 판단 문제 고찰
- 의료관광사업 의료관광의 개념 의료 관광의 종류 중국 의료관광산업 한중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가치 의료관광의 성장요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한 비교설명
-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 하시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분석심리학과 예술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 패러다임과 지역사회복지의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는지를 파악하고 지역사회복지의 실천방향을 예측하시오
- 사회복지행정론,1주 2차시에서 사회복지행정과 일반행정의 차이점과 사회복지
- 과제주제 사회복지정책에서 1) `보편주의`와 `선별주의`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2) 현재 시행중인 사회복지정책제도를 하나 선택하여 간략히소개해주세요 3) 이 제도를 보편주의 또는 선별주의와 연결하여 설명해주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