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드라마 `착한남자`와 드라마 속 간접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드라마 ‘착한남자’와 간접광고
Ⅲ. 간접광고의 문제점과 원인 도출, 극복 방안
Ⅳ. 결론
- 본문내용
-
사극이면 한복, 화선지 등 사극에 맞는 소품이 사용되어야 하고, 현대극이면 정말 현실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품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배경 역시 그 드라마의 배경에 맞는 시대 속 어느 장소여야 한다. 작은 소품 하나가 드라마의 흐름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치로 사용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소품은 드라마에서 간과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지닌다. 이런 이유 때문에 기업은 제품 광고의 하나로 드라마의 소품을 사용한다. 이는 실제적으로 드라마 제작시 들어가는 막대한 소품의 요구의 합치한다. 기업의 입장에서 간접광고(PPL)은 우리에게 익숙한 이 광고 방법은 매주 보는 드라마를 통해 시청자가 기업의 상품에 익숙하게 만들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을 그 목표로 한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 속에서 기업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욕심은 시청자로 하여금 드라마 몰입을 방해하는 결과를 초래한다. 인터넷에서는 숱한 네티즌들의 의견이 올라오고 있으며, 실제로 드라마 ‘최고의 사랑’이에 관해 시정조치까지 받았다. 하지만, 시청자들의 피드백에도 불구하고 지나친 간접광고가 첨부된 드라마가 흔한 것은 간접광고와 드라마간에 다른 이유가 있음을 짐작하게 한다. 본 조는 이러한 문제제기로부터 출발하여 직전에 언급한 이유를 설명하고자 하는데, 효과적인 설명을 위해서는 하나의 드라마를 선정하고 분석함으로서 전체적인 간접광고의 현상을 파악하고 원인을 분석하는 방법이 적절하다 판단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최근에 종영된 시청률 18%의 드라마 ‘착한남자’를 통해 드라마와 간접광고 간 분석을 시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