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31 / 2018.05.3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무리 좋은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마케팅전략이 없으면 성공을 거두기는 힘들다. 따라서 최근에는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개념
2.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
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절차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 절차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Ⅰ. 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마케팅 원칙이 적용되기 시작한 것은 1980년대 초반부터이며,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중반이후 그 중요성이 제기되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의 마케팅은 학습고객의 필요를 결정,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 실행하며, 그것의 성공여부를 평가하는 모든 단계를 포함하는 매우 포괄적인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평생교육프로그램이 시민들의 호응을 얻지 못하고, 그들의 참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그 기관은 지속적인 공적 지원을 얻기 힘들게 되고, 결국 그 기관의 필요성에 문제가 제기될 수 있다. 즉, 아무리 좋은 평생교육 프로그램도 마케팅전략이 없으면 성공을 거두기는 힘들다. 따라서 최근에는 잠재적 학습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촉진시키는 프로그램 마케팅이 프로그램개발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마케팅절차에 대해서 기술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최은수, 배석영 저, 평생교육 경영론, 양서원, 2017
신용주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학지사, 2017
권인탁, 임영희 저, 평생교육경영론, 학지사, 2017
권두승, 최운실 저, 평생교육경영론 , 교육과학사, 2014
최은수 저,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론, 공동체 , 2016
김종표, 김용현, 문종철 외 1명 저,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양서원,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SKT CRM 사례분석
  • 마케팅혁명은 계속된다 - SK텔레콤의 CRM 추진사례>, 박주석, 2003http://www.it-times.kr/subread.html?uid=18050§ion=§ion2http://blog.daum.net/ncg07/3467690Ⅴ. 부록 - 인터뷰 전문인터뷰 대상 : SK텔레콤 CRM부서 담당자 차주헌 매니저인터뷰 일시 : 2011년 5월 27일 금요일Q. 초반에 TTL 마케팅이나 UTO 등의 세그먼트 마케팅에 CRM이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 있는데, 그것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그것은 제 생각과는 다르네요. CRM이라는 게 곧 데이터베이스를 가

  • 정부 디지털컨텐츠,지방교육지원 사례, 지방자치단체 교육지원,ICT활용교육지원 사례, 미국 장애인고등교육지원, 캐나다 정보화교육지원 사례
  • 교육목표와 교육비전의 설정디지털콘텐츠 분야는 미디어 환경변화와 산업 수요에 맞게 언론정보학에서 새로 포용해야할 교육분야라 할 수 있다. 한림대에서는 디지털 콘텐츠 산업수요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교육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① 디지털 영상정보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에 필요한 전문 실무인력양성과, ② 인터넷 영상정보 구현기술을 기반으로 한 영상정보 콘텐츠 기획관련 교과과정의 특성화를 통한 종합적 기획제작 능력의 함양

  • 평생교육-예비부모되기 수업
  • 예비 부모 되기 1. 교육목표 설정2. 프로그램 내용선정 및 교육방법 선정3. 학습자용 교재선정 및 교수자용 매뉴얼4. 자원확보( 금전적자원, 인적자원, 물적자원 )5. SWOT를 통한 분석6. 프로그램 마케팅 전략7. 프로그램의 운영8. 프로그램 평가 - 예비부모되기 수업1. 교육목표 설정프로그램의 설계를 위해서 가장 먼저 이루어져야 할 단계는 프로그램의 목표를 설정하고 기술하는 것입니다.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과정 정리
  • 평생교육프로그램기획설계마케팅실행평가및 평생교육프로그램 개발의 예목 차Ⅰ. 서 론Ⅱ. 본 론1.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1-1. 평생교육 프로그램 기획의 개념1-2. 프로그램 기획의 원리와 성격1-3. 프로그램 기획 절차 및 방법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2-1.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의 개념2-2. 평생교육 프로그램 설계단계3.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3-1. 평생교육 프로그램 마케팅의 개념3-2. 프로그램 마케팅 모형3-3. 프로그램 마케팅

  • [평생교육]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및 평가
  • 평생교육 실천의 장에서 프로그램 개발은 하나의 영역인 동시에 전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게 인식되며 강조될 수밖에 없다. 이것이 평생교육사에게 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명확한 이해가 요구되는 이유이다.1) 프로그램 개발의 의의(1) 프로그램 개발의 개념- 프로그램 개발은 이상적인 교육 행위의 조직과 운영을 기본으로 하는 실천 활동으로 대상 고객 집단과 기관간의 공동의 노력을 통해 정보와 자원을 획득하고, 일정한 절차에 따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